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신축 안부럽다~ 27년된 아파트의 변신!

무료견적 신청
코오롱
앤트인테리어
서울 송파구 마천로
시공비 : 3900~4000만원|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45일
앤트인테리어



획기적인 공간 구획과 자체 제작한 아이템들로 세련되게 무장한 이곳은 91년 준공된 아파트입니다.

준공된 지 27년이 훌쩍 지났지만 북 카페형 거실과 아일랜드형 주방, 공간 분할된 침실까지 센스 있는 공간 연출로 새롭게 탈바꿈하였습니다.

신축 남부럽지 않은 31평 아파트 리모델링 사례를 소개합니다.




신박한 사선 디자인으로 완성된 현관



자체 제작한 심플한 디자인의 중문과 사선 형태의 디자인이 어우러진 현관입니다.

현관 타일은 스톤 재질의 타일을 헤링본 형태로 시공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시스템장으로 깔끔하게~ 북 카페형 거실



책을 좋아하는 가족 분위기에 맞추어 거실은 북 카페 형태로 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소파를 대신하여 수납이 가능한 벤치형 소파를 제작하고 양쪽에는 수납장에 책을 수납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반대편 벽면에는 수납공간과 TV를 배치할 수 있는 시스템장을 설치하였으며 앞쪽으로는 별도로 제작한 슬라이딩형 패널에 잡지나 책을 수납할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거실과 주방까지 연결된 바닥은 포세린 타일로 깔끔한 공간을 연출하였으며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일랜드형 구조로 더욱 특별해진 주방



보통 'ㄱ자'형, 'ㄷ자'형 구조로 연출을 하는 경우가 다반사인 주방은 좀 더 특별하고 동선에 효율적인 아일랜드형 구조로 연출하였습니다.

벽면에는 가족들의 추억이 담긴 사진이나 레시피 등을 메모할수 있는 타공판과 소품을 진열할 수 있는 심플한 일자형 선반을 설치하였습니다.



아일랜드 식탁과 식사를 위한 테이블을 일자형으로 연결하였으며 상부엔 후드와 포인트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냉장고 옆쪽엔 깔끔한 연출을 위하여 가벽으로 벽을 만들었습니다.



주방 벽면은 타일 대신 에폭시를 시공하여 빈티지한 느낌을 살려냈습니다.




가벽 하나로 효율성을 두 배로 높인 침실!



이곳은 침실 공간이 필요 이상으로 크게 느껴져 좀 더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가벽을 설치하여 공간을 분할하였습니다.

가벽 상부는 유리로 답답함을 해소하고 중앙에는 선반을 조성하여 다양한 소품을 둘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벽 뒤쪽으로는 심플한 디자인의 붙박이장과, 작업 공간, 하부장을 배치하여 쓰임새를 두 배 높였습니다.



욕실 도어 상부는 사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타공 후 유리를 설치하였습니다.




투톤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자녀방



두 가지 컬러를 투톤으로 연출하여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표현한 자녀방입니다.

침대는 하부 수납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배치하고 붙박이장이 있는 공간은 슬라이딩 도어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사랑스러운 파스텔컬러로 연출한 자녀방



보랏빛 파스텔컬러로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자녀방입니다.

벙커 침대로 작은 공간을 알차게 사용하였으며 다양한 컬러의 수납함으로 계단을 연출한 센스가 돋보입니다.



옆쪽에는 수납을 위한 붙박이장을 설치하였으며 전신거울을 한 면에 설치하였습니다.




스톤 재질의 타일로 시크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한 공용욕실



시크한 블랙 컬러의 이태리 수입 타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공용욕실입니다.

수납장 하부에는 간접조명을 설치하였으며 천장을 평면형으로 깔끔하게 연출하였습니다.




베이지 컬러의 타일로 내추럴하게 연출한 부부욕실



공용욕실보다는 좁은 공간이라 벽면은 베이지 컬러로 밝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간접조명과 수납장은 공용욕실과 동일하게 연출하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