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두세대를 합쳐 놀랍게 변신!26살 노후주택

무료견적 신청
당산동 주택
하모니인테리어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53길
시공비 : 5500~60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30일
하모니인테리어
|02-2068-0428
| blog.naver.com/saintjjh



설비부터 단열까지 완벽하게 공사해 트렌디한 모던 스타일의 주택으로 변신


설비와 노후 배관 등이 문제였던 노후주택은 고객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단열과 쾌적한 환경을 위한 설비공사, 배관 공사를 중점에 두고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전체적인 공간은 나뉘어있던 4층 세입자가 나간 후 두 공간을 한 세대로 합쳐 기존 집보다 훨씬 넓어졌고 욕실 또한 재배치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깔끔하고 쾌적한 화이트 톤 공간에 다양한 질감의 마감재로 다채롭게 꾸미되 어지럽지 않고 조화를 이루어 트렌디하면서도 모던한 스타일의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두 세대를 합치고 노후된 시설을 재정비하여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공간으로 재탄생한 45평 주택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3D 이미지






▲시공전




화이트 톤과 은은한 조명으로 모던한 분위기 물씬! 여유로운 크기의 현관



긴 현관에는 갤러리장 마감의 수납장을 제작하였고 밝은 화이트 톤과 은은한 조명으로 쾌적한 현관이 되었습니다. 입구가 양쪽으로 나있어 중문을 열고 들어가면 거실과 주방이 나오고 반대쪽으로 가면 가족실과 방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단차로 공간을 적당히 구분해준 바닥은 긴 육각 형태의 비앙코 타일 마감으로 독특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했고 현관장을 제작하여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중문은 블랙으로 포인트를 준 여닫이문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군더더기없는 화이트 톤 공간에 그레이와 블랙으로 포인트를 준 복도



심플한 화이트 톤 공간에 그레이와 블랙 도어로 입체감을 더한 복도 공간입니다.




웨인스코팅과 우물천장으로 모던 클래식 스타일의 거실 완성




아이보리 톤의 타일 마감으로 개방감을 살리고 화이트 톤 벽에 웨인스코팅 마감으로 우아한 요소를 더한 거실입니다. 한쪽에는 큰 창이 있어 개방감이 극대화되고 우물천장으로 입체적인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은은한 간접조명과 매입등을 설치했고 아트월에는 골드 벽부등으로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따듯한 감성을 담은 차분한 컬러 조합의 다이닝과 주방




차분한 모노톤으로 무게감을 준 다이닝과 주방입니다. 싱크대와 연결되어있는 긴 다이닝 테이블에는 베이지 계열의 편안한 의자를 매치하여 아늑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고급스러운 타일 마감과 여유있는 수납공간으로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는 모노톤의 주방입니다. 싱크대 상판과 화이트 톤 상부장으로 공간에 개방감을 더했습니다. 또한 매입등과 함께 골드 포인트 디자인 조명을 매치하여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테이블 옆에는 블랙 프레임의 유리 파티션으로 거실과 공간을 구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레이 파벽돌과 벽부등으로 완성한 밝은 분위기의 가족실





가족실은 보통 집에 손님의 방문이 잦은 집에서 따로 마련해두는 공간인데요. 파벽돌 아트월에 삼각형으로 퍼지는 벽부등이 포인트로 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긴 우드 벤치 테이블을 두어 여럿이 앉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쪽으로는 수납장을 제작하여 수납공간 확보와 함께 깔끔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블랙의 펜던트 조명을 사방으로 퍼지는 조명을 선택하여 밋밋한 천장을 밝힙니다.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한 번에 해결한 깔끔한 부부 침실



밝은 우드 마루 마감과 심플한 화이트 톤 마감의 부부 침실입니다. 붙박이장과 화장대를 빌트인으로 제작하여 공간 활용을 했고 한쪽에는 블랙 프레임의 침대와 베드스툴을 두어 고급스럽게 연출했습니다.




차분한 모노톤의 컬러와 침대로 완성한 방



차분한 투톤 그레이 마감으로 아늑한 느낌을 살린 방입니다. 블랙 가죽 프레임의 침대와 수납장으로 심플하게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편안해보이는 침대와 베드 사이드 테이블로 완성한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방



핑크색의 파스텔컬러로 사랑스럽게 마감한 자녀방입니다. 베드 사이드 테이블을 둘 수 있는 침대를 두었고 한쪽에는 수납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데드 스페이스는 없다! 애매한 구조도 살리는 제작 가구의 마법



애매한 벽면으로 어떻게 활용할지 난해했던 방은 수납이 가능한 제작 가구와 슬라이딩 도어로 공간을 알차게 완성했습니다.




거울 마감으로 한층 더 넓어 보여,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는 드레스룸



시스템 가구와 붙박이장으로 수납력을 높인 드레스룸입니다. 붙박이장에는 일부를 거울 도어로 마감하여 공간에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은은한 레일조명을 매치하였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완성한 그레이 타일 마감의 욕실



원래는 창고였던 공간을 욕실로 개조한 군더더기없고 깔끔하게 마감한 공용욕실입니다. 반투명한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공간을 구분해주었고 거울장과 선반으로 수납공간을 확보고 세면대 밑에도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깔끔한 수납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비앙코 타일 마감으로 고급스러움 뿜뿜! 미니멀한 욕실



바닥과 천장을 제외한 모든 곳을 비앙코 타일 마감으로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마감한 욕실입니다. 변기와 세면대, 샤워공간이 일렬로 되어있어 좁은 공간을 잘 활용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