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아파트말고 상가주택으로 워너비 신혼집 완성

무료견적 신청
고덕동 상가주택
(주)장식가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156길
시공비 : 8000~10000만원|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50일
(주)장식가



'처음에는 아파트를 알아보았는데 불필요한 요소도 많고, 정형화된 구조가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그래서 공간 제약이 적은 상가 주택을 선택했어요!'

공간을 자유로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면적을 온전히 활용할 수 있어 아파트 대신 단독주택, 상가주택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상가주택의 장점을 활용한 디테일한 설계로 구석구석 빈틈없이 채워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모던한 감성을 더해 정갈하면서도 멋스러운 신혼집이 탄생했습니다.

비포 애프터가 확실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한 30평 신혼집을 소개합니다.




활용도 낮은 발코니는 과감하게 아웃! 실용적인 공간 배치로 만족도 높은 공간 탄생


▲시공 전 평면도


애매한 레이아웃으로 버려진 공간이 많았던 시공 전 모습입니다.


▲시공 후 평면도



▲시공 후 3D 이미지


발코니 대신 공간을 넓히고, 주방을 사선 공간으로 옮겨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중문 설치로 외풍도 차단하고, 멋스러움도 더하고! 깔끔한 구성이 매력적인 현관


▲시공 전 (before)


칙칙한 조명과 낡은 신발장, 들뜬 장판 마감이 눈에 띄는 시공 전 모습입니다.





공간이 투영되는 유리 중문으로 시야를 넓혔고, 단열 효과는 높였습니다.

간단한 소지품을 진열할 수 있는 신발장으로 실용성을 더했고, 공간을 은은히 밝히는 무드등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비좁은 거실은 안녕! 세련된 레이아웃과 모던한 스타일링으로 재탄생한 거실


▲시공 전 (before)


▲시공 전 (before)


세월의 흔적이 묻어난 인테리어와 답답한 구조가 눈에 띄는 시공 전 모습입니다.



울퉁불퉁 시선을 분산시켰던 천장 레이아웃을 일자로 정리하여 깔끔함을 더했고, 모던한 가구 스타일링으로 차분하면서도 감각적인 거실을 완성했습니다.




현관 입구에서 주방으로 이어진 공간 벽에는 매입형 소파를 제작하여 아늑한 힐링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간접 조명을 곳곳에 설치하여 개방감을 더했고, 내추럴한 질감이 매력적인 원목마루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깨알같이 알파룸도 챙겼어요! 거실 전면에 위치한 부부의 서재 및 드레스룸




함께 공부하고, 취미생활을 나눌 수 있는 알파룸을 원했던 신혼부부의 바람을 담은 공간입니다.

오픈형으로 구성하여 답답함은 줄였고, 가벽 모서리 부분은 유리 프레임으로 시공해 시야를 넓혔습니다.



책상 맞은편 공간은 붙박이장으로 채워 간이 드레스룸을 완성했습니다.




이 평수에서 'ㄷ'자형 레이아웃은 무리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에요! 부부의 로망을 이룬 특별한 공간


▲시공 전 (before)


▲시공 전 (before)


시공 후 침실 공간에 위치했었던 'ㄱ'자형 주방 모습입니다.




불필요했던 코너 기타 공간은 허물고, 세련된 주방 가구로 채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벽면에 배선 작업을 진행하여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벽부등을 포인트로 설치했고, 과감하게 상부장을 생략하여 개방감을 더했습니다.




넓은 창이 마련된 공간에는 다이닝 테이블을 두어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넉넉한 건식 세면 공간을 원해요! 부족한 수납은 채우고, 파우더룸으로도 활용 가능한 욕실 입구



오크 색상을 선호하는 부부의 취향을 담아 오크 무늬 목으로 제작한 건식 세면 공간입니다.

led 거울로 공간을 환하게 밝혔고, 넉넉한 수납장으로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공간 변경이 쉬운 빌라의 특성을 활용하여 가벽 뒤 부분 수납공간에 폴딩 도어를 설치하여 미니멀한 세탁실을 마련했습니다.

자질구레한 살림을 깔끔하게 감출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한 개였던 기존 욕실과 달리 손님들을 위한 공용 욕실을 추가로 구성했습니다.




골드 수전과 액세서리, 면적인 넓은 수입 타일 마감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공용 욕실입니다.




넓은 침실을 원해요! 실용적인 레이아웃과 깔끔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침실


▲시공 전 (before)


▲시공 전 (before)





내력벽을 제외하고 발코니 부분을 확장하여 시야를 넓혔고, 화장대 치수에 맞게 붙박이장을 제작하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침실을 완성했습니다.




하루 일과가 끝나면 함께 족욕하면서 피로를 풀어요! 부부의 힐링 공간 족욕실


▲시공 전 (before)





과거 발코니였던 공간은 족욕실로 탈바꿈되어 부부만의 힐링공간이 탄생했습니다.

창문 옆에 배치하여 자유롭게 환기할 수 있도록 했고, 대리석 패턴 타일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입혔습니다.




호텔 욕실 부럽지 않다! 고급스러움 뿜뿜 침실 욕실


▲시공 전 (before)



침실 욕실은 비교적 부피를 적게 차지하는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했습니다.



샤워실은 조적을 쌓아 깔끔한 매입형 선반을 만들었고, 간접 조명을 설치하여 멋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천장 조명을 은은하게 비추어 오픈형 천장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환기하기 쉽도록 창을 길게 내었고, 고급스러운 질감의 타일로 전체를 마감하여 아늑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