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경기불황 속 알뜰하게 사무실인테리어 하는법

무료견적 신청
서교동 사무실
B&G디자인컴퍼니
서울 마포구 독막로3길
시공비 : 1700~1800만원|
스타일 : 빈티지,인더스트리얼|
기간 : 7일
B&G디자인컴퍼니


'딱딱한 분위기는 이제 안녕! 요즘 대세 카페 같은 사무실에서 일하고 싶어요!'


‘카공족(카페공부족)’, ‘코피스족(coffee+office, 카페를 사무실처럼 이용하는 사람들)’ 등의 신조어가 생길 만큼, 카페에서 일하는 것이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흥미로운 내용의 기사가 있습니다.

카페에서 나오는 백색 소음이 집중력을 높여주고, 개방된 공간이 창의적인 사고를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인더스트리얼한 마감재 선정으로 빈티지한 카페 분위기를 연출하고, 눈높이 보다 낮은 파티션으로 개방감을 더해 함께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한 사무실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파티션으로 일석이조 효과를 누려요! 입구



선반 역할을 겸한 파티션을 세워 내부 공간에 대한 시야를 부분적으로 차단한 입구 모습입니다.




인더스트리얼한 인테리어로 카페같은 분위기 완성!




바 테이블 겸 수납을 할 수 있는 진그레이 컬러의 장을 길게 배치하여 별도의 휴식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컬러가 다른 디자인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질감이 살아있는 벽돌 마감으로 빈티지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천장은 불필요한 요소는 걷어내고 그대로 노출하여 개방감을 주었고, 자유자재로 각도를 바꿀 수 있는 레일 조명을 설치해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기본 골조는 그대로 두고 노출한 천장과 벽, 에폭시 마감의 바닥이 한데 모여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파티션은 눈높이보다 낮게! 소통하는 사무 공간




눈높이보다 낮은 파티션으로 영역을 구획해 개방감을 주었고, 컬러풀한 가구와 소품으로 부분적으로 시야를 가려 프라이버시를 확보했습니다.




도란도란 고객 상담도 하고, 직원 회의도 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미팅 공간



개방형 레이아웃에 알록달록한 소품 스타일링이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는 미팅 공간입니다.

식음료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탕비실을 옆에 두어 유동적인 동선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널찍한 창 주변으로 안락한 소파와 체어, 테이블을 두어 카페같은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려면 독립적인 공간도 필요하죠! 부분 개방으로 시야를 넓힌 상담실




다양한 자재가 보관되어 있는 자재 상담실입니다.

오픈형 천장으로 답답함을 줄였고, 선반 파티션으로 공간의 여백을 주어 시야를 넓혔습니다.




외부와 동일한 벽돌 마감재로 통일감을 주었고, 산뜻한 옐로 컬러 블라인드로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