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억원대 합리적 가격으로 그림같은 집을짓다

무료견적 신청
송암동 주택
꿈애디자인랩(주)
강원 춘천시 송암길
시공비 : 22500~235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
기간 : 90일
꿈애디자인랩(주)


'별이 총총히 박힌 밤하늘과 가깝고 먼 산들의 능선이 연출하는 웅장한 파노라마를 감상하면서 살고 싶어요.'


강원도 춘천시 송암동에 위치한 이 집은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을 원하는 건축주의 바람을 담아 2억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어졌습니다.

고운 치마선을 닮은 선홍색 점토 기와지붕, 단아한 인상의 백색 스타코플렉스 외벽, 부드러운 곡선의 아치형 외관은 계절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에 녹아들어 시시각각 새로운 옷을 갈아입습니다.

소담한 정원에는 싱그러움이 묻어나는 초록 식물들로 채워져 있고, 한 편에는 귀염둥이 댕댕이 집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금액, 실용적인 디자인 이 모든 것을 만족시킨 한 폭의 그림 같은 목조주택을 소개합니다.




HOUSE PLAN

대지면적 183.25㎡(55.43PY)

연면적 141.37㎡(42.76PY)

규모 지상2층

1층면적 97.92㎡(29.62PY)

2층면적 43.45㎡(13.14PY)

구조 경량목구조

마감재 점토기와(지붕) 스타코플렉스(외장) 파벽돌(외벽포인트) 석재데크(데크) 실크벽지(실내벽) 자기질타일(주방)

건축비 외 부대비용 대지구입비, 가구(싱크대, 신발장, 붙박이장), 기반시설인입(수도, 전기, 가스 등), 토목공사, 조경비, 건축 및 토목 인허가비 등




어서오시개~ 댕댕이도 안심하고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정원이 있는 집



선명한 레드 컬러의 우체통, 클래식한 디자인의 대문 너머로 푸르른 녹음과 함께 가지런히 정돈된 정원 덕분에 집에 들어선 순간 맑은 자연의 향기가 풍겨오는 공간입니다.



조경에 특히 신경을 쓴 이 집은 자연친화적인 소재 본연의 아름다움만 담아내어 주변 전경과 더불어 한 폭의 그림 같은 모습으로 비칩니다.



계절이 만들어내는 풍경에 녹아들어 시시각각 새로운 형상을 자아내는 외관입니다.




이 집은 현관에서 보는 뷰도 환상이에요!




현관 문의 프레임안에 아름다운 풍경을 담았습니다.

내부로 들어오는 부분에는 단차를 두어 생활에 편의를 더했고, 3중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여 냉난방 효율을 높였습니다.




시원시원하게 뚫었어요! 우물 천장, 툇마루 개념의 테라스, 넓은 창으로 구성된 거실




매립등으로 포인트를 준 목재 프레임의 우물천장이 공간의 깊이를 더해주고, 베이지색의 석재 아트월과 맞물려 집안에 온기를 불어넣어 줍니다.



가벽으로 거실과 주방을 효과적으로 분리하되 상부에는 구멍을 내어 공간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공용공간의 활용성을 염두에 두어 거실과 주방 그리고 다이닝 공간을 일직선상으로 연결해 설계한 점이 특징입니다.




다각도로 보는 즐거움, 자연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주방



매입형 손잡이로 깔끔하게 디자인한 주방 가구와 함께 창을 계획하여 실용적이면서도 화사한 분위기의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면적이 큰 섀시를 통해 소담스러운 정원을 공간 안에 들여 집 안에서도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였고, 주방의 구성을 'ㄱ'자로 계획하여 편의를 더했습니다.




풍경이 이렇게 아름다운데 디자인 요소가 필요하나요? 깔끔하게 연출한 침실



정면에는 창을 크게 내어 전경을 담았고, 벽의 한 부분은 붙박이장으로 채워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침실 욕실 주변 자투리 공간에 간이 파우더룸을 계획하여 실용적으로 꾸몄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게 완성한 욕실





모노톤 계열의 석재 질감 타일을 전체적으로 마감하여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샤워실을 마련하여 편의를 더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새롭게 보이는 창밖 세상, 계단




계단실 벽 전체를 차지할 만큼 큰 창호를 계획하여 아름다운 전경을 시시때때로 즐길 수 있도록 했고, 큰 조명 장치 대신 자연의 빛이 공간에 머물게 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계절이 곧 그림, 자녀방




시선이 머무는 곳에 널찍한 창을 내어 심플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바쁜 일상의 쉼 같은 공간, 발코니




​2층에 있는 넓은 아치형 발코니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단조 난간을 설치했고, 천장은 적삼목으로 마감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1층보다 높은 입지 조건으로 주변의 전망을 자유롭게 들여다볼 수 있는 2층 발코니 공간입니다.

부드러운 곡선의 아치형 구조를 통해 빛을 내부로 더 많이 끌어들였을 뿐만 아니라, 풍경을 감상하는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