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평범한 주택이 싫다면 주목! 눈여겨 볼 주택 사례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www.zipdeco.co.kr



다 똑같은 주택은 가라!


집데코에서는 평범한 주택이 아닌 특색있는 주택의 사례를 제안합니다. 각각의 공간마다 눈여겨 볼 꿀팁 함께보시죠~




아직도 마당에 텃밭만 하니? 우리집은 좀 달라~



협소주택이라고 해서 마당이 없어야 된다는 법은 없겠죠? 건물의 구조를 ㄷ자로 하여 조그마한 중정을 마련하였습니다. 야외 테이블을 배치하여 은은한 중정의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낭만적인 캠프파이어장이 있는 마당



짚 앞에 여유공간이 있다면 우리들만의 캠프파이어장을 연출하여 소소한 추억을 쌓아보세요!




원목의 질감을 살린 내추럴한 안뜰



보기만해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원목 느낌의 안뜰입니다. 거기에 따뜻한 색의 조명이 더해져 온전한 나만의 공간이 된 것같은 기분이 듭니다.




건물의 가운데를 과감히 뚫어버리자



건물이 가로로 길거나 좀 답답해보일 수 있는 구조라면 과감히 가운데를 뚫어 사이다같은 개방감을 줘보세요. 공간의 구조도 좀 더 재미있어지고 답답함도 해소될겁니다.




펜션같은 우리집 앞마당의 수영장





평소에는 데크처럼 사용할 수 있고 데크를 열면 아기자기한 짚 앞 수영장이 생기는 구조 탐나지않나요? 마당이 크지 않아도 아담한 사이즈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에선 가질 수 없는 창 레이아웃



높은 천장고와 전창이 있는 구조는 아파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구조입니다. 그만큼 주택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와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도시에서 벗어나고싶은 이유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조망권에 대한 문제를 주택에서는 많은 부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배산임수 지형이나 앞에 광활한 대지가 있다면 전창을 배치하여 좋은 풍경을 우리 집에 담아보세요.




한옥의 고즈넉함을 담은 마루



자연과 좀 더 가까이 하기 위해 마루를배치하여 언제든지 햇살과 자연의 푸르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획일적인 구조에서 벗어난 감각적인 공간



자연스러운 빛의 유입과 비움의 미학이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외부와 내부의 구조를 잘 이해하고 원하는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주택의 또 다른 장점이겠죠?




롱샴교회를 오마주 한 것같은 실내공간



하얀 공간과 따뜻한 마루 마감으로 심플하게 꾸민 공간에 일반적이지 않은 위치에 창을 내어 마치 '롱샴교회를 오마주했나?'라는 생각이 드는 아름다운 실내 공간입니다.




복층구조의 높~은 천장이 있는 거실



2층집에 대한 로망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햇살이 좋은 날 큰 창으로 들어오는 빛과 높은 천장이 주는 개방감은 주택에서 느낄 때 더 극대화됩니다.



모던하고 앤티크한 분위기로 실내를 꾸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낸 거실입니다. 거기에 보이드 공간이 개방감을 극대화하였고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마감하여 우아함을 더했습니다.




계단이 이렇게 다양하단 말이야?



주택에서 거실이나 주방 못지 않게 중요하게 여기는 계단실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있습니다.


심플한 연그레이 공간에 오크 색상의 우드 계단으로 내추럴함을 살린 계단실입니다.



세로로 난 긴 창으로 상승감을 극대화한 계단실입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연출한 편안한 느낌의 계단실입니다. 이 계단실도 창을 재밌게 내어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단차를 주어 구조를 재미있게!



계단같은 착시를 일으키는 공간입니다. 다락방같으면서도 아늑한 나만의 서재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협소한 공간이지만 창이 있어 답답하지않고 오히려 좀 더 아늑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공간입니다.



벽이나 문 대신 단차로 공간을 자연스럽게 구분하여 답답하지않고 개방감있는 멋진 공간이 되었습니다.



평상같은 편안함을 가진 공간입니다. 옆에는 창이 있어 답답하지않고 수납공간까지 겸비하여 디자인과 실용성을 다 잡았습니다.




역시 주택의 묘미는 다락방이죠><



주택 하면 역시 다락방이 빠질 수 없겠죠? 어떻게 연출하고 꾸미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공간으로 바뀌는 것이 다락방의 매력입니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와 안락한 나만의 공간으로 들어온 순간을 상상해보세요!원목으로 내추럴하고 편안하게 연출한 다락방입니다. 벽을 다 막지 않고 루버형태로 제작하여 답답함을 해소하였습니다.



박공지붕의 형태를 내부로 끌어들인 다락방입니다. 사선창과 간접조명으로 극강의 안락함을 선사합니다.



좀 더 실용적인 공간을 원한다면 가구를 배치해보세요.




루프탑 카페, 멀리갈 필요 있나요?



시원한 바람과 함께 주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옥상입니다. 여름엔 바비큐장으로, 겨울엔 캠핑장으로,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옥상을 당신도 가져보실래요?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