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자녀에게 추억과 유산을 남기다! 용인전원주택

무료견적 신청
보정동 단독주택
이안하우징앤디자인
경기 용인시 기흥구 신촌로
스타일 : 내츄럴,심플|
기간 : 180일
이안하우징앤디자인




여러분은 아이에게 어떠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으신가요?


내 아이에게 한없이 좋은 것만 주고 싶고, 기댈 수 있는 심리적 공간과 든든한 환경을 제공해주고 싶은 마음이 부모의 마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의 부모가 되는 것이 처음이라 서툴고 어떠한 사랑을 주어야 좋은 부모일까?’라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단순히 돈을 벌어오고 밥을 주는 것만이 부모의 역할이 아니라 아이가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마음의 문을 열어 소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아이의 진로에 큰 영향을 주는 경제적 지원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함께 추억을 쌓아가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요?


훗날을 생각하여 형식적인 재산 물려주기보다는 함께 추억을 만들며 자라왔던 집을 그대로 물려주고픈 부모의 소망과 무럭무럭 자라는 아이들이 평소에도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집안 곳곳에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든 용인 전원주택을 소개합니다.




HOUSE PLAN


대지위치 경기도 용인시 보정동 단독주택

대지면적 230.60m2

건축면적 113.12m2

연면적 지상층 면적 226.24m2

지하층면적 50.02m2

건축규모 지하1층 / 지상 2층

구조 철근콘크리트조 / 목구조

외부마감재 벽돌타일 / 스타코플럭스


별개요

지층 : 주차장 / 창고 / 멀티룸

1 : 거실 / 주방 / 게스트룸

2 : 안방 / 아이방 / 게스트룸

다락층 : 다락방 / 창고




두 자녀가 사이좋게 물려받을 수 있는 주택





현관문부터 부모님의 아이디어가 돋보이지 않으신가요?

두명의 자녀에게 물려주기 위해 현관을 두 개로 설치하여 나중에 사용할 생활공간을 나누어주었습니다.




다양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룸




취미생활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공간으로 사용하실 수 있게 계획했습니다.




내추럴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거실



따스한 햇볕이 들어오는 거실 공간입니다. 바깥이 훤히 보이는 넓은 창들로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화이트 대리석 타일과 조명으로 화사한 주방




ㄷ자 형태의 주방으로 활동이 편하도록 구성하였으며, 넓은 상부장과 하부장으로 수납공간을 확보해주었습니다. 벽면에 대리석타일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습니다.




자연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침실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우드를 사용하여 차분한 느낌의 침실 공간입니다. 창문을 통해 풍경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쿵쾅쿵쾅 뛰어놀아도 시끄럽지 않아요~




복층 구조를 살려 침실과 공부공간을 나누어 주었으며, 큰소리로 뛰어놀아도 벽에 소음방지 기능의 마감재를 사용하여 아이가 자유로운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저 마다 특색있는 공간으로 꾸며진 욕실



벽면에 마블타일로 마감을 해주어 고급스러움울 더해주었으며, 우드프레임의 원형거울과 골드빛의 세면대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자작나무와 유리로 만든 슬라이딩도어와 독특한 세면대로 연출한 건식욕실입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욕실로 유리파티션을 설치하여 샤워공간과 세면 공간을 나누어주었습니다.




빛나는 아이디어로 편리성과 활용성을 높인 계단!



계단 난관을 낙하산줄로 제작하여 큰 짐이나 가구를 옮길 때 풀어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빠~하늘에 있는 별님 달님을 따주세요!



일반적으로 주거공간에 사용을 하지 않는 창을 사용하여 푸르른 바깥 풍경을 넓게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다른 한 쪽 천장에는 조그마한 창을 내어 낮에는 채광이 들어와 따사로운 햇볕을 느끼고 밤에는 어두운 밤하늘의 별들을 관찰하며 아이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낭만적인 공간으로 꾸며주었습니다.




숲세권에 위치해 있다는 걸 한눈에 보여주는 테라스 공간



바닥을 뚫고 자라난 나무 한 그루까지 소중히 생각하며 설계한 친환경적인 테라스 공간입니다. 바깥 풍경을 위에서 바라볼 수 있어 운치있는 공간으로 연출해주었습니다.




우리 집은 전기 누진세 걱정 없다~!



친환경주택에 걸맞게 천장에 고효율 에너지 기술을 접목하여 250와트 규모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경제성을 반영하였습니다.

실제 거주하고 계시는 분의 말씀으로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이 잦아 전기사용률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전기료가 7000원 밖에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여러 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



2대 이상 주차 가능한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뛰어보자 폴짝!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마당




한참 뛰어놀아야 할 아이들을 위해 마당을 두었으며, 푸른 잔디밭을 깔아주어 폭신하며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예전부터 꿈꿔왔던 내 집 짓기와 미래에 자녀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주거공간을 짓기 위해 본인만의 전제조건을 만들어 섬세하게 설계하였습니다. 교통의 편리성과 교육환경, 쾌적한 주거공간, 주변 주민들과의 커뮤니티 형성을 원했던 고객님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반영한 자연과 하나 된 삶을 사실 수 있는 주택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유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