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마이너스옵션아파트 인테리어는 이렇게하자

무료견적 신청
미사강변도시8단지
㈜아름하우징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대로
시공비 : 3100~3200만원|
스타일 : 심플|
기간 : 20일
㈜아름하우징



마이너스옵션은 아파트의 골조와 외부 마감 공사만을 하고 인테리어는 계약자의 취향에 따라 알아서 하도록 하여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기 위한 취지로 2007년부터 도입한 제도입니다.


실제도 분양가가 5% 내외로 낮아져 초기 부담금이 줄어들고 철거 비용없이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마이너스 옵션의 내 취향대로 완성한 인테리어 사례! 시공 범위는 도배, 바닥, 가구, 조명, 욕실입니다.


깔끔한 화이트, 그레이, 블루 3가지 컬러를 적절히 잘 사용하여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한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보다 실용적인 현관을 원한다면 이렇게!



깔끔한 화이트 톤 마감의 양옆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하여 공간의 실용성을 살린 현관입니다. 한쪽에는 바닥을 띄워 수납공간으로 답답할 수 있는 공간에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차분한 그레이 타일로 바닥을 마감하고 중문은 블랙으로 제작하여 정석의 모노톤 인테리어를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좁은 공간을 살린 블루 톤의 슬라이딩 도어



아이방으로 들어가는 문이 현관 중문과 마주보고 있어 공간이 더 좁아보일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슬라이딩 도어로 제작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복도입니다.



눈높이에 집모양으로 홈을 내고 망입유리로 마감하여 아기자기하면서도 개방감 있는 연출을 했습니다.




마음까지 차분해지는 미니멀리즘 거실



새하얀 벽지와 밝은 톤의 마루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거실을 완성했습니다. 소파와 소파 테이블, 낮은 거실장과 TV로 최소한의 것만 두어 공간감을 살렸습니다.



공간과 잘 어우러지는 아트월 마감이 심심함을 덜어주었고 간접조명으로 은은함을 더했습니다.




조명이 하드캐리한 다이닝 공간



현관과 복도를 지나 바로 보이는 다이닝 공간입니다. 앤티크한 디자인의 4인용 식탁이 배치되어있고 특히 천장으로 은은하게 퍼지는 원형 조명이 공간의 분위기를 살립니다.




효율성을 생각한다면, ㄷ자형 화이트 톤 주방



질리지 않는 화이트 톤 주방입니다. 무광 민자 타일과 그레이 석재 상판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주방 옆은 발코니가 마련되어있어 있습니다.



거실과 주방을 자연스럽게 구분해주면서도 개방감 있는 ㄷ자형 주방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아늑한 부부의 공간, 침실



그레이 벽지의 차분한 느낌으로 마감한 안방은 같은 컬러의 가구를 매치하여 통일감이 있고 깔끔하게 연출한 침실입니다.




공간 활용 갑, 파우더룸



연그레이 벽지 마감과 아이보리 톤 가구 매치로 심플하지만 머물고 싶어지는 파우더룸입니다. 협소한 공간을 활용하여 가구를 배치해 더욱 돋보입니다.




동일한 톤으로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아이방



넉넉한 크기의 수납장과 아이들의 공부를 도와중 우드 책상이 배치되어있는 방입니다.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아이방



차분한 블루 톤 벽지로 마감하여 화이트 톤 가구와 잘 어우러지는 방입니다.




실패할 확률 0% 모노톤 인테리어 욕실



심플함이 돋보이는 그레이 톤 타일로 마감한 욕실입니다. 벽면에는 거울 수납장과 젠다이로 수납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유리 파티션으로 공간을 구분하여 샤워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세로 스트라이프 타일 마감이 돋보이는 욕실 공간입니다.




TIP) 마이너스옵션 인테리어 장점과 유의사항


장점

1. 인테리어 비용(통상 5%)이 빠지기 때문에 분양가가 낮아지고 취득세 또한 절감됩니다.

2. 인테리어비용이 필요경비로 인정되어 집을 매매할 경우 양도차익이 줄어 양도소득세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영수증 첨부 필수)


단점

1. 분양계약을 하고 전매할 경우 수요가 적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2. 일부 민간 공급단지의 경우 가구당 수익률이 낮아지고 공사도 다르게 해야 해서 번거롭다는 이유로 마이너스옵션을 선택하면 발코니 확장을 선택할 수 없도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하자가 생겼을 경우 보수 책임이 명확하지 않아 마이너스옵션에 해당하는 공사에서 발생하는 하자는 입주자가 책입져야 할 수도 있습니다.

4. 마이너스옵션 공사는 사용검사가 완료되고 잔금 납부가 된 이후에 가능하며 소음, 분진 등의 문제로 입주지정 개시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공사를 완료해야 합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