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나만의 소확행! 개성만점 멀티룸 아이디어5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공간의 재구성! 나만의 취향을 살린 개성만점 공간을 가져보자


공간을 설계할 때는 어느 정도 용도를 정해놓고 계획을 합니다. 보통 주거공간에서는 거실, 주방, 침실, 드레스룸 등이 일반적이죠. 최근에는 이러한 기본적인 공간구성 이외에 밖에 나가지 않고도 집에서 나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취미에 맞는 공간을 꾸미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공간이 크지 않아도 저마다의 개성을 살린 멀티룸! 다양한 사례를 통해 우리 집에 어울릴만한 멀티룸 아이디어 5를 소개합니다.




1. 세상에서 가장 작은 영화관이 우리 집에?



빔프로젝터와 스크린만 있으면 어디든 세상에서 가장 작은 영화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손바닥만 한 빔프로젝터가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스크린과 빔이 준비되었다면 쾌적한 영화관람을 위해 어두운 컬러의 마감과 편안한 소파 또는 침대 등을 배치하여 최적화된 공간을 연출해야 합니다.



방이 아닌 거실을 AV공간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TV대신 스크린과 스테레오를 설치하여 언제든 홈 영화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가족들의 편한 휴식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형 공간 아이디어입니다.




다락방이 있는 주택이라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룸을 계획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위의 사례는 지붕의 형태를 살려 아늑함을 더했고 밝은 톤의 마감재로 평소에는 행거와 잡화를 두어 드레스룸으로 사용하고 영화를 보고싶을 땐 스크린을 내려 편한 좌식 소파에 앉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이제는 서재도 개성시대, 입맛에 맞게 꾸며보세요




일반적이고 공간을 다 차지하는 서재, 이제 지겨우신가요? 이제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작은 서재로 서재로서의 사용은 물론 창작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추럴한 마감재와 뉴트럴 컬러로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어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에도 충분한 공간입니다.




위의 사례는 서재 겸 아이들의 공부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꾸민 방입니다. 한쪽 면을 책장과 수납공간으로 제작하였고 가운데에는 책상을 두어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반대편 벽에는 보드를 설치하여 아이들의 스케줄이나 해야 할 것들을 메모하거나 부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어메이징한 스포츠 공간으로 홈트레이닝 즐기기



집에서 야외 스포츠를 즐기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집 안에 스크린 골프장을 설치한 사례가 있습니다. 외부 날씨에 상관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꾸몄습니다.



또 다른 사례로 깔끔한 공간 마감에 독특한 천장으로 포인트를 준 실내 스포츠 룸입니다. 집 안에 헬스기구와 당구대를 두어 다양한 실내 스포츠를 언제든지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남편을 위해 방 전체를 오락실 콘셉트로 꾸몄는데요. 다양한 게임 CD와 오락시설을 갖췄고 눈의 피로를 줄이는 은은한 컬러의 마감으로 사용자를 세심하게 배려한 공간입니다.




4. 에헤라디야~ 시간제한 없는 우리 집 노래방



음악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탐낼 공간입니다. 어느 주택 지하에 방음시설과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우리 가족만의 노래방이 있습니다. 언뜻 보면 일반적인 노래방이라도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시설이 잘 갖춰져있습니다. 시간제한없이 내가 놀고 싶은 만큼 놀 수 있는 노래방, 생각만 해도 즐겁지 않나요?




5. 멀리 나갈 필요 있나요? 우리 집 홈카페로 감성공간 즐기기



최근 집 안에 홈카페를 제작하는 것이 인기를 끌면서 많은 분들이 작게는 방 한편에, 또는 방 전체를 홈카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침실 한편에 테이블과 의자를 두어 미니멀한 홈카페를 연출하여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좌식 테이블과 방석, 그리고 내추럴한 인테리어로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공간입니다. 손님을 접대할 때 혹은 가족끼리 담소를 나누고 싶을 때 언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날이 좋을 땐 창밖을 보여 여유를 즐길 수 있어 더욱 갖고 싶은 공간입니다.


내 입맛에 맞게 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한 사례를 보셨는데요. 적은 비용으로도 재미있고 특색 있는 공간을 꾸밀 수 있으니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