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독서와 소통을 위한 우리가족 홈라이브러리

무료견적 신청
강동현대홈타운
앤트인테리어
서울 강동구 고덕로27길
시공비 : 3000~4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심플|
기간 : 30일
앤트인테리어
|02-423-1737
| blog.naver.com/intant



요즘은 스마트 기기를 들고 다니지 않은 어린이나 학생들을 보기 드물죠. 그만큼 시대가 많이 바뀌었고 정보나 지식을 얻는 방법 또한 많이 바뀌었습니다. PC나 스마트 기기를 통해 독서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아직도 책냄새와 책장을 넘기면서 오는 편안함을 느끼고싶어 종이책을 보는 이들도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정보와 지식이 쏟아지는 현대사회에 책 한 권이 주는 소중함과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른 아이들이 스마트 기기를 가지고 놀 때 내 아이만큼은 책을 보며 가치있는 정보와 지식을 얻길 원하죠.


보통 거실에는 TV와 소파 등을 두지만 최근에는 거실이 가족들의 소통 공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홈라이브러리 또한 최근 핫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한 가지의 행위를 하는 공간으로 단정 짓지 않고 책도 읽고 가족들과 이야기를 하는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거실 공간이 되었습니다.


밝은 컬러와 내추럴한 우드 마감이 잘 어우러진 가족의 독서와 소통을 위한 홈라이브러리가 있는 33평 집을 소개합니다.




화이트 톤과 바닥을 띄운 현관장 시공으로 깔끔하면서도 개방감이 느껴지는 현관




협소한 현관에서 가장 중요한 개방감을 살려 답답함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화이트 톤의 바닥을 띄워 시공한 현관장과 내추럴한 마감재가 잘 어우러졌습니다. 중문은 블랙 프레임과 투명한 유리 마감으로 공간을 구분해주면서도 개방감을 놓치지 않은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바닥 또한 밝은 그레이 톤의 포셀린 타일로 마감을 하였고 벽에는 거울을 부착하여 개방감과 외출 전 용모를 체크할 수 있는 실용적인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도서관 갈 필요 없어요! 화이트와 우드가 어우러진 내추럴한 스타일의 거실





아이와 우리 가족의 소통이 자유롭고 마음의 양식을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는 거실 공간입니다. 밝은 화이트 톤 공간에 구정마루 원목 헤링본 마감을 하였고 차분한 톤의 소파 맞은편에는 철재 마감의 책장이 배치되어있습니다. 그 안에는 다양한 종류와 이야기의 책들이 있어 언제든 자유롭게 꺼내 읽을 수 있습니다.


확장한 발코니에는 원목 테이블을 두어 서재 겸 작업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자칫 지나칠 수 있는 복도 공간은 은은한 조명과 함께 색색의 수납장을 두어 실용적이면서도 디자인적으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소통을 중요시 여기는 마음이 담긴 개성 넘치는 다이닝



거실 옆에는 공간활용이 좋고 예쁜 오픈형 주방과 미니멀한 다이닝 공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방 뒤편은 수납공간과의 이동과 분리가 편리하도록 폴딩도어를 설치했습니다.



상부장이 없고 조리대와 테이블이 붙어있는 대면형 주방으로 깔끔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느낌을 더해 센스 넘치는 다이닝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벽부터 타고 오는 밝은 우드 마감의 다이닝 테이블은 주방과 마주 보는 일자형 테이블로 제작하였습니다. 한쪽은 수납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버릴 공간 없이 알찬 공간 활용을 하였습니다.



주방과의 거리는 가까우면서도 낮은 파티션으로 공간을 구분해주어 영역을 확실히 했습니다.




데드스페이스를 줄여 공간을 활용한 낮은 파티션이 있는 오픈형 주방



상부장을 과감히 없앤 오픈 주방입니다. 코너에 자리 잡아 자칫 데드스페이스가 생길 수 있었던 공간을 둔각으로 제작하여 개성 넘치는 주방 공간이 되었습니다. 작은 육각 타일 마감의 주방 벽은 쾌적하면서도 아기자기함을 더해줍니다.



주방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톤온톤으로 차분함과 아늑함을 살린 은은한 조명의 침실




각각 다른 컬러와 재질이지만 은은한 조명이 모두 하나로 아우르듯이 차분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완성된 침실입니다. 침대도 우드 프레임으로 배치하여 톤앤매너를 맞추었습니다. 무광 그레이 마감의 붙박이장으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고 일조량을 조절할 수 있는 커튼을 설치하여 안락한 침실 스타일링을 완성했습니다.




제작 가구로 공간 활용을 한 내추럴한 느낌의 파우더룸과 실용성을 살린 화이트 붙박이장




침대 맞은편에는 파우더룸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큰 가구를 두기에는 공간이 협소해 제작 가구로 미니멀한 파우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그 옆에는 또 다른 수납공간이 마련되어있어 부족함 없는 수납을 할 수 있습니다.




남편의, 남편에 의한, 남편을 위한 스트레스를 날려줄 오락실



게임을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오롯이 남편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한층 다운된 컬러의 마감과 온갖 게임 장비들이 배치되어있는 그야말로 덕후를 위한 공간입니다.




엄마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여! 아이와 함께하는 공간을 마련한 화이트 톤 공용욕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일반 타일보다 좀 더 큰 타일 마감을 하여 벽면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아이를 배려한 엄마의 마음이 담긴 공용욕실입니다. 욕조 대신 샤워부스를 설치하여 공간 활용을 하였고 바닥에는 블랙의 마름모 타일 마감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세면대 뒤에는 화이트 대리석 선반과 심플한 수납장을 설치하였습니다.




고급스러운 그레이 포셀린 타일 마감을 한 부부욕실



연그레이 타일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부부 욕실입니다. 역시 샤워부스를 설치하였고 젠다이와 함께 거울장을 설치하여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바닥을 보면 물이 빠지는 하수구가 보일 텐데요. 일반적인 망의 형태가 아닌 타일 형태로 마감하여 미관상 더욱 보기 좋게 시공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