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호텔급으로 변신한 60평대 아파트 시공전후!

무료견적 신청
아이파크분당1단지
더디자인스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시공비 : 13000~14000만원|
스타일 : 심플,클래식|
기간 : 30일
더디자인스



최근 한 프로그램에 130평 규모의 호텔에 거주하고 있는 래퍼 도끼가 소개된 후 핫이슈로 떠올라 도끼와 도끼 호텔에 대한 관심사가 커졌는데요.

여기 평범했던 주상복합 아파트가 리모델링 후 도끼 호텔 남부럽지 않은 변신으로 놀라움을 안겨준 사례가 있습니다.

이곳은 발코니 확장을 포함한 전체 공사가 진행되었으며 방을 제외한 모든 공간의 바닥과 벽을 대리석으로 시공하고 웨인스 코팅과 조명이 더해져 마치 호텔을 방불케하는 주거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평범한 일상은 사요나라~ 호텔급 변신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60평대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Let's get it!!!!




드라마틱한 변신을 위한 평면 계획



60평대 넓은 구조를 자랑하는 곳으로 침실 3EA, 욕실 2EA, 드레스룸과 서재가 있는 구조입니다.

서재를 제외한 모든 발코니는 확장 후 루버셔터 시공이 이루어졌으며 부부 욕실은 구조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진한 그레이 컬러의 웨인스코팅으로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현관



목재 필름으로 마감되어 있던 시공 전 현관의 모습입니다.

현관 전면에는 은경과 하부장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현관 수납장은 모두 철거 후 재시공되었으며 클래식한 몰딩이 있는 웨인스 코팅 디자인으로 통일하여 시공하였습니다.



현관 바닥 타일은 교체하였으며 깔끔한 블랙으로 디자인된 중문이 시공되었습니다.




호텔을 방불케 하는 복도의 변신



시공 전 내추럴한 마루와 화이트 벽면으로 연출되어있던 복도의 모습입니다.



천장은 화이트로 깔끔하게 시공하고 바닥과 벽면은 모두 대리석으로 시공하였습니다.



대리석은 너무 밝은 색상을 선택할 경우 공간에 차가운 느낌이 커지기 때문에 이곳은 자연스러우면서 따뜻한 느낌의 대리석 자재로 시공하였습니다.




호텔 아니에요~ 우리 집 거실이에요~ (Feat. 럭셔리 홈바)



우드와 화이트로 꾸며져있었던 시공 전 거실의 홈 바입니다.



박스 형태로 꾸며져 있던 홈바 천장과 가벽을 모두 철거하여 더욱 넓게 거실을 조성하였으며 천장 라인으로 떨어지는 간접 조명과 할로겐이 어루어져 고급스러운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시공 전 평범했던 거실 창가의 모습입니다.



거실 발코니는 확장하여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외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창호 자재인 루버 셔터를 시공하였습니다.

루버셔터는 채광 조절이나 통풍의 방향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고 원목 자재라 기존 버티컬, 블라인드, 커튼에 비해 청소가 손쉽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심플하게 연출되어있던 시공 전 TV 벽면의 모습입니다.



간접 조명이 포함된 원형 디자인의 천장과 대리석 마감으로 고급스러워진 거실입니다.

우측에 설치한 문은 침실, 서재, 드레스룸과 거실의 공간을 분리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거실과 주방을 분리 또는 오픈할 수 있는 미닫이 도어가 설치되어 있던 시공 전 모습입니다.



기존 도어와 프레임은 모두 철거 후 오픈형으로 깔끔하게 마감하였으며 바닥과 벽면을 모두 대리석으로 시공하여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연출하였습니다.




바뀐 레이아웃으로 더욱 넓고 고급스러워진 주방!



주방 가구가 'ㄷ'자형으로 되어있어 여유 공간이 부족하고 다소 좁아 보였던 시공 전 주방의 모습입니다.



기존 가구는 모두 철거 후 그레이 컬러의 주방가구와 대리석으로 새롭게 변신하였습니다.

벽면 키 큰장은 가전 사이즈에 맞게 다시 제작하였습니다.



벽면 라인만 따라 수납장을 제작하였으며 수납장은 최대로 조성하되 공간이 넓어 보일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웨인스코팅과 루버창으로 고급스러워진 부부 침실



발코니가 있던 시공 전 방의 모습입니다.



이곳은 부부 침실로 사용될 공간으로 발코니 확장 후 루버창을 시공하였습니다.



내추럴 톤으로 연출되어있던 기존 창의 모습입니다.



창은 톤에 맞게 그레이 컬러로 리폼하였으며 벽면과 수납장은 웨인스코팅 장식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도어는 모두 그레이로 통일하고 액세서리는 골드로 포인트를 주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흔적이 돋보입니다.




위생적이고 세련된 느낌으로 탈바꿈한 기존 파우더룸



이곳은 공용 욕실 앞쪽에 위치한 시공 전 파우더룸의 모습입니다.

큰 은경과 내추럴한 스타일의 가구가 있었으며 다소 노후된 상태였습니다.



현관과 인접해 있는 구조여서 파우더룸보다는 외출 후 집으로 돌아왔을 때 손을 씻을 수 있는 위생적인 공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벽면과 바닥은 대리석으로 통일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카운터 세면대를 설치하였습니다.

골드와 화이트, 내추럴톤의 대리석이 어우러져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 탄생한 공용욕실



파우더룸 옆쪽으로 위치해 있는 시공 전 공용욕실의 모습입니다.

샤워부스 형태로 조성되어있었으며 다소 오래되고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던 모습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타일과 고급스러운 카운터 세면대, 흑경으로 연출한 샤워부스와 은경 여기에 간접조명까지 더해진 공용욕실은 이전과는 다른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구조 변경으로 다시 태어난 부부욕실



샤워부스-변기-욕조 순서로 나열되어 있던 기존 부부욕실입니다.

욕실 문 바로 앞쪽에 샤워부스가 자리 잡고 있어서 다소 좁아 보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일 안쪽에는 욕조가 자리 잡고 있었으며 바닥과 벽면은 모두 화이트 타일로 시공되어 있던 모습이었습니다.



우선 입구 쪽에 있던 샤워부스를 제일 안쪽으로 욕조와 함께 위치시키고 반대편에 있던 세면대를 기존 샤워부스 자리로 구조변경하여 이전보다 욕실이 넓어 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 샤워부스 자리로 옮겨진 세면대는 카운터형으로 하부에 수납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벽면에는 장식이 더해진 은경과 세련된 조명이 더해져 호텔 욕실 같은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