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5년된 아파트 모던 스타일로 재탄생 하다

무료견적 신청
롯데우성
인테리어사람
서울 노원구 노원로22길
시공비 : 5600~58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21일
인테리어사람



보통 노후된 아파트는 재건축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은근히 까다로운 조건들로 불발되는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때문에 아파트 단지들은 추후 장기수선이나 보수를 대비하여 '아파트 장기수선충당금'을 모아두는 경우가 있으며 개개인이 실행할 경우 인테리어 업체에 문의하여 내부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예시로 소개드릴 이번 사례는 노원구에 위치한 40평대 아파트로 준공된 지 25년이 훌쩍 지난 곳입니다.

25년이나 지난 탓에 시공 전 이곳은 공간 곳곳 노후화가 진행되었으며 단열에도 취약한 상태였지만 섀시를 포함한 전체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공간 내 단열도 높이고 분위기도 모던하게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노후 아파트 리모델링 사례를 찾는다면 참고하기 좋은 40평대 모던하우스를 소개합니다.




모던 스타일의 중문으로 세련되게 변신한 현관


▲ 시공전 (Before)


기존 중문이 없던 현관은 오래된 현관문과 우드 필름으로 마감되어 있었으며 다소 어두운 모습이었습니다.



▲ 시공후 (After)


현관에 있던 기존 가구는 모두 철거하였으며 공간이 넓고 화사해 보일 수 있도록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마감하였습니다.


▲ 시공후 (After)


현관에는 철제로 제작된 심플한 디자인의 중문을 설치하여 외부 오염 물질을 차단 하고 실내 단열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타일로 조성한 벽면으로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연출한 복도


▲ 시공후 (After)


중문을 지나 들어서면 마주하는 복도의 모습입니다.

정면으로 보이는 벽면은 타일로 시공하여 공간의 이미지가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보이도록 연출하였습니다.




단열은 높이고 공간은 화사하게 변신한 거실


▲ 시공전 (Before)


시공 전 거실은 오래된 섀시와 마감재로 단열에 취약하고 곳곳에 얼룩이 심했습니다.


▲ 시공후 (After)

천장은 철거 후 우물천장으로 조성하여 간접조명과 할로겐, 직부등을 설치하여 때에 따라 조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기존 확장된 구조를 유지하면서 화이트 컬러로 밝고 화사하게 연출하였습니다.

섀시는 모두 교체하여 단열을 높이고 분위기에 맞게 화이트 컬러로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 시공전 (Before)


우드 필름으로 마감되어 있던 시공 전 아트월의 모습입니다.


▲ 시공후 (After)


기존 아트월은 모두 철거 후 고급스러운 베이지 컬러의 타일로 아트월을 조성하고 밝은 컬러의 마감재들로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 시공후 (After)

거실에서 바라본 다이닝과 주방의 모습입니다.

밝은 컬러들 사이 그레이 컬러의 타일로 연출한 벽면이 돋보여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 시공후 (After)


도어는 모두 화이트 컬러로 깔끔한 느낌을 주고 손잡이는 그레이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레이 컬러의 수납공간 조성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다이닝


▲ 시공전 (Before)


철거가 진행되고 있던 다이닝 공간의 모습입니다.

식탁이 배치될 뒤쪽으로는 가벽이 세워져 있었으며 화이트와 우드 컬러로 연출되어있던 모습입니다.


▲ 시공후 (After)


공간은 좁아 보이게 했던 가벽은 철거하였으며 식탁이 배치될 벽면은 아트월과 동일한 타일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 시공후 (After)


다이닝 반대편 벽면에는 수납장을 조성하여 넉넉한 수납공간을 조성하였으며 그레이 컬러로 연출하여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그레이&화이트 모던 스타일의 끝판왕 주방


▲ 시공전 (Before)


철거 중이었던 주방의 모습입니다.

기존 주방은 우드 필름으로 마감되어 있었으며 가구 자체가 많이 노후가 진행된 상태였습니다.


▲ 시공후 (After)


'ㄷ자'형으로 배치 후 그레이와 화이트로 모던하게 변신한 시공 후 주방의 모습입니다.


▲ 시공후 (After)


주방은 상하부장으로 수납공간을 최대로 조성하고 밝고 화사한 화이트 컬러는 상부장, 무게감 있는 그레이 컬러는 하부장으로 컬러를 다르게 연출하여 모던한 스타일의 주방을 완성하였습니다.




매트한 느낌의 붙박이장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침실


▲ 시공후 (After)


부부 침실은 그레이 컬러의 벽지와 매트한 느낌이 있는 그레이 컬러의 붙박이장으로 모던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하였으며 붙박이 도어 두 면에는 전신거울을 설치하여 편의성을 더하였습니다.




오픈형 시스템 행거로 조성한 드레스룸



▲ 시공후 (After)


그레이 컬러로 깔끔하게 조성한 드레스룸에는 오픈형 시스템 행거를 설치하여 다양한 옷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로 연출한 방


▲ 시공후 (After)


침실과 드레스룸을 제외한 2개의 방은 각각 블루와 그레이 컬러로 연출하여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완성하였습니다.


▲ 시공후 (After)


두 방 모두 섀시를 교체하여 단열효과를 높였습니다.




욕조 철거 후 새롭게 변신한 공용욕실


▲ 시공전 (Before)


욕조형으로 배치되어있던 시공 전 욕실의 모습입니다.

수납공간이 부족했던 상태이며 별도의 선반이 없어서 불편하게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 시공후 (After)


기존 욕조는 철거 후 샤워공간을 두었으며 거울이 있는 널찍한 슬라이딩형 수납장으로 수납공간을 조성하고 젠다이 선반을 'ㄱ자'형으로 설치하여 공간을 구분지으면서도 선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리함을 더하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