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코리빙시대, 더불어 사는 셰어하우스의 진화

무료견적 신청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
|02-447-7410
| www.mzip.kr



새로운 주거 트렌드! 코리빙 시대가 왔다


개인과 함께 그 사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고 있는 코리빙은 1인 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 문제를 풀어 줄 새로운 열쇠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여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은 모두가 꿈꾸는 생활 아닐까요? 아무리 좁아도 가격이 저렴하면 입주해 잠만 자고 생활했던 예전과는 달리 자신의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쾌적한 공간을 찾아나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새로운 주거 트렌드에 맞게 입지조건이 좋은 곳에서 함께 살며 임대료는 줄이고 취미와 생활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공간부터 오직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개인 공간까지 '함께 또 따로'라는 개념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주거형태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청춘들이 함께 살아가는 공간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어떤 모습으로 발전할지 최근 사례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1. 함께 사는 공간의 기능성과 심미성 강화


▲ 자몽셰어하우스 정자


좁고 열악했던 과거 1인 가구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테리어부터 신경 썼습니다. 벽에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주어 인테리어까지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셰어하우스입니다.


자몽셰어하우스 정자


셰어하우스의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는 홈메이트들과 함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다 같이 테이블에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화면이 넓은 TV 설치로 멀티룸 기능이 있어 영화 감상을 하며 문화생활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몽셰어하우스 연신내



자몽셰어하우스 연신내


새롭게 떠오르는 코리빙(co-living)’ 시대에 맞추어 룸메이트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은 당연시 마련되어 있으며 휴식이 필요할 때 온전히 개인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1인실까지 완벽 구비가 되어있습니다.


자몽셰어하우스 연신내


위에 보여드린 연신내에 위치한 셰어하우스는 좁고 갑갑한 고시원을 다같이 모여 소통할 수 있는 공간과 프라이빗한 개인실을 만들어주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 하였습니다.




2. 1인가구를 위한 맞춤형 생활가구


▲ 자몽셰어하우스 이화



▲ 자몽셰어하우스 정자


▲ 자몽셰어하우스 연남


책상부터 옷장, 침대까지 공간에 맞춘 맞춤형 가구를 배치하여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모든 가구가 친환경 소재이며 서랍장 기능이 있는 침대로 공간을 확보해주었습니다.




3. 여성전용 셰어하우스의 공간에 대한 섬세한 인테리어




모두가 꿈꾸는 주방공간으로 아일랜드 식탁과 기본적인 가전제품이 배치되어있습니다. 함께 요리도 하고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으며, 방안이 갑갑하다면 다이닝 공간에 나와 개인 작업을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죠? 파우더룸과 세면대를 함께 쓸 수 있는 공간으로 조명을 설치하여 화사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었습니다.




넓은 면적에 수직으로 물이 떨어지는 해바라기 샤워기와 바닥 타일로 포인트를 준 욕실 공간으로 소재 하나하나까지 신경썼습니다.




여러사람이 함께 쓰는 만큼 깔끔함을 우선으로 생각하여 세면대와 샤워부스 공간분리를 해주었습니다.



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조명을 다양하게 설치하여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주었습니다.




4. 요즘 청춘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들




청춘들이 살아가는 공간에 무인 택배함은 기본 아닌가요? 분실 위험 없이 안전하게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각 실마다 미니냉장고가 설치되어 있어 입주민 여러분들의 편리성을 더해주었습니다.



드럼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건조기까지 구비되어 있어 좀 더 편하게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세대에 공유기가 없는 생활은 생각도 할 수 없죠? 각 방마다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어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안전과 보안을 위한 지문인식기와 CCTV




무엇보다 보안이 제일 중요하지 않겠어요? 여성전용인 만큼 입구에 지문인식기와 도어락, CCTV를 설치하여 안정성을 높혔습니다.


▲ 자몽셰어하우스 정자


최근 주거 트렌드가 바뀌면서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의 셰어하우스가 나오고 있지만 1인가구에 비해 임대료가 너무 높아 사회초년생들의 비용문제를 여전히 해결하지 못해 아쉬움을 사고 있습니다. 이런한 문제 해결에 힘 쓰며 청춘들의 미래와 라이프 스타일을 응원하며 가격부터 위치, 교통, 인테리어는 당연하며 보안 안정성과 하우스에 기본 제공되는 풀옵션으로 모두 만족할 만한 셰어하우스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유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