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기하학적 입면과 홈라이브러리로 힐링주택

무료견적 신청
하천리 주택
하우스톡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시공비 : 30000~350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100일
하우스톡



건축주 부부는 오래전 나이가 들면 전원주택에 살자는 약속을 하며 창원 외곽에 부지를 마련했습니다. 건축주 부부는 아이들과 함께 관련 정보 수집과 박람회를 돌아다니다가 한 시공 업체를 만났습니다. 충분한 사전조사 후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오랜 기간 설계에 신경을 써서 그런지 현장 방문을 자주 못했음에도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좌우가 대칭인 주택을 많이 보면서 온 가족들과 상의 끝에 우리 집은 일반적이지 않은 외관으로 디자인을 해야겠다는 결론을 내리고 비대칭 구조의 독특한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경량 목구조의 한쪽으로 기운 다이내믹한 느낌의 입면은 차분한 컬러의 마감재와 균형을 이루는 외관의 마감재는 컬러강판과 스타코플렉스로 마감하여 쉽게 유지 보수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족의 취미인 독서를 할 수 있는 곳을 집안 곳곳에 배치하여 어디서든 편히 독서를 할 수 있는 홈라이브러리 구성으로 힐링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전원주택을 소개합니다.




HOUSE PLAN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북면

용도 단독주택

연면적 166.65㎡(50.42PY)

1층 95.85(29.61PY)

2층 65.80(20.51PY)

구조 경량목구조

마감재 외벽(스타코플렉스, 세라믹사이딩) / 내벽(2X6구조목) / 지붕(컬러강판) / 창호(독일식시스템창호) / 내벽마감(실크벽지) / 바닥재(강마루_동화자연마루) / 위생가구(아메리칸스탠다드) / 내부도어(ABS도어_영림도어) / 현관중문(3연동도어) / 난방(지열보일러) / 계단재(멀바우)




▲평면도


▲입면도




독특한 외관과 유지 보수가 쉬운 우리 가족 보금자리 마련했어요





사면이 다 다른 형태를 하고 있어 지루함이 없고 유지 보수가 쉬운 마감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단독주택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너른 마당은 내구성이 강한 그레이 톤 마감재를 사용하여 주택과도 잘 어우러집니다. 멀리 나가지 않고도 집 앞에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외관의 모던한 느낌을 실내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어요



모던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여유로운 크기의 현관입니다. 내추럴한 우드 벤치를 두어 편리함을 더했고 바닥을 띄운 유광 그레이 톤의 현관장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개방감이 느껴지는 입구에 설치된 화이트 톤 3연동 현관 중문은 소음과 먼지를 어느 정도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우리가족의 취향이 담긴 공간



차분한 마감과 은은한 조명 아래 선반 위에 진열되어있는 책은 마치 서점에 베스트셀러 코너를 연상케 하는 포인트 요소입니다.




일반적인 거실 NO! 독서가 취미인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공간이에요



일반적인 거실의 TV+소파라는 공식을 깨고 다양한 취미활동이 가능하도록 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특히 가족들의 취미인 독서와 소통이 자유로운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파인다이닝 못지않은 감각적인 디자인의 다이닝과 주방



11자 구조와 다양한 크기의 커팅 마감이 독특한 포셀린 타일로 공간에 재미를 준 주방입니다. 가족들과의 소통이 자유롭고 상부장을 과감히 없애 개방감이 도드라집니다.

주방 옆 계단실 밑으로 안 보이는 자투리 수납공간으로 쾌적한 공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창밖 풍경이 아름다운 차분한 느낌의 침실



차분한 그레이, 화이트 톤 마감과 우물천장으로 개방감이 있는 침실입니다. 창을 높게 내어 볕이 잘 들 수 있도록 했고 한쪽에는 수납장과 소품을 진열하여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유지 보수가 쉽고 위생적인 비앙코 타일 마감의 고급스러운 공용욕실



보다 쾌적하고 위생적인 비앙코 타일 마감으로 유지 보수 또한 쉬운 욕실입니다. 건식과 습식 공간을 나누었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세면대 및 수납장과 거울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붉은 파벽돌 마감으로 내추럴하고 빈티지한 분위기를 더한 계단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실입니다. 다양한 크기의 창과 은은한 벽부등 그리고 빈티지한 붉은 파벽돌 마감으로 1층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 때문에 지루함이 없고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안쪽 복도 또한 빈티지하고 앤티크한 느낌의 소품과 스타일링으로 꾸몄습니다.




우리 가족의 취미 생활을 맘껏 할 수 있는 홈라이브러리





짙은 마루와 화이트 톤 마감이 잘 어울리는 2층 홈라이브러리입니다. 벽면을 책장으로 제작하여 많은 책을 둘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업무나 공부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고 웨인스 코팅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윈도 시트를 제작하여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독서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비밀의 방이 있어 낭만이 있는 작은방



비밀의 방처럼 꾸민 공간이 있어 낭만적인 작은방입니다. 한족에는 슬라이딩 마감의 붙박이장으로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짙은 컬러 마감과 몰딩 마감으로 중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자녀 방



피아노가 취미인 아들의 방은 짙은 투톤 마감과 은은한 조명을 매치하여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의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사랑스러운 핑크 벽지와 조명으로 완성한 자녀방



벽 테이블 설치로 공부 공간을 마련한 자녀방입니다. 내추럴한 가구 배치와 깔끔한 마감이 돋보이고 특히 포근한 느낌의 조명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짐 보관을 물론 음악감상과 영화까지 볼 수 있어 실용성을 높인 다락방



평소에는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용도의 다락방은 독서과 LP음악 감상, 영화 감상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 공간입니다.




자연과 어우러지는 풍경이 멋스러운 발코니



우드 데크와 철재 난간으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발코니는 사선 지붕이 지나가 매력적이고 주변 풍경이 멋스러워 전원주택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