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고객 중심의 약국인테리어, 매출증대는 덤!

무료견적 신청
경희秀약국
다임디자인
서울 강동구 동남로
시공비 : 5200~5500만원|
스타일 : 내츄럴|
기간 : 21일
다임디자인


ⓒpixabay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블루&그린 컬러의 어우러짐이 좋은 이곳은 대학병원 건너편에 위치한 40평대 약국입니다.

보통 병원 근처에는 다수의 병원이 즐비하여 다른 약국과는 차별화된 '무언가'가 필요하였는데요.

이곳은 카테고리 매니지먼트를 인테리어에 반영하여 고객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약사에게는 일의 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접근성이 좋은 코너에 위치하여 외부 파사드 디자인에 특히 신경 썼으며 공간 분리 아이디어와 고객을 위한 다양한 배려심으로 다른 약국과는 차별성을 둔 사례입니다.




코너의 장점을 살린 파사드 디자인



고객들의 편의는 높이면서 코너라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두 면의 파사드 디자인이 계획되었습니다.

고객들이 멀리서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벽부형 간판과 코너 기둥을 활용한 알약 디자인의 간판, 코너 두 면을 채우는 기본형 간판을 설치하고 출입문이 위치한 위쪽으로는 햇빛과 비를 차단하기 위한 어닝 설치가 이루어졌습니다.




큰 대로변에 위치한 메인 파사드는 자연 친화적인 콘셉트와 어우러지는 그린과 블루 컬러로 편안한 느낌으로 거부감이 없도록 하였으며 앞쪽으로는 인조 잔디와 디딤돌을 연출하여 마치 집 앞마당에 온 듯한 느낌을 주도록 하였습니다.




우측에 위치한 파사드에도 고객의 편리함을 위하여 출입문을 설치하고 고객과 마주하는 두면은 유리, 조제실이 위치한 두면은 시트지로 마감하여 조제실 프라이버시를 높였습니다.




매출 증대를 위한 카테고리 매니지먼트가 돋보이는 내부



약국 내부는 여러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대기공간을 중앙에 마련하였습니다.




대기공간을 중심으로 벽면에는 다양한 약을 진열할 수 있는 진열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상단에는 약의 종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글씨를 삽입하였는데요.

이러한 카테고리 매니지먼트로 약사는 고객에게 설명하는 일이 줄어들고 고객의 입장에서는 약을 구매할 때 쉽게 인지가 가능하여 구매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대부분인 중장년층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진열대 상부 글씨는 크게 하여 고객들의 편의를 더한 배려심이 돋보입니다.



벽면 진열 공간과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존을 마련하였습니다.




상담과 판매 등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카운터



정면에 위치한 카운터는 약 판매와 상담을 위한 공간으로 사람에게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는 블루 컬러를 주로 연출하였습니다.



카운터 뒤쪽은 조제실과의 공간을 분리하는 가벽을 세운 후 벽면 진열장을 설치하여 다양한 약을 진열할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LED TV를 설치하였습니다.

옆쪽으로는 가격이 다소 저렴한 제품들을 진열하여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촉진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조제실



이곳은 조제 전문 약국이라 조제실의 공간을 별도로 구성해야 했습니다.

때문에 공간 사이에 가벽을 설치하여 고객 공간과 조제 공간을 분리하였으며 조제실 내부는 화이트 컬러로 밝게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정해진 공간 안에서 다양한 약을 진열할 공간이 필요했기에 흔히 만화책방에서만 보던 슬라이딩형 수납장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하여 알뜰한 수납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중앙에는 약 제조를 위한 테이블과 다양한 장비들을 진열하였습니다.

공간 곳곳 수납 공간과 편리한 동선을 위한 배치가 돋보이는 제조실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