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넌 잠만자니?난 꿈도꾼다! 셰어하우스 자夢

무료견적 신청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
|02-447-7410
| www.mzip.kr


@드라마 연남동539 공식홈페이지


우리 주변에서 1인 가구, 비혼, N포세대 등 현실을 반영한 단어들을 종종 듣게되는데요. 그만큼 우리 사회에 '함께'가 아닌 '개인'이 부각되면서 그만큼 개인이 떠안아야 할 짐 또한 커졌습니다.


TV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다룬 예능이나 드라마 또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셰어하우스에 함께 생활하며 그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드라마나 예능이 방영되면서 1인 가구에 대한 대책과 주거 트렌드, 셰어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옛날 하숙집의 개념에서 좀 더 확장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형태가 셰어하우스인데요, 주방, 거실, 화장실 등을 공유해 다소 불편하지만 비교적 비싼 보증금을 낼 여력이 없는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들에게 큰 인기입니다. 가격적인 부분 뿐만아니라 혼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 함께 공간을 공유하고 문화를 공유한다는 것에 있어서 외롭지 않고 높은 질의 삶을 향유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최근 서울시에서는 청년 주거빈곤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주변 시세보다 임대료가 저렴한 셰어하우스 형태의 *사회주택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사회주택: 사회경제적 약자를 대상으로 주거 관련 사회적 경제 주체에 의해 공급되는 임대주택




주변 시세에 80%라고요? 사회주택이 뜬다!


▲셰어하우스 이화점 주변


좋은 셰어하우스는 위치와 가격이 비례한다고? 여기서는 해당 없음!


사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입지와 가격입니다. 기존의 셰어하우스는 대부분 역세권이거나 누구나 알만한 동네에 위치하고 있고 시설 또한 쾌적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입니다. 하지만 위치가 좋고 시설이 좋은 만큼 가격은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위치에 가격이 비례하는 건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셰어하우스 연남점 주변


하지만 서울시와 함께하는 사회주택, 마을과 집 셰어하우스 자몽은 주변 시세의 80%로 저렴하고 위치 또한 다른 셰어하우스와 비교할 때 입지가 좋은 곳에 있을 뿐 아니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쾌적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사하기 힘드니 몸만 들어가는 걸로 하죠


▲셰어하우스 연남점 공용주방


집을 알아볼 때 풀옵션이라는 단어는 참 반가운 단어입니다. 셰어하우스 자몽은 다른 셰어하우스보다 더 많은 기본 제공 용품을 제공한다는 사실!

침대, 책상, 미니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가전과 집기, 헤어드라이어 등이 기본으로 제공되니 정말 몸만 들어와도 좋아요.




더 이상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어요


▲셰어하우스 이화점 커뮤니티실


▲셰어하우스 연남점 주방 및 공용공간


혼자 살 때 느꼈던 외로움, 이제 더 이상 느끼지 말고 함께 사는 룸메이트, 하우스메이트들과 함께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며 우리만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 보아요.




공유할 건 공유하고, 지킬건 지켜야죠


▲셰어하우스 이화점, 연남점 현관 디지털도어락 설치


▲각 방마다 설치되어있는 디지털 도어락


공용 공간이 있다는 것은 당연히 개인적인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는 전제가 깔린 것이겠죠? 각 방마다 전자 도어락이 설치되어있어 도난이나 분실 위험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원목 가구에 넉넉한 공간까지! 이제 발뻗고 자요


▲셰어하우스 연남점 1인실


▲셰어하우스 연남점 2인실


기존 고시원이나 원룸의 크기를 보면 한숨부터 절로 나옵니다. 사람이 살만한 크기는 돼야 하지 않겠어요? 셰어하우스 자몽은 넓은 전용면적과 쾌적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여유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저는 방에서 일광욕해


▲셰어하우스 이화점 1인실


따사로운 햇살이 내 얼굴을 스칠 때 잠에서 깨는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아져요. 그 상상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방에는 큰 창이 있으니 곰팡이나 습할 거란 걱정 안 해도 돼요.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OK




▲셰어하우스 연남점 세탁실


최신 드럼세탁기와 건조기가 배치되어있으니 빨래 후 널지말고 보송보송하게 건조해 보세요.




'서울시'와 '마을과 집'이 함께해서 더욱 안심할 수 있어요



▲셰어하우스 자몽 이화점에 실제 적용한 내진설계 구조보강도



▲내벽에 시공한 흡음재(연남점)


이렇게 좋은 집이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서울시와 마을과 집 한국 사회주택 협동조합이 함께하니까 가능합니다. 실제 1인 가구의 고민을 현실적으로 해결하기위해 시작한 이 사업은 까다로운 건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입주자에게 좋은 시설과 생활환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이기 때문에 지진이나 화재 등에 대비하여 내진설계 안전진단과 구조를 보강하였고 소방안전시설까지 완벽하게 갖추었습니다.



꿈만 꾸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나의 청춘을 셰어하우스에서 실현해보세요.

우리 한 번 같이 살아볼래요?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