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시세 80%로 10년거주하는 사회주택 인기

무료견적 신청
셰어하우스 자夢 연남점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
서울 마포구 연남로
시공비 : 29000~30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심플|
기간 : 120일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
|02-447-7410
| www.mzip.kr



'서울살이 1년, 불안반·설렘반 시작한 사회주택(셰어하우스) 라이프를 통해 둘도없는 소울메이트를 얻었어요!'


서울살이 1년차 20대 후반 김영미(가명)씨는 최근 회사를 그만두고, 이직 준비를 하던차에 비싼 서울 월세를 감당하기 어려워 자몽 셰어하우스를 찾게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고정 수입이 없는 영미씨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고, 면접 보기에도 교통이 편리한 자몽 셰어하우스 연남점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입주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원룸에서만 지내다가 2인실 셰어하우스에 대한 부담에 입주를 망설였던 영미씨는 최근 같은 방에 입주한 룸메이트와 아침·저녁으로 근처 경의선숲길 산책을 함께하는 절친이 되었습니다.




'영미~ 셰어하우스 2인실 생활 어때?'



'따로 또 같이, 소울메이트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셰어하우스 생활'




'복닥복닥' 활기찬 공용공간입니다. 필요한 가전제품과 생활용품이 모두 구비되어 있어, 각자 준비한 재료로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습니다.



방에만 있기 답답할때, 다이닝 테이블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방이외에도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각자 원하는 곳에서 서로 소통하며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서울시와 함께하는 사회주택이라서 안심하고 들어왔어요!'

최근 서울시에서는 청년 주거빈곤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주변 시세보다 임대료가 저렴한 셰어하우스 형태의 *사회주택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몽 셰어하우스는 '집데코'와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이 함께 서울시 사회주택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행복한 인생을 꿈꿀 수 있도록 주거와 경제독립을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사회주택: 사회경제적 약자를 대상으로 주거 관련 사회적 경제 주체에 의해 공급되는 임대주택



자몽 셰어하우스 연남점은 유휴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시세보다 80% 저렴한 임대료로 청년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1인 주거시설보다 넓은 전용면적과 세탁건조기, 냉장고, 에어컨, 헤어드라이기 등 가전과 집기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보다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서울시 사회주택 자몽 셰어하우스 연남점의 장점말고 단점도 정확하게 알고 싶어요!


@대학내일 20대연구소


집데코에서는 최근 sns에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은 '방구할때 설명글의 진실', '부동산어 번역기' 와 같은 콘텐츠처럼 과장하지않고 진솔하게 자몽 셰어하우스 연남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초저렴 월세=교통·전망·편의 불편?


따르릉~따르릉♪ 따세권이에요! 따릉이 정류장까지 10초!



사계절 상관없이 사랑받는 따릉이를 10초만 걸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 어플로 '3분 뒤 도착' 뜨면 내려가요~ 코앞에 마을 버스 정류장이 있어요!


@pixabay


궂은 날씨에 걷기도 싫고, 자전거 타기도 싫다면? 버스를 이용해보세요. 버스 정류장이 가까이 있어서 어플로 확인하고 밖에 나와도 충분합니다.




지하철 역은 조금 거리가 있어요.



홍대 입구역 3번출구까지 900m, 경의 중앙선 가좌역과 500m 거리에 위치합니다.




전망은 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해지는 파크뷰에요! 넓은 창 너머로 보이는 연트럴파크




일조권이 최고라고 불리는 동남향에 위치한 자몽 연남점은 곳곳에 내어진 창을 통해 볕이 충분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조명을 켜지 않아도 공간이 화사합니다.




세계맥주 행사로 유명한 H사의 마트가 5분 거리에 있어요!


자취를 시작하다 보면 소소하게 필요한 생활용품이 생기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물품이 구비되어 있는 큰 마트가 근처에 있어서 편합니다.




2. 집주인이 직접 수리했어요 = 후줄근?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집데코에서 설계부터 시공, 가구 제작까지 직접했어요!




방마다 개인별로 사용할 수 있는 튼튼한 목재로 제작한 원목 책상과 개인 사물함, 2층 침대가 제공됩니다.

시원하게 뚫린 창문을 통해 조명을 켜지 않아도 자연채광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 관리에 관한 법률 기준에 부합하는 스프링쿨러를 포함한 소방 시스템


외부· 내부· 공용공간 cctv는 물론, 개별 디지털 도어락,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 관리에 관한 법률 기준에 부합하는 스프링쿨러를 포함한 소방 시스템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보이지 않은 곳까지 신경썼어요~ 소음과 화재에 강한 방화 석고보드를 겹겹이!



불연성 소재의 석고보드로 마감하여 화재 위험도를 낮추었습니다.




옆방에 사람이 있어요? 아무 소리도 안 나서 있는 줄도 몰랐어요!



소리를 흡수하는 건축 재료인 흡음재로 꼼꼼하게 시공하여 공동주거시설의 취약점인 소음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3. 풀옵션 = 구려요, 협소한 공간?


영.미, 영미 헐! 복도가 넓어서 컬링 연습도 할 수 있어요




세 사람이 함께 걸어도 부족하지 않은 복도와 커뮤니티 공간, 주방이 한데 모여 있습니다.




메인주방과 보조주방도 있어서 실용적이에요!




보조주방겸 세탁실에 간이 싱크대를 별도로 마련하여 작은 빨래는 손세탁이 가능하게 했고, 붐비는 식사 시간에 따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주방 가전부터 용품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어요!



생활에 필요한 주방가전 (쿡탑, 냉장고, 전자레인지, 밥솥, 정수기, 토스트기, 커피포트 등), 생활용품 (냄비, 컵, 그릇, 후라이팬 등)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울 코스는 드럼세탁기로! 부피가 큰 이불은 통돌이 세탁기로! 궂은 날씨에는 건조기로 바로바로!




통돌이 세탁기, 드럼세탁기, 건조기 모두 구비되어 있어 울세탁 부터 이불빨래까지 걱정 없이 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는 확실하게 지켜줘야죠! 디지털 도어락



각 방별로 디지털도어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러명이 한꺼번에 쓰면 불편하잖아요, 그래서 욕실도 방마다 하나씩!



1인실, 2인실 구분 없이 욕실이 마련되어 있어 바쁜 아침 시간에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면기기, 기타 액세서리 외에도 1-2인이 쓰기에 부족함이 없는 거울 수납장과 콘센트를 설치해 편의를 더했습니다.




빵빵한 wifi 공유기



각 방마다 wifi 공유기와 헤어드라이기, 미니 냉장고 등 필요한 옵션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독립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