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F/W 감성으로 트렌디하게 연출한 시공사례

무료견적 신청
에스케이
수아이디
서울 광진구 용마산로
시공비 : 3400~3500만원|
스타일 : 내츄럴|
기간 : 30일
수아이디



상층에 위치하여 거실 뷰가 멋스러운 광진구의 30평대 아파트.

거실 발코니를 실내처럼 활용하기 위하여 폴딩도어를 시공하고 발코니에는 부부만의 특별한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F/W 감성으로 따뜻하고 트렌디하게 연출한 만족감 200%!! 시공 전후 사례를 소개합니다.




체리색 몰딩과 작별하고 넓어진 현관!



시공 전 현관은 노후와 얼룩으로 오염이 되어있었으며 두꺼운 몰딩으로 공간이 좁아 보이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현관문은 어두운 그레이 색상으로 리폼하고 도어록을 설치하였으며 기존 몰딩은 철거 후 심플한 디자인의 화이트 몰딩으로 공간이 넓어 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발장은 기존의 형태를 살려 중앙 도어는 은경(거울)을 설치하고 바닥은 빈티지한 우드 타일을 헤링본 스타일로 시공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리폼으로 세련되게 변신한 현관 파티션!



시공 전 자리 잡고 있던 현관 파티션은 흠집과 얼룩으로 노후가 진행된 상태였습니다.



현관 파티션은 고민 끝에 형태를 살려내어 리폼으로 진행하였으며 컬러와 고방 유리, 망입 유리 등 무늬가 있는 유리를 믹스하여 세련되고 멋진 현관으로 완성하였습니다.




모던 내추럴 스타일로 깔끔하게 변신한 거실!



몰딩으로 둘러싸인 우물천장과 벽면의 꽃무늬 벽지, 노란색을 띠는 바닥재까지 90년대 감성이 느껴지는 거실의 모습입니다.



요즘은 좁아 보이는 우물천장보다는 평면 형태의 평천장이 대세이며 깔끔한 공간에 가구와 소품으로 공간 분위기를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마감재 정보: 마루(구정마루 브러쉬골드 애쉬브라운) / 벽지(국산 실크벽지)



때문에 바닥은 자연스러운 나뭇결이 살아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마루 시공을 진행하였으며 뷰가 좋은 거실의 장점을 살리기 위하여 폴딩도어를 시공하였습니다.



TV 벽면은 내추럴한 베이지 톤의 타일로 편안한 느낌을 조성하였습니다.




원목 가구와 소품이 어우러지는 다이닝 공간!



기존 다이닝 공간은 심플한 펜던트 조명과 화이트 의자, 어두운톤의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때문인지 주방과 어우러지지 못하고 동떨어져 있고 어두침침한 모습이었습니다.



어우러짐이 좋은 화이트와 우드를 믹스하여 연출한 모습입니다.

배치한 원목 테이블과 의자 상부에는 동일한 화이트, 우드 스타일의 펜던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화이트 컬러로 화사하고 심플하게 연출한 주방!



기존 화이트 타일과, 주방가구는 손볼 곳이 너무 많아 리폼이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때문에 전체적으로 철거가 진행된 후에 재시공이 이루어졌습니다.



홀로 동떨어져있던 냉장고는 별도의 수납장을 시스템 가구 형태로 조성하여 깔끔한 공간을 연출수 있도록 하였으며 타일은 연한 그레이, 주방가구는 화이트로 화사하고 심플하게 완성하였습니다.

※마감재 정보: 주방가구(한샘 소피아 크림)



창가 상부는 별도의 수납장 없이 오픈형으로 화사하고 공간이 넓어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작업 테이블 공간은 수납장 아래 공간을 활용하여 주방 행거와 후크로 실용만점 공간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안정감 있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부부 침실



침대 헤드 부분은 톤 다운된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바닥은 고급스러운 마루 시공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여기에 로즈 골드 색상의 디자인 조명으로 세련미 넘치는 부부만의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깔끔하게 연출한 드레스룸




시공 전에는 자녀방으로 사용했던 작은방은 부부의 드레스룸으로 연출 예정입니다.



양쪽으로 슬라이딩형 붙박이장, 오픈형 행거, 수납장을 시공하여 드레스룸으로 연출하였으며 소중한 옷과 아이템들의 관리를 위하여 창가에는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행거를 설치하였습니다.

※마감재 정보: 붙박이장(한샘 이노크림) / 행거(한샘 O-LINE)




모던 내추럴로 통일감을 준 공용 욕실



기존 공용 욕실은 노후화되어 전체 철거 후 재시공이 이루어졌습니다.



카운터형 세면대와 우드 패턴의 블랙 수납장, 거울로 통일감을 주고 욕조 옆쪽으로는 물 튐 방지를 위한 유리 파티션을 설치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모던 내추럴 스타일로 고급스럽게 연출하였습니다.




편안하고 고급스럽게 완성된 부부 욕실



안방에 위치한 부부 욕실입니다.

기존엔 화이트와 블루 색상의 타일로 시공이 되어있었으며 어둡고 답답한 느낌을 주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화이트&우드로 편안하고 깔끔한 스타일로 완성한 부부욕실입니다.

벽면에는 다양한 욕실 소품을 진열할 수 있는 선반을 설치하고 싱그러운 식물과 그림으로 공간을 채워 넣어 멋스럽고 고급스러운 욕실로 완성하였습니다.




멋진 뷰를 감상하기 좋은 카페형 발코니



시공 전에는 평범한 스타일에 여기저기 짐이 쌓여져 있던 흔한 발코니의 모습이었습니다.



이곳은 상층에 위치하여 멋진 뷰를 바라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이 돋보일 수 있도록 파벽돌과 우드 슬랩, 폴딩도어 등으로 카페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테이블에 앉아 창밖 경치를 즐기며 커피 한잔할 수 있는 부부의 작은 카페가 탄생하였습니다.



반대편 발코니는 편안한 3인 소파를 배치하고 그림과 식물을 데코 하여 책 한 권 읽기 좋은 편안하고 아늑한 발코니 쉼터를 조성하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