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타일만 잘 골라도 개성만점 욕실 변신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실내 인테리어를 한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꾸밀 수 있는 방이나 거실을 위주로 생각하지만 욕실은 자주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욕실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방보다는 좁은 공간이기에 간단하게 위생도기나 수납가구를 설치하는 게 전부였던 욕실디자인도 이제는 각양각색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욕실 공간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욕실 수납 가구나 수전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바탕이 되는 타일을 손꼽아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엔 타일이 단순한 디자인에 물을 흡수하지 않는 용도로만 사용했다면 현재는 컬러, 질감, 모양 등 다양한 디자인의 타일로 욕실에 장식 효과까지 더해주는 여러가지 디자인의 타일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개성만점 타일이 있어 더욱 특별한 욕실 공간으로 완성된 인테리어를 소개해 봅니다.




1. 욕실의 기본을 충실하게 재현하는 심플 모던한 타일




가장 평범한 모양이라고 할 수 있는 정사각형의 화이트 타일은 인테리어를 하는 데 있어 누구나 가장 쉽게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는 타일입니다. 작은 사이즈기에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할 수도 있고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욕실을 연출하기에 적합합니다.




누구나 좋아해요. 블랙 앤 화이트 타일 조합의 모던한 공간



단순한 직사각형의 타일이지만 블랙 앤 화이트로 공간을 분리해 주었습니다. 깔끔한 분위기의 욕실로 블랙 앤 화이트는 타일에만 적용된 게 아니라 원형의 거울과 세면대에도 적용하여 네모와 동그라미라는 컨셉으로 공간에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지그재그 시공패턴으로 개성있는 디자인을 더하다



똑같은 직사각형의 타일이라고 해도 붙이는 방식에 따라 다른 느낌이 욕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직선이 아닌 지그재그로 붙였더니 남다른 디자인의 개성 있는 욕실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수전과 거울 등 소품 하나하나 섬세함이 돋보이는 욕실 인테리어입니다.




2. 평범함을 거부하는 트렌드리더에게 어울리는 모자이크타일



조명과 욕실 가구는 거들 뿐! 큐브 모양의 독특한 타일이지만 화이트 컬러라 은은하게 포인트 역할을 해주어 욕실 공간을 조금은 차분하게 해주었습니다.




곡선이 아름다운 타일로 여성들을 취향저격해요



화이트 타일이지만 남다른 디자인으로 뽐내고 있는 욕실 공간입니다. 모던하면서도 럭셔리한 느낌이 돋보이며 묵직한 느낌의 우드 가구와 골드 거울, 포인트 조명은 호리병 모양의 타일과 어우러져 더욱 돋보이는 공간으로 탄생하였습니다.




3. 강렬한 화이트 마블타일로 럭셔리 욕실 변신



은은한 패턴이 아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화이트 마블 타일은 주로 거실 벽이나 바닥에 많이 사용되었었지만 현재는 고급스러운 욕실 인테리어를완성하는데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골드 손잡이와 샤워기가 공간과 더욱 어우러지며 럭셔리의 끝을 보여주는 욕실 인테리어로 완성되었습니다.




4. 호텔 부럽지않은 고급스러움 뽐내는 스톤타일의 매력



내추럴한 느낌을 강조하는 스톤타일에 골드컬러가 더해진다면 고급스러운 컨셉으로 바뀌는게 가능합니다. 자연스럽게 조금씩 다른 타일 패턴들이 은은하게 돋보이며 포인트가 되는 골드 수전과 거울이 욕실의 전체 분위기를 무드있게 연출해 주었습니다.




차분한 분위기의 연출도 가능해요




샤워공간이 분리가 되어있어도 좁은 욕실이라면 바닥의 물 때문에 미끄러지기 쉬운데요 매트한 타입의 스톤 타일을 사용하면 물이 닿아도 미끄럽지 않아 많이 사용되는 타일중 하나입니다. 스톤과 우드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차분한 분위기의 욕실로 오랜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욕실 인테리어 사례입니다.




타일은 빈티지해도 분위기는 내추럴함 한가득



스톤 느낌은 있지만 빈티지함이 더해진 타일입니다. 빈티지한 타일이라고 반드시 빈티지한 느낌으로 갈 필요없이 오히려 모던한 가구와 매치할 경우 내추럴한 분위기를 뽐내주어 질리지 않는 욕실 인테리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니?



욕실은 무조건 환해야 한다는 편견을 깨주는 욕실 인테리어입니다. 어두운 그레이 타일과 블랙 컬러의 가구가 무드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주면서 시선을 골드빛이 강렬한 거울로 향하게 해주었습니다. 어둡다고 느껴지는 욕실이지만 거울 하나로 세련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5.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힐링을 우드타일로 만끽해 보세요




언뜻 보기에 나무 같지만 나무를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만든 우드 타일로 욕실에 적용된 사례입니다. 내추럴한 느낌이 울창한 숲속에 위치한 사우나를 연상시켜줍니다.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샤워를 하고 나면 힐링이 된다는 기분을 이런 욕실에서 느껴지는게 아닐까요?




6. 패턴이 강렬한 북유럽 타일에 시선을 빼앗겨요



북유럽풍의 타일이 기하학적인 무늬를 가지고 있어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으나 일률적인 모양으로 시공되어있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유리파티션으로 깔끔하게 공간을 분리해 주었으며 욕실 바닥으로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플라워 타일로 청량감 가득한 욕실로 탄생




알록달록 화려한 플라워 모양이 아닌 통일감 있는 컬러의 타일을 사용하였습니다. 물을 사용하는 욕실이라 블루색 타일로 시원스러움을 더해주었으며 전체적인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꿔주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은정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