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월세도받고 삶의질도 높이는 수익형주택 짓기

무료견적 신청
경서동 주택
에이플래폼
인천 서구 푸른로8번길
스타일 : 모던,컬러풀|
기간 : 120일
에이플래폼



'집다운 집에서 생활하고 싶어요.'

건축주의 각별한 삶의 공간인 '집'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점포를 겸한 '수익형 주택' 건축 프로젝트.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자리 잡아 수익성이 기대되는 상업공간, 손님을 불러 즐거운 시간을 나누는 건축주의 라이프스타일이 함께 한 공간 속으로 녹여지게 되었습니다.

'빛나고, 따뜻하고 편안한 - 서로 마음이 맞아 즐거운 집'이라는 뜻을 담은 환희재를 소개합니다.




HOUSE PLAN


대지위치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연면적 139.23㎡(42.12PY)

시공기간 120일

구조 철근콘크리트

건축설계 KDDH건축사사무소

포토그래퍼 송정근


▲단면도


환희재는 1층은 상가, 중간층은 임대 세대, 최상층은 주인세대가 사용하도록 계획했습니다.




'멀리서도 튀어요!' 접근성이 뛰어난 1층 상업공간


▲1층 평면도



건물 바로 앞에 도로가 계획되어 있어 접근성이 좋은 1층 공간입니다.




빨강, 파랑, 노랑의 구성. 피에트 몬드리안의 작품이 연상되는 외관





다채로운 크기의 창문과 선명한 색감이 곳곳에 더해져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외관입니다.




보안을 중요시하는 입구 주변으로 유니크한 디자인의 가벽을 세워 외부 상가 화장실과 부분적으로 시야를 차단할 수 있게 했습니다.




'구석구석 알차게 채웠어요' 부족한 수납 부분 까지 생각한 2층 임대 세대

▲2층 평면도


임대 세대가 생활하는 2층은 두 세대가 각각 거실과 주방, 세 개의 침실과 두 개의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ㄱ'자형 싱크로 실용성을 높였고, 화이트 컬러와 우드 소재의 매치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연출했습니다.



2층 계단실 하부를 창고로 사용할 수 있게 했고, 자전거와 같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넓은 공용 마당을 계획했습니다.




가족 구성원의 안식처, 손님들을 위한 마음, 자연스러운 소통의 창구. 특별한 구조의 3층

▲3층 평면도


손님이 자주 방문하는 주인세대가 생활하는 3층에는 현관에서부터 사랑채와 가족들이 사용하는 공간을 분리했습니다.

또 한가지 눈 여겨볼 점은 두 딸의 침실을 각각 파우더룸과 드레스룸, 욕실을 사이에 두고 양쪽으로 분리한 것과 작은 계단을 통해 독립된 다락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입니다.


▲다락 평면도


두 딸의 공간은 제한된 영역 내에서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는 독립 공간과 합리적인 사용이 가능한 공용공간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다락 계단 하부는 장을 짜 넣어 옷가지와 잡동사니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족들이 생활하는 공간은 거실과 주방, 다이닝 영역을 별도로 분리하지 않고 시각적으로 이어지도록 하여 넓은 공간감을 완성했고, 자연스럽게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거실 앞에 위치한 침실은 가끔 방문하는 어머니를 위한 방으로 편의에 따라 적절히 목문을 밀고 당겨 공간을 확장하거나 분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을 닫아놓고 사용할 때를 위해 방 안에 자리한 작은 문을 열면 2층 공용 마당으로 더운 공기를 환기할 수 있도록 계획했습니다.




'내 집처럼 편안히 있다가 가세요~' 손님을 배려하는 마음이 담긴 사랑채





사랑채는 방문하는 손님이 불편하지 않도록 별도의 화장실과 간단한 조리가 가능한 싱크대를 배치해 독립성을 확보했고, 옥상과 연결된 별도의 계단을 만들어 언제든지 외부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배려했습니다.

손님이 머무는 기간 동안 답답하거나 불편한 상황들을 적절히 해소할 수 있도록 계획된 점이 이집의 또다른 장점입니다.




집을 풍요롭게 완성해주는 자연과 맞닿은 공간, 옥상



옥상은 가족들이 비와 햇볕을 가리며 사용할 수 있는 첫 번째 옥상과 작은 채소들을 키울 수 있는 텃밭으로 사용되는 두 번째 옥상, 사색을 위한 전망대 세 공간으로 나눠져있습니다.



태양광패널이 설치되어 있는 옐로 컬러 구조물이 중심이 되어 유니크함을 더합니다.



바라보는 위치에 따라 다채로운 풍경을 자아내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청라의 전경을 한눈에' 사색을 위한 전망대





인천의 아름다운 야경 출사지로도 유명한 청라국제도시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대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