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강남에 월세받는 수익형 다가구주택짓기

무료견적 신청
율현동 주택
(주)코원하우스
서울 강남구 밤고개로
시공비 : 55000~580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120일
(주)코원하우스



아파트의 전세가와 매매가가 폭등하면서 감당하기 힘든 수준을 넘어서자 주택을 선호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서울, 특히 땅값이 최고치에 달하는 강남에서 단독주택에 살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내 집 마련'과 '수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임대용 다세대주택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개별세대와 주인세대가 각각 독립적으로 구성된 모던 스타일의 다가구 주택을 소개합니다.


*TIP '다가구 주택'이란?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춘 주택으로서 공동주택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것을 말한다.

1) 주택으로 쓰는 층수(지하층은 제외한다)가 3개 이하일 것. 다만, 1층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필로티 구조로 하여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부분을 주택 외의 용도로 쓰는 경우에는 해당 층을 주택의 층수에서 제외한다.

2) 1개 동의 주택으로 쓰이는 바닥면적(부설 주차장 면적은 제외한다. 이하 같다)의 합계가 660제곱 미터 이하일 것

3) 19세대(대지 내 동별 세대수를 합한 세대를 말한다) 이하가 거주할 수 있을 것

-건축법 시행령 별표 1-




HOUSE PLAN


대지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율현동

1층면적 115.34 (34.89 PY)

2층면적 120.15 (19.22 PY)

전용면적 235.49 (71.23 PY)

공용면적 38.64 (11.68 PY)

건물규모 지상 2층

구조 및 규모 1대미국식 경량목구조 / 지상 2층

지붕재 스타코플렉스, 세라믹 타일

단열재 인슐레이션(내벽:R-13, 외벽:R-21, 지붕:R-32)

내장재 벽지, 아트월, 타일, 디자인판넬

바닥재 포세린타일, 강마루

천장재 인테리어 천장, 등박스




FLOOR PLAN

▲ 1st floor



▲ 2nd floor


개별세대는 세라믹 기와와 타일을 적용하여 세련된 디자인으로 계획하였고, 주인세대는 스킵 플로어 형식으로 구성하여 공간 효율화를 높이고 중정을 배치하여 프라이버시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다채로운 구성의 외관







세라믹 사이딩과 합성목재의 마감재로 세련된 디자인의 모던 스타일을 완성한 외관입니다. 세대별로 소재와 컬러를 달리하고 1층 중정 공간과 2층에 방과 방 사이를 연결하는 브릿지 공간이 계획되어 있어 형태적으로나 색상면에서 다채롭게 구성되어, 도로면에서 보아도 심심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밝은 컬러로 넓어 보이는 현관



현관은 화이트톤을 사용하여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고, 천장에는 우드로 마감하여 따스함을 가미했습니다.




은은한 멋을 더한 거실



폴리싱 타일의 시공으로 세련된 아트월을 완성했습니다. 천장에는 간접 등박스를 조성하고 자체만으로도 인테리어 요소가 되는 사각 링 형태의 조명을 달아 은은한 멋이 있는 거실을 연출했습니다.




중후한 멋이 느껴지는 주방



중후한 멋의 우드 식탁과 그 위에 설치된 시계 펜던트 조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주방입니다.




건식&습식을 구분한 욕실



파티션을 활용해 건식과 습식 공간을 분리한 욕실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베이지 컬러의 타일을 시공하여 은은한 멋을 주었습니다.




따뜻한 느낌의 계단실







애쉬 집성목으로 따듯한 공간을 연출한 계단실입니다. 평철 난간을 시공하여 모던함을 더하였고, 큰 창 사이로 들어오는 채광으로 밝은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계단참에는 포인트 조명과 가구 및 소품으로 허전한 공간을 장식했습니다.




중정이 내려다 보이는 브릿지 공간





1층 중정 공간과 2층에 방과 방 사이를 연결하는 브릿지 공간이 계획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잠시 나와서 휴식을 즐길 수 있고, 아래쪽으로는 중정과 정원이 내려다보입니다.



치솟는 아파트 전셋값과 분양가 대신 주거와 투자가 동시에 가능한 다가구 주택, 한 지붕 아래 두 가구가 살지만 독립성을 유지할 수 있고 각 세대만의 공간을 별도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중정을 사이에 두고 각각의 독립적인 공간을 확보한 구조가 돋보이는 다가구 주택이었습니다.


*Tip 임대소득과세

연 2,000만 원 이하 임대 소득에 대한 분리과세 유예기간이 2018년 12월 31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또한 3주택 이상의 보유자의 전용면적 85㎡ 이하, 기준 시가 3억 원 이하 소형 주택을 주택 수 산정 시 제외하는 방안도 2년 더 연장하기로 했다. 따라서 당초 월 임대료 166만 7천 원 이하 월세 수입은 분리과세(세율 14%)대상이 될 예정이었지만 2018년 말까지는 유예되어 소형 주택을 임대하는 영세 임대 사업자들이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수익형 부동산 투자 시, 임대 소득 과세에 대한 검토는 필수이니 참고 바랍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