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우리 집에 오피스 공간을 연출한다면?

무료견적 신청
부띠크모나코
체리쉬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시공비 : 2300~25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30일
체리쉬


오늘은 거실을 홈오피스 공간으로 꾸민 사례를 소개하려 합니다.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이 오피스텔은 집에서 업무를 많이 보는 클라이언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거실을 홈오피스 공간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넓은 공간의 거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두 공간으로 분할하여 한쪽은 응접실을 겸한 거실로, 다른 한쪽은 업무를 볼 수 있는 서재로 계획한 인테리어!

지금부터 살펴보실까요?




아이보리와 블랙 컬러의 모던하고 심플한 거실




아이보리 벽면과 블랙의 바닥 마감재로 이루어진 거실은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공간으로 연출하기 위해 거실 마감재와 비슷한 컬러의 가구들을 배치하였습니다.

어느 공간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아이보리 소파와 블랙 원형 소파 테이블을 두어 모던함과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또한 아이보리의 심플한 공간에 보는 사람에 따라 서로 다른 해석이 가능할 것 같은 그림 액자와 유니크한 패턴 쿠션을 배치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응접실을 겸한 거실



평소 지인과 집에서의 모임을 즐기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3인용 소파 두 개를 마주 보게 배치하고 옆에 라운지체어를 매치해 여러 손님과 편안하게 대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거실과 서재공간을 분리하는 책장




좁은 사무실과는 다르게 집에서는 좀 더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를 하고 싶어 한 클라이언트를 위해 큰 책장이 공간을 나누는 파티션으로 활용되었습니다.

앞뒤가 시원하게 오픈되어있는 책장을 활용하면 가벽이 주는 답답한 느낌을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납도 용이합니다.

단, 책장에 책을 모두 꽂기보다는 중간중간 인테리어 오브제를 배치해 여백의 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 컬러의 모던한 스타일의 서재



책상과 책장은 모두 모던한 스타일의 블랙으로 통일하고 커튼, 카페트를 밝은 계열로 선택해 세련된 서재 인테리어를 연출했습니다.



지금까지 거실을 두 공간으로 나누어 공간의 독립성과 연속성을 동시에 확보한 홍오피스 공간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집에 나만의 홈오피스 공간을 꾸미고 싶으시다면 독립된 별도의 방을 할애하는 방법 외에 이러한 공간 활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zipdeco01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