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시선집중, 오래된 아파트의 시공전후 엿보기

무료견적 신청
동수원자이1차
레몬인테리어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시공비 : 2400~25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15일
레몬인테리어



SNS가 발달되면서 #온라인집들이가 이슈되고 자신만의 보금자리였던 집이 타인과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하나의 아이템으로 변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화사하고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며 베이스 공간 연출 후 자신만의 가구나 소품, 조명 등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화이트 컬러의 인테리어가 대세 중의 대세인 만큼 이번에는 전체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화사하고 깔끔하게 변신한 사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올드 한 스타일은 잊고 화이트 인테리어로 새롭게 변신한 35평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어서 와~ 화사해진 현관은 처음이지?


▲ 시공전 (Before)


시공 전 현관은 다소 올드 한 디자인과 훼손된 가구 등 전반적인 수리가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 시공후 (After)


전체적으로 탈바꿈한 시공 후 현관의 모습입니다.

화이트 컬러로 시공하여 이전보다 공간은 훨씬 화사해졌으며 블랙 컬러가 포인트로 더해져 모던한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 시공후 (After)


좁은 현관에는 완전한 개폐가 어려운 슬라이딩 도어 보다는 완전한 개폐가 가능한 여닫이 중문을 설치하여 입출입시 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시공 전보다 넓고 깔끔하게 변신한 거실


▲ 시공전 (Before)


벽면과 천장에 연출된 짙고 굵은 몰딩 장식이 두드러져 보였던 시공 전 거실의 모습입니다 .


▲ 시공후 (After)


그레이와 화이트 컬러로 넓고 깔끔하게 완성된 시공 후 거실의 모습입니다.

천장도 깔끔한 평천장으로 바꾸고 조명도 심플한 디자인의 LED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화이트 컬러로 트렌디하게 변신한 주방


▲ 시공전 (Before)


오래된 주방 가구와 곳곳에 있는 얼룩으로 노후되고 어두웠던 시공 전 주방의 모습입니다 .

주방 발코니에도 주방 가구를 두어 공간을 잘 활용한 모습입니다.


▲ 시공후 (After)


주방가구는 시공 전 주방 가구 배치와 동일하게 작업하였으며 깔끔하고 화사한 느낌의 화이트 주방가구로 전체 교체가 이루어졌습니다.

주방 벽면에는 고급스러운 마블형 타일을 시공하여 고급스러운 주방을 완성하였습니다.


▲ 시공전 (Before)


주방 발코니에는 쿡탑과 후드를 두어 조리시 냄새가 차단될 수 있도록 한 장점이 있었기 때문에 배치는 동일하게 가고 가구를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교체하고자 하였습니다.


▲ 시공후 (After)


화이트 컬러로 변신한 주방으로 이전 보다 훨씬 쾌적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조리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러블리한 핑크 컬러로 사랑스럽게 연출한 침실


▲ 시공후 (After)


침실 공간은 벽면을 핑크 컬러로 마감하여 사랑스럽고 깔끔한 공간으로 연출하였으며 한쪽 벽면에는 유광 화이트로 붙박이장을 시공하여 넉넉한 수납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 시공후 (After)


침실과 이어진 파우더/드레스룸도 핑크와 화이트 컬러로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시원한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준 공용욕실


▲ 시공전 (Before)


시공 전 욕조형으로 되어있었던 공용욕실의 모습입니다.

요즘 욕실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유리블록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두고 나머지는 전체적으로 교체를 하고자 하였습니다.


▲ 시공후 (After)


기존 욕조는 철거 후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공간을 조성하고 벽면에 욕실과 어울리는 시원한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바닥과 벽면은 미끄럼 방지와 청소에 용이한 제품으로 시공하여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였습니다.




그레이&화이트로 군더더기 없이 연출한 침실 욕실


▲ 시공전 (Before)


이곳은 침실과 연결된 시공 전 욕실의 모습입니다.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 공간이 분리되어 있었으며 어둡고 좁아 보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 시공후 (After)


시공 후 침실 욕실은 화이트&그레이 컬러로 화사하고 깔끔하게 연출하였습니다.

벽면에는 젠다이를 설치하여 선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거울 슬라이딩 수납장으로 넉넉한 수납공간도 조성하였습니다.




올드 한 공간을 버리고 다시 태어난 발코니


▲ 시공전 (Before)


오래된 수납장과 얼룩이 짙어진 바닥 타일 등 올드 한 느낌의 시공 전 발코니입니다.


▲ 시공후 (After)


발코니 타일부터 수납장, 벽면 등 전체적으로 교체하였으며 화이트 컬러로 화사하고 깔끔하게 변신하였습니다.

천장에는 블랙 컬러의 포인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고 창가는 햇빛을 차단할 수 있도록 콤비 블라인드를 설치하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