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아이들의 웃음꽃 만발한 안성 모던 전원주택

무료견적 신청
내방리 주택
하우스톡
경기 안성시 보개면 내방길
스타일 : 모던|
기간 : 100일
하우스톡



'누구나 그렇겠지만 내 집을 지어야겠다고 계획을 세우면 그 누구보다 예쁘고 튼튼하게 집을 짓고 싶은 욕망이 생깁니다. 저 또한 같은 마음이었고, 처음엔 디자인적인 면에 중점을 두고 시공사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제가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시공실적이 많았던 한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런데 이 업체가 처음 계약 당시에 제시했던 견적금액과, 설계도면이 나온 후 견적금액이 너무나 큰 차이(계약 당시 견적금액보다 30% 초과)를 보였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만난 시공업체에서 상세하고 합리적인 견적 뿐 아니라, 건축 비용 이외에 부대비용으로 발생하게 될 예상 비용까지 짚어주셔서 건축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처음부터 ‘신뢰’라는 큰 선물을 주셨기에 타 업체에 이미 지불했던 계약금을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가족의 보금자리, 보개면 단독주택을 마련한 건축주의 후기 발췌-



이처럼 시공업체를 선정한 후 깔끔하고 하자없는 마무리까지 하는 데에는 지속적인 소통과 시공 능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등이 뒷받침이 돼야 합니다. 건축주의 신뢰를 바탕으로 꼼꼼하게 시공하고 마감한 보개면 전원주택을 시공 과정 함께 소개합니다.




주택 시공 과정 훑어보기




1. 착공 공사



설계 도면을 토대로 본격적인 착공 공사를 합니다. 땅의 흙을 퍼내고 땅을 고르기 전 벽체 선을 정해주는 기준틀을 설치하여 도면의 집 위치를 정확하게 잡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2. 기초공사



흙을 다 퍼내고 고르게 다졌다면 기초공사를 들어갑니다. 건축물의 최하부의 구조 작업을 말하는데요. 모든 것에는 기초가 중요하듯이 주택 짓기에도 기초공사가 중요합니다. 재해나 외력 등을 견딜 수 있도록 말이죠.




3. 내, 외부 골조 공사





기초공사를 탄탄히 다졌다면 이제는 내, 외부의 골조를 잡습니다. 설계도면을 따라 기둥과 벽을 세우고 공간을 형성하는 작업입니다.




4. 난방공사



기본적인 골조 공사가 끝났다면 주택에 있어 중요한 작업 중 하나인 난방공사입니다. 기초토대 측면은 기밀을 위해 단열재를 시공해 줍니다.




5. 내외장재 및 지붕 공사





모든 기초공사가 끝났다면 단열재 마감과 함께 본격적인 외장재 공사와 지붕 공사를 합니다. 전체적인 주택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게 고른 내, 외장재로 주택을 완성합니다.



주택의 로망인 마당과 데크에서의 즐거운 나날을 상상하다보면 공사가 끝납니다.




HOUSE PLAN


위치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건물규모 지상 2층

건물용도 단독주택

연면적 146.23㎡(44.23PY)

1층면적 91.58㎡(27.70PY)

2층면적 52.65㎡(16.53PY)

건축구조 경량목구조

마감재 지붕(이중그림자슁글), 외벽(스타코플렉스, 세라믹사이딩, 인조석), 창호(독일식시스템창호), 내벽(실크벽지), 아트월(포셀린타일), 바닥(포셀린타일), 위생가구(계림), 내부도어(ABS도어_영림도어), 조명(렉스조명_LED), 난방(LPG), 계단(에쉬, 평철난간)




▲1층 평면도


▲2층 평면도




박스 형태로 모던하고 고급 외장재로 마감하여 럭셔리한 단독주택




큼직큼직한 덩어리 형태로 시원함이 느껴지는 외관은 3가지 컬러 마감으로 다채로움을 더했고 주변 산새와 어우러져 조화를 이룹니다.




멋있는 풍경과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마당이 있어 행복해요




전원생활에서 필수인 넓은 마당과 데크가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고 지인을 초대하여 파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방감을 주는 마감재와 은은한 조명으로 완성한 현관




바닥을 띄운 현관장과 거울 마감으로 개방감이 있고 브론즈 타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현관입니다. 3연동 중문을 설치하여 소음과 먼지를 차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블랙으로 포인트를 준 매입등으로 완성한 복도



레일 효과를 주는 블랙 라인에 매입등으로 심심할 수 있는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고 복도 끝에는 아기자기한 스타일링으로 공간을 꾸몄습니다.




천장이 높아 개방감이 느껴지는 차분한 분위기의 거실




거실 부분 천장이 2층까지 개방되어있는 보이드 공간으로 훻씬 넓고 시원해 보입니다. 그레이 포셀린 타일 마감으로 아트월을 고급스럽게 마감했고 선반과 TV만 설치하여 깔끔하게 연출했습니다.



2층 복도에서도 내려다볼 수 있도록 설계하여 소통이 자유롭고 재미있는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미니멀하게 꾸민 다이닝과 화이트앤 그레이로 모던하게 완성한 주방



4인용 테이블을 한쪽에 두고 ㄱ자 구조로 제작한 화이트 톤 주방은 수납공간을 살리면서도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레일 조명을 설치하였고 벽선반에는 소품을 올려놓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브론즈 타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깔끔한 분위기의 1층 욕실



블랙 프레임 파티션으로 샤워공간을 구분해준 화이트 톤 욕실입니다. 샤워공간에는 브론즈 타일 마감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해바라기 수전을 설치하였습니다.




시크릿한 드레스룸을 품은 화이트 톤 부부 침실




은은한 매입등을 설치함 모노톤의 부부 침실입니다. 붙박이장 옆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열고 갈 수 있는 드레스룸이 있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우아한 골드포인트 수전과 세면대로 완성한 앤티크 스타일의 부부 욕실



부부 욕실은 골드를 포인트로 하여 앤티크하고 수납장과 거울에는 몰딩 마감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곳 또한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 공간을 구분해주었고 수납장 밑에는 은은한 간접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손님을 위한 심플한 게스트룸




화이트 톤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마감한 게스트룸입니다. 한쪽에는 낮은 수납장을 두어 수납을 할 수 있도록 했고 다양한 형태로 열리는 창을 설치하였습니다.




내추럴한 우드 계단과 평철난간이 멋스러운 계단실과 2층 복도



우드 마감의 계단과 블랙 평철 난간으로 내추럴하게 마감한 계단실과 2층 복도입니다. 계단참에는 디자인 조명을 설치하였고 창을 내어 답답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복도 끝에는 작은 가족실을 연출했고 반대편에는 피아노를 두어 취미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2층에서 바라본 거실입니다. 모던한 샹들리에를 설치하였고 높은 벽에도 창을 내어 개방감을 극대화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인형들로 가득한 모던 스타일의 자녀방




투톤 마감으로 공간에 지루함을 덜어낸 심플한 느낌의 자녀방입니다. 침대와 책상, 그리고 옷장으로 미니멀하게 꾸몄고 아이가 좋아하는 다양한 인형들을 진열해 두었습니다.




자녀방 또한 게스트룸과 같은 창을 설치하였습니다.




욕조가 있는 그레이 타일 마감의 2층 욕실



2층 욕실에는 욕조가 있어 좀 더 여유로운 분위기입니다. 차분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그레이 타일 마감을 했고 스트랩 거울과 젠다이 마감으로 깔끔하고 미니멀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멋진 조망과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베란다



주택에서 빠질 수 없는 베란다 공간은 포치를 설치해 편리함을 더했고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