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작지만 알차다! 예쁘고 실용적인 원룸의 진화

무료견적 신청
(주)사보이투자개발
(주)사보이투자개발
|02-2654-2500
| http://www.savoycityjamsil.com



40㎡(12평) 이하 작은 규모의 공간으로 스몰하우스 또는 초소형주택이 주택시장에서 인기라고 합니다. 과거엔 주목받지 못했던 초소형 아파트가 지금은 어떻게 주목을 받게 되었을까요?? 1~2인 가구가 늘어나 인구구조가 변하고 있고 30평대 이상의 중대형 아파트보다는 1~2인 가구를 위한 원룸이나 오피스텔과 같은 작은 평수의 집을 찾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송파구 잠실의 리센츠는 전용 27㎡로 초소형아파트인데도 불구하고 분양 당시 1억 9천만원정도였지만 현재 시세가 8억원(한국감정원, 상한가 기준)에 이른다고 발표되어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인구구조 변화와 수익률이 높아짐에 따른 당연한 관심이겠지만 초소형주택은 최근 가장 힙하고 핫한 아이템인 것만은 확실해 보입니다.


1인 가구 비율을 살펴보면 2000년 15.5%에서 2015년 27.2%로 급증을 하면서 초소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도 점점 늘어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단독주택보다는 주로 아파트 수요가 많다 보니 평균 30평대의 공급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10평 미만의 초소형 아파트가 탄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1인가구는 원룸에서 주로 생활 하지만 최소한의 가구만 들어가는 공간이라 수납공간에 대한 걱정이 큽니다. 원룸이지만 더 넓고 실용성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한 것이 바로 복층구조입니다. 높은 층고로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수납공간까지 넉넉해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초소형 복층형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미니멀한 공간에 실용성까지 갖춘 인테리어



세련된 디자인과 감각적인 공간이 아닌 수납을 강화한 효율성 높은 설계로 좀 더 넓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 초소형 아파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좁은 원룸의 단점을 틈새수납을 통해 극복하는 아이디어가 넘치는 공간입니다.




트렌디하고 무난한 톤의 패브릭소파, 독서와 노트북 사용이 편리한 간이테이블, 심플한 액자스타일링까지 요즘 1인가구가 좋아할 조합의 스타일링입니다.




공간을 더 넓고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복층구조



싱글 또는 신혼집으로 적합한 복층 구조의 초소형 아파트로 8평 정도의 작은 집이지만 거실, 방, 주방, 욕실, 복층이 구비된 실용성 있는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탁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높은 창문과 천장에 에어컨을 설치하여 실용성을 더해주었습니다.



거실에서 생활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소파를 없애고 침대를 두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침실과 거실이 분리된 공간을 가지는 것이 더욱 이상적인 싱글룸이 아닐까 싶어요. 작은 거실이지만 소파와 TV를 설치하여 휴식공간을 만들었습니다.




화려한 것보다 모던 심플함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흑백의 멋스러운 사진과 모노톤의 카펫과 소파를 두었고 강렬하지 않지만 녹색 쿠션으로 살짝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강마루를 사용하였고 방과 거실 같은 재질을 사용하여 자연스러움을 연출해주었습니다.




모던한 감각이 묻어나는 서재인테리어



작은방은 드레스룸이나 침실이 아닌 서재를 연상시키는 분위기로 꾸몄습니다. 가죽느낌의 카펫과 블랙컬러의 깔끔한 수납장을 사용하였고 작은 소품들로 멋스러운 공간을 완성해주었습니다.




공간활용에 탁월한 ㄷ자 형태의 주방에 트렌디함을 더하다



좁은 공간에서의 ㄷ자형태의 주방은 공간 차지가 크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오히려 식탁을 놓는 것보다 실용성이 좋아 원룸에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주방 전체가 수납공간이라고 해도 될 만큼 넉넉한 수납장을 자랑하는데요 식탁 코너 벽 부분까지 섬세하게 신경써서 만들었습니다.




침실과 거실, 주방이 분리되어 있어 오롯이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복층의 장점은 층고가 높아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는 점인데요, 좁고 답답한 공간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복층 아파트가 안성맞춤입니다.




호텔이 따로 없네요 숙면을 위한 나만의 공간





나만의 휴식공간인 침실, 호텔느낌 배딩과 간접조명이 모던하면서도 아늑한 느낌을 주는 공간입니다.




수납장은 따로 필요없어요 수납력갑 붙박이장




별도로 가구가 필요하지 않도록 침대가 있는 2층 공간에 넉넉한 수납장을 만들어 주었어요.



무채색계열의 마감재와 샤워부스 시공으로 깔끔한 욕실




욕실도 차분한 그레이 컬러의 타일로 마감을 해주었으며 좁지만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공간을 분리해 샤워부스를 만들었습니다.
욕실용품을 넉넉하게 넣을 수 있는 수납장과 젠다이를 만들어 실용성을 더해주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은정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