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홍대입구 도보10분, 복층원룸이 18만원

무료견적 신청
녹색친구들2호 창천점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2길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240일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점점 다가오는 개강, 복학을 준비하는 대학생분들이라면 제일 먼저 걱정하게 되는 부분이 바로 거주 문제인데요.


나날이 치솟는 부동산 가격으로 인해, 서울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괜찮은 환경의 주거 공간을 얻기란 하늘의 별 따기 같은 현실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사회주택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울형 사회주택이란 사회경제적 약자를 대상으로 주거 관련 사회적 경제 주체에 의해 공급되는 임대주택을 말하며, 민관협력 방식에 따라 '토지임대부 사회주택, 비주택리모델링형 사회주택, 빈집살리기 프로젝트' 3가지 유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데코에서는 3가지 유형 중 경제 능력이 갖추어지지 않은 사회 초년생과 대학생, 새롭게 가정을 꾸려갈 신혼 부부에게 유용한 녹색친구들의 토지임대부형 사회주택 사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원룸은 물론, 자취생들이라면 한 번쯤 꿈꿔본 '복층형 주거 공간'에 대한 로망. 자매·형제 등과 함께 거주할 수 있는 투룸형 공간을 모두 실현시켜 드릴 수 있는 사회주택이 있습니다.


녹색친구들은 시세 80% 이하, 임대료 인상률 5% 이하, 최대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는 사회주택 개념의 '창천점'과 '성산점'을 원룸, 투룸, 복층형으로 구성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지향하는 입주자들의 공동체를 형성하고, 커뮤니티 공간을 지역과 마을에 개방해서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학업·취업을 이유로 서울에서 독립을 시작하게 된 청년층들에게 더없이 반가울 핫플레이스 '홍대' 부근에 자리 잡은 창천동, 성산동 2가지 유형의 사회주택을 소개합니다.




홍대입구역 도보 10분, 신촌역 도보 18분! 녹색친구들 2호 창천






홍대입구역까지 도보 10분, 홍익대학교, 연세대학교까지 30분 내로 도착할 수 있는 최고의 입지조건입니다.


핫플레이스인 만큼 교통은 물론 백화점, 영화관, 파출소 등 편의시설이 잘 발달되어 있어, 서울에서 독립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위치입니다.




공원이 코앞에!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외관 모습




신혼부부나 1~2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원룸과 투룸, 복층 형태로 이루어진 5층 건물입니다.




월 10만원대로 복층 원룸 로망 실현!



넉넉한 수납공간을 미리 염두에 두고 설계를 했기 때문에 제한된 공간을 빈틈없이 채웠고, 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전기쿡탑 등)과 시스템 가구로 부족함 없이 담아냈습니다.






곳곳에 내어진 창을 통해 볕이 충분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조명을 켜지 않아도 공간이 화사합니다.





상대적으로 어두울 수 있는 복층 공간도 창을 내어 환하게 밝혔고, 천장고를 일반 복층 원룸보다 높게 구축하여 답답함을 줄였습니다.




2인 가구도 OK! 월 10만원대로 만나는 투룸 공간



주방과 거실, 개인 공간이 분리되어 있는 투룸형 주거 공간입니다.




형제·자매 또는 신혼과 같은 2인 가구가 쓰기에 안성맞춤인 공간입니다.




어떤 가구와도 곧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와 내추럴한 우드 소재로 마감하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완성했습니다.




낮에는 여유로운 티타임을, 밤에는 시원한 밤공기와 함께 맥주 한 잔 곁들일 수 있는 공용 테라스 공간입니다.




북카페 오픈을 준비 중인 공용 시설



간단한 식음료를 해결할 수 있는 탕비 시설과 다양한 서적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 장을 마련했습니다.




거주민들의 손길이 닿아 함께 가꾸어갈 커뮤니티 공간으로,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되는 곳입니다.




6호선 마포구청역 도보 13분! 경의 중앙선 가좌역 도보 15분! 녹색친구들 2호 성산




내부순환로와도 가깝고, 6호선과 경의 중앙선 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는 2인 가구 또는 1인 가구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조건입니다.




외부 파사드에 되도록 많은 통창을 계획하여, 풍부한 일조량을 갖출 수 있게 했습니다.






필로티 구조로 마련된 지상 1층 건물 입구 공간은 커뮤니티 공간과 전기차 충전 주차장 및 자전거 주차장, 나눔카 서비스 영역으로 계획했습니다.




테라스가 갖추어진 복층 원룸이 월 2-30만원대면 가능?!




주방과 연결된 독립 테라스가 있는 복층 원룸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한적한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곳이자, 날씨가 좋은 날 빨래를 건조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공간입니다.




통창과 분리된 부분 창문으로 환기 걱정 끝!




혼자 살기에 딱! 시스템 가구부터 수납공간까지 알차게 채운 원룸




심플한 화이트 톤으로 전체를 마감했고, 매입형 천장 조명으로 깔끔함을 더했습니다.




구석구석 수납공간을 계획하여, 주어진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언제든 놀러 와요! 이웃들과 함께하는 커뮤니티 공간



주차장과 연결된 성산점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녹색친구들 사회주택은 공통적으로 저에너지 친환경 공동체 주택을 지향하고 있어, 개별 공간 외에 공용 시설로 전기차 충전 주차장, 자전거 주차장 설치 및 나눔카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옥상마당, 커뮤니티실, 무인택배함 등 생활에 편의를 더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녹색친구들 사회주택은 5천-1억원대 범위 내의 보증금과 9만-30만원대의 월세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녹색친구들 '창천점', '성산점' 사회주택에 입주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녹색친구들 사회주택 입주문의

성산점 : www.greenfriends.co.kr/board/notice/view/45

창천점 : www.greenfriends.co.kr/board/notice/view/37


SH서울주택도시공사 : www.i-sh.co.kr

서울특별시 사회주택 플랫폼 : http://soco.seoul.go.kr/soHouse/

서울특별시 사회주택 전화번호 : 02-2278-8396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