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시선강탈! 거실분위기 바꿔주는 아트월 사례7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거실은 집의 중심이 되면서도 분위기를 가장 잘 드러내는 공간입니다. 그중에서도 아트월이 가장 많이 시공되는 거실 벽은 시선이 많이 가는 공간이면서 어떻게 연출하고 꾸미는가에 따라 거실의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할 때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기본 벽지마감이나 대리석 일색이었던 거실 벽이 이제는 다양한 디자인의 자재로 꾸며면서 개성강한 아트월디자인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완성된 벽은 그 자체만으로도 디자인이 훌륭하여 하나의 작품이 되기도 하면서 장식 효과까지 뛰어나 이제는 거실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공간이 되었습니다.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잘 고른 자재와 기본 디자인만으로도 특별한 장식 없이 시선을 사로잡는 거실 아트월 사례를 소개합니다.




1. 웨인스코팅으로 유럽풍 감성을 벽에 담다



기본에 충실한 화이트 컬러가 매력적인 공간이지만 웨인스코팅으로 마감하여 밋밋한 벽에 입체감을 더해주었습니다. 액자 틀을 붙여놓은 듯한 느낌이지만 벽 장식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화이트 컬러지만 은은하게 장식효과를 주는 벽과 포인트 조명 하나만으로도 세련된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2. 색다른 아트월에 시선을 빼앗겼어요



화사한 공간으로 느낄 수 있는 파스텔컬러에 사선으로 입체감 있게 연출한 독특한 벽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수납장 없이도 매력 있는 거실 공간이 완성되었어요.




3. 요즘은 아트월도 타일이 대세!



가로 줄무늬가 매력적인 타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흔히 타일이라고 하면 욕실이나 주방 벽에 사용하는 용도로 알고 있지만 요즘은 다양한 디자인의 타일들이 많이 나오면서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독특한 벽과 가구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몽글몽글 연기를 머금은 듯해요



몽환적인 느낌에 연기가 피어오르는 듯한 신비로움이 돋보이는 아트월입니다. 바닥에 동일한 소재로 통일감을 주었지만 제각각 다른 무늬들이 각자의 매력을 뽐내주고 있습니다.




자연의 신비로움을 공간에 담다




자연에서 얻은 돌은 매우 강렬하고 매력적입니다. 특히 대리석은 돌 안에 새겨진 무늬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여 마감재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에서 얻은 무늬를 그대로 옮겨 만들어졌기 때문에 아트월에 사용 시 어떠한 벽보다 멋지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은은한 무늬를 가진 화이트 타일에 자꾸만 시선이 가요



별다른 장식이 필요 없이 은은한 마블 타일만으로도 고급스러운 공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4. 내추럴한 느낌은 우드소재가 진리죠!



나무에서만 느낄 수 있는 내추럴함과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엿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가구가 놓여지진 않았지만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실내 공간에 벽돌, 실화인가요?




외부 자재로 사용되는 벽돌의 기본 상식을 깨고 실내 벽에 시공한 모습입니다. 모던하면서도 빈티지한 공간으로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홈카페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빈티지한 느낌이 돋보이는 벽돌로 완성한 아트월에 바닥재와 가구는 더욱 과감한 선택을 해주었습니다. 강렬한 느낌이 들 지만 은은한 조명이 있어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6. 싱그러운 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선택했어요



개인이 좋아하는 컬러와 취향을 담아 완성하기에 좋은 아트월입니다. 페인트나 컬러 벽지로 마감하기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를 하기에도 편리하고 좋은 방법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7. 벽지 고르는 센스도 남달라요




밋밋한 화이트 벽지는 이제 그만! 개성 있는 아트월을 만들기 위해서는 벽지 하나를 고를 때도 과감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강렬하지만 시선 고정하기에 충분한 디자인의 벽인테리어입니다. 무난하면서 약간의 포인트만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례같은 벽지를 사용하면 화이트 인테리어에 은은한 무늬로 돋보이는 공간을 연출하기에 좋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은정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