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서울 집값에 지쳤다! 양평 전원주택단지 인기

무료견적 신청
예지움컨설팅
예지움컨설팅


@pixabay


과거에는 귀농을 꿈꾸거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대비하는 분들이 부지를 구매하고 전원주택을 지어 올리는 경우가 일반적이었다면, 최근에는 갈수록 붉어지는 층간 소음 문제나 내려갈 줄 모르고 치솟는 전세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도심 내의 아파트 대신 합리적인 가격의 서울 근교 전원주택지로 옮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의 전원주택 트렌드는 대지 선택부터 업체 선정까지 직접 하는 독립형 전원주택 유형, 주말·연휴에 포커스를 맞춘 별장형 주말주택 유형, 도심과의 접근성을 고려한 실속형 전원주택 단지 등 소비자의 조건에 따라 고를 수 있게 다양한 양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폭넓은 선택지가 생겨서 좋지만, 그만큼 쉽게 고르기 어려워진 전원주택 유형들! 선택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전원주택 유형에 대한 비교 분석은 물론,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서울과 근접한 실속형 전원주택 단지 정보를 함께 준비했습니다.




사생활 보호가 우선! 대지 선정부터 디자인까지 내 마음대로 원한다면? 독립형 전원주택


@pixabay


TV, 잡지 등 다양한 매체에서 유명 연예인들이 경기 외곽 지역 전원주택에서 거주하고 있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사생활 보호가 잘되어 있고, 독립성이 보장되며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자연친화적인 환경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사전에 건축인허가에 대한 법규검토를 철저히 하지 않을 경우, 시간낭비 및 금전적인 피해가 클 수 있으므로 충분한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평일은 도심, 주말에는 교외로! 자유롭게 오가는 주말주택


@pixabay


상황에 따라 휴식도 취하고, 취미도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유형입니다.


지방세법에 의해 주말주택이 별장형으로 분류될 경우 재산세와 취득세가 중과세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주말주택 구매를 희망하는 분들은 이러한 점들을 사전에 미리 검토하고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서울 생활권 OK 합리적인 가격도 OK! 실속형 전원주택을 원한다면? 단지형 전원주택



최근에 지어지는 단지형 전원주택은 대부분 주변 여건이 잘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출퇴근 문제, 교육문제, 치안 문제 걱정이 적습니다.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단독주택보다는 시간·금액적인 면에서 합리적입니다.


단, 구매하기 전에 토지 등기부등본, 지적도, 허가증 등 관련 서류를 원본 상태에서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또한, 본인의 생활권이나 상황에 맞게 지역을 선택하고 해당 단지형 주택의 주변 여건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단지형 전원주택을 선택하는가?




녹음이 가득한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여유로움은 물론이고, 서울과의 접근성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편의성이 모두 충족시키기 때문에 다양한 계층의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은 유형은 단지형 전원주택입니다.


서울 평균 전세 가격이 4억 3700만원대로 진입한 지금,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2층 규모의 단지형 신축 전원주택을 2억원대로 대지와 함께 구매하실 수 있는 실속형 전원주택을 소개합니다.


도심과의 교통 연계성, 훌륭한 자연환경,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등 기반 시설이 확충되어 인기 있는 전원주택지로 손꼽히는 양평은 고속철도 외에 2023년 서울 송파를 잇는 고속도로 완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단지형 전원주택 ‘청계리의 아침’은 경의중앙선 국수역에서 5분 거리로 교통 편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양평 톨게이트 와도 매우 근접하여 서울 강남까지 30분 내 진입할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인근에는 초등학교, 경의·중앙선 국수역, 양평 IC, 남한강이 위치해 있고, 백화점, 대형마트도 차로 3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넓은 앞마당과 넉넉한 주차공간도 있고, 아름다운 자연이 함께하는 30평대 집은 어떠세요?




대지 주변으로 푸르른 녹음들이 둘러쌓여 있는 청계리의 아침은 총 1400평의 대지 면적에 총 11필지로 토지 분양 면적은 82~146평으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2층 규모로 지어지는 이번 프로젝트는 건물 외에도 넓은 마당과 2대까지 주차 공간이 주어지며, 2억 원대부터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 시세보다 합리적인 금액을 자랑합니다.





바탕화면 아닌가요? 매일 아침 마주하게되는 황홀한 풍경



눈 깜빡이는 시간이 아까울 만큼 사계절 황홀한 풍경을 자랑하는 대지입니다.


어린 아이들에게도 이러한 친환경적인 환경은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고,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 또는 프리랜서, 예술인에게는 일과 쉼을 병행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입니다.




내진설계는 기본 아닌가요?



@pixabay


최근 경북 포항시에서 규모 5.5의 지진과 함께 각기 다른 규모의 지진이 전국적으로 발생하여 수능이 연기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많은 건물들이 훼손되었고, 내진설계 관련 사이트가 마비될 정도로 내진설계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습니다.


앞으로 아파트를 구매하거나 집 짓기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내진설계 적용 여부는 매우 중요한 조건이 될 것입니다.


단지형 전원주택 '청계리의 아침'은 이러한 내진설계를 바탕으로 지어졌습니다.





주변에 피해주지 않고 집안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요!


@pixabay


획일적인 구조로 층간소음을 유발했던 아파트와 달리 넓은 앞마당이 마련되어있고, 독립적인 세대로 이루어진 전원주택은 층간소음 걱정이 없습니다.


또한, 세대별로 지하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로 인한 갈등 문제가 없습니다.




골조부터 마감재까지, 건축 과정도 눈으로 보고 확인하자!






앞뒤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이곳은 청계리의 아침 건축 현장입니다.


내진 설계 바탕의 철근 콘크리트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외부 마감은 파벽돌, 스타코, 라인스톤 등이며, 내부에는 친환경적인 자재로 유명한 편백 나무로 시공하여 마감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전원생활의 로망을 제대로 즐기려면 테라스와 데크는 필수죠!

▲A타입


▲B타입


3-4인 가구가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34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 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테라스와 데크가 마련되어 있어 전원생활의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