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다양한 컬러로 우리 아이 예쁜 방 꾸며주기!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www.zipdeco.co.kr



내 아이의 공간, 어떻게 꾸며주는 게 좋을까?


아이들은 주변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벽지의 색감이나 가구, 작은 소품들까지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게다가 아이들마다 성향이 달라 선뜻 인테리어를 하기 망설여지실 텐데요. 이런 고민을 가진 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여 꾸며 준 아이 방 인테리어 사례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색깔마다 감정과 정서, 생각에 다른 영향을 준다는 사실알고 계신가요?

보통 그린 컬러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집중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색이며 옐로우 컬러는 두뇌활동을 자극하며 유쾌하고 발랄한 기운을 주는 색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우리 아이에게 도움을 주는 맞춤 컬러로 인테리어를 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적절한 컬러 사용에 있어 낯설고 어떤 색을 선택하여 사용해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며 컬러 가이드와 인테리어 사례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 Red

생기 넘치는 에너지와 개성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컬러입니다. 정열적인 레드 컬러는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효과가 있어 활동이 많은 공간이나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의 방에 포인트로 사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 Orange

혹시 아이가 편식을 하거나 밥을 잘 먹지 않는다면 공간을 오렌지 톤으로 화사하게 꾸며보세요~ 패스트푸드점이나 음식점에서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컬러이므로 아드레날린 분비를 활성 시켜 식욕을 일으키는 색입니다. 밥 먹을 시간이 되면 이리저리 피해 다니는 아이를 달래느라 힘들어하는 엄마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 Yellow

아이가 행동에 있어 소극적이고 낯을 가려 걱정이 되신다면 옐로우 계열을 사용해보세요. 유쾌하고 발랄한 기운을 주어 두뇌활동을 자극해주며 명도가 높아 분위기를 밝게 해주기 때문에 싱그러운 공간을 연출해줍니다.


• Green

스터디 공간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컬러이죠? 마음에 안정을 시켜주며 감정의 균형을 맞춰주는 효과가 있어 집중력이 약한 아이에게 실력 향상 효과를 주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아이들에게 활동성을 불어넣어 줍니다.


• Blue

푸른 하늘을 연상시키는 블루 톤은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어 한 공간에 혼자 있을 때 정서적으로 불안해하는 아이에게 좋습니다. 특히 어두운 밤 잠을 자기 어려워하는 아이의 방에 사용하시면 마음을 안정시켜 독립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블루 톤의 배경을 따라 어린 왕자와 함께 동심의 세계로 떠나보아요~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블루 톤은 아이에게 정서적으로 좋으며, 창의력을 길러주는 컬러로 다양한 생각과 창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어린 왕자를 모티브로 벽면을 꾸며주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었으며, 무대 형식의 공간으로 아이가 주인공이 되어 놀 수 있는 동심 가득한 공간입니다. 또한 천장과 벽면에 반짝반짝 빛나는 별 모양 조명을 달아 화사하게 밝혀주었습니다.




책상 대신에 벤치를 만들어 어린아이가 독서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꾸며주어 놀이와 휴식, 학습 등 여러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동화책과 장난감을 보관하기 좋으며, 상상력과 자립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파스텔 톤 벽지와 가구 하나로 사랑스러운 아이 방이 뚝딱?!



밝은 파스텔 톤 벽지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아이에게 포근한 잠자리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가구 하나로 아이의 방을 가득 채워주었으며 침대에 부착된 옷걸이와 사다리 손잡이로 편리성과 안정성을 더해주었습니다.




화이트와 블루 톤의 사용으로 밤하늘을 여행하는 듯한 잠자리 공간을 아이에게 만들어주세요~



잡지에 나올법한 아이 방을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이 인테리어를 눈여겨보세요!

포근한 잠자리 공간과 넉넉한 수납공간까지 확보하면서 디자인까지 놓치지 않은 인테리어입니다.



화이트와 블루 톤의 적절한 사용으로 깔끔하면서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특히 블루 컬러는 혼자 잠을 자기 어려워하는 아이에게 불안감을 완화시켜주어 독립성을 키워 줄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를 위해 옷장과 침대를 연결하여 공간을 최대한 넓혔으며, 침대에 난관을 설치하여 안전한 잠자리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초록빛 잔디밭이 방안에?! 키즈카페 못지않은 아이 방 인테리어



아기자기한 가구와 알록달록한 소품들로 이루어진 공간입니다. 바닥에 초록빛 잔디밭을 연상시키는 러그를 깔아주어 키즈카페 못지않은 인테리어로 자유로운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톤의 가구들로 깔끔하게 이루어진 방입니다. 수납 기능이 있는 침대를 설치하여 공간을 확보해주었습니다.




청록색 포인트 가벽 설치로 방안의 또 다른 공간!



방안에 가벽을 설치하여 아이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해주는 흥미로운 공간입니다. 바닥은 밝은 톤의 헤링본 패턴으로 마감해주었으며, 포인트 벽인 가벽에는 피로를 해소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청록색을 사용하여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어두운 밤을 무서워하는 아이에게 친구가 되어 줄 수 있는 귀여운 구름 조명을 벽면에 설치해주었습니다.



가벽을 설치하여 공간을 나누어 한쪽은 포근한 잠자리 공간, 다른 쪽은 놀이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놀이방에는 넓은 선반 장을 설치하여 아이들이 짐이나 장난감들을 스스로 수납할 수 있게 하여 자립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파스텔 톤으로 아이들 취향저격 인테리어!



방 꾸미기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아이의 취향을 고려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요?

아이의 의견을 들어 솜사탕처럼 부드러운 핑크 톤의 벽지를 사용하여 화사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개인 맞춤형 공간으로 성향이 다른 아이들을 위해 벽지의 컬러를 다르게 해주었으며,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스터디 공간과 침실 공간 사이에 파티션을 설치하여 공간 분리를 해주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유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