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렌탈스튜디오와 주거가 동시! 노후주택의 변신

무료견적 신청
서대문구 연희동
디자인스튜디오림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아길
시공비 : 8300~84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레트로,모던,북유럽,빈티지,심플,엔틱,컬러풀|
기간 : 34일
디자인스튜디오림
|010-9565-3815
| blog.naver.com/djdj0908



요즘 전문가의 도움 없이 다양한 촬영이 가능한 렌탈 스튜디오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렌탈 스튜디오란 흔히 알고 계시는 하얀 배경의 스튜디오가 아닌 여러 가지 컨셉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는 곳을 말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40년이 지난 노후주택에서 렌탈 스튜디오와 깔끔한 주거공간으로 변신한 공간입니다. 공간의 주목적인 렌탈스튜디오에 큰 틀을 맞추되 주거적 기능도 가능하도록 계획하였습니다. 여러 컨셉에 맞추어 다양한 공간과 소품들이 준비되어 있어 더욱 쉽게 촬영을 진행할 수 있으며, 촬영이 없을 때는 편안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도록 리모델링하였습니다.


그럼 아무렇게 찍어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노후주택의 변신을 보러 가실까요~?




리모델링 전 삭막한 주택의 모습


▲ 시공전 (Before)


▲ 시공전 (Before)


▲ 시공전 (Before)


▲ 시공전 (Before)


외관과 내부 모두 정리가 안된 시공 전 모습입니다.




노후주택의 탈바꿈을 위한 섬세한 계획


1st Floor plan

▲ 2st Floor plan

▲ 3D


렌탈스튜디오와 주거공간으로 필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테일한 계획을 하였습니다.




40년이나 지난 주택이라니? 세월이 무색한 노후주택의 외관




앞에 보여드린 곳과 같은 공간인지 몰라보게 바뀐 시공 후의 모습입니다.

세월이 40년이나 지난 주택이라는 게 믿어지시나요? 오래된 흔적을 찾을 수 없을 만큼 깔끔하며 내부에서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도록 리모델링하였습니다.




햇살이 들어와 더욱 화사한 화이트 인테리어




코지 스타일을 컨셉으로 꾸며진 공간입니다. 렌탈 스튜디오가 주목적으로 꾸며진 곳이지만 주거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하도록 디자인 된 만큼 개성이 강한 느낌보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을 사용하여 화사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바닥에는 연한 헤링본 패턴의 마루로 마감하였으며, 북유럽 스타일의 격자 프레임 창호를 사용하여 따스한 자연광이 들어오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천장을 철거하여 개방감과 높아 보이는 효과를 주었으며, 벽면은 화이트톤을 사용한 도장 마감으로 자연스러운 빈티지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벽과 천장을 철거하여 개방감을 준 공간



렌탈하우스 스튜디오인만큼 공간에 대한 분리 없이 꾸며주었으며, 한 스튜디오에서 여러 가지 컨셉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다양한 느낌의 사진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넓은 전신거울을 배치하여 촬영시간 틈틈이 스타일링을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 한쪽에 벽을 철거하고 깔끔한 사각타일로 바닥을 마감한 개방형 건식욕실로 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막 찍어도 인생샷! 컨셉부터 소품까지 완벽해!



아무렇게 찍어도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공간! 이렇게 이쁘게 꾸며진 스튜디오라면 사진촬영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청량한 블루톤 프레임의 창호를 넓게 설치하여 개방감을 주었으며, 같은 공간이지만 시간별로 다르게 들어오는 자연광의 변화로 많은 분위기와 감성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옛 느낌의 창과 모던 스타일의 조화가 어우러진 공간입니다. 벽면은 화이트톤으로 매끄럽게 도장마감을 하여 깔끔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분위기에 따른 인테리어 소품들로 더욱 재밌고 쉽게 촬영 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컨셉 공간을 원하세요? 2층으로 안내하는 앤틱한 계단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앤틱한 분위기로 천장에 긴 펜던트 형태의 조명을 달아주었습니다.




정말 한 주택에 있는 공간 맞나요? 믿기지 않아!




앞에 보여드렸던 1층에 위치한 공간과는 전혀 다른 앤틱한 분위기의 촬영 공간입니다. 사진만 보면 누가 같은 곳에 있다고 믿겠어요~?

한공간 안에서 다양한 컨셉의 촬영을 할 수 있으니 이것이 스튜디오 촬영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넓은 화이트 창호 설치로 바깥 풍경이 잘 보이며 조명 못지않은 따스한 채광이 들어오도록 하였습니다.



바닥과 가구, 다양한 소품까지 고풍스러우면서 따뜻한 느낌을 주는 앤틱한 공간입니다.




공간 꾸미는 데에 큰 비중을 두고 있는 벽과 바닥, 창호가 인테리어에서 당연 중요하지만 다양한 소품 또한 빠질 순 없겠죠?

촬영할 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배치하였습니다.




컬러로 포인트를 주다! 다른 개성을 담아낸 컬러팝 공간



공간의 분위기를 좌우시키는 벽에 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상반되는 느낌으로 한쪽 벽면에는 블루톤의 벽지로 마감하여 컬러팝 스타일로 꾸며주어 통통 튀는 감각적이고 개성있는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컨셉에 맞추어 앤틱한 가구와 블루톤의 레트로 타자기를 배치해주었습니다.




SNS 업로드 각! 카펫 재질로 한껏 고급스러운 공간




벽면에 화이트 색상으로 도장 마감을 하여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을 더해주었으며, 네이비톤의 카펫 재질로 바닥을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해준 공간입니다.




실내에서만 촬영하지 말고 야외촬영도 해봐요~



2층에 위치한 정원으로 여러 식물과 바깥이 잘 보이도록 유리로 꾸며진 공간입니다. 스튜디오로서는 야외촬영이 가능하며 주거공간일 때는 정원에 나와 바깥 풍경을 보며 힐링 할 수 있는 싱그러운 공간입니다. 바닥은 스칸디아 데크 조립식 바닥재로 더욱 깔끔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유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