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40년 노후주택이 트렌디한 주택으로 변신

무료견적 신청
계산동 단독주택
미노디자인
인천 계양구 경명대로1078번길
시공비 : 10000~12000만원|
스타일 : 모던,심플,엘레강스|
기간 : 30일
미노디자인



주택만의 멋스러움은 살리되 트렌디한 느낌이 더해진 주택을 원해요.

빨간색 외관부터 남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이 집은 40년 정도의 오래된 주택이었습니다. 기존 주택의 틀을 깨지 않으면서 다른 주택과는 차별화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컨셉 선정부터 시공하기까지 신중하게 고민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바닥 난방 배관을 새로 교체하고 비좁고 답답해 보였던 현관을 넓혀 주었습니다. 주택의 틀을 그대로 살리고 트렌디한 느낌이 가미된 외부와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실내 인테리어는 주택에서만 볼 수 있는 삼각형 천장을 편백나무로 마감하여 내추럴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주택만의 고정관념을 깨고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여 화려함과 중후함이 고루 갖춰진 33평 주택을 소개합니다.




HOUSE PLAN


대지위치 인천 계양구 계산동 단독주택

면적 33평 (108.9㎡)

공사범위 외부전체 도장, 난간대작업진행, 천제 바닥난방배관, 대문교체, 현관확장, 조명, 도배, 바닥재, 욕실, 보일러실

1층 마루시공 발코니확장, 전체섀시교체, 주방구조변경

2층 타일시공, 외부발코니 테라스 데크작업




깔끔한 화이트 외관으로 탈바꿈




외부 정면은 깔끔한 화이트 벽으로 마감하고 벽돌 담장과 대문을 두어 옛것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주었습니다.




다채로운 컬러벽이 전해주는 반전 매력의 단독주택



정면은 깔끔한 일반 주택의 모습이지만 측면은 강렬한 컬러의 페인트칠을 하여 개성이 강하면서도 반전 매력을 갖고 있는 주택으로 완성하였습니다.




넓은 마당이 있어 주차도 문제없어요



큼지막하게 자리를 차지했던 화단을 줄이고 넓은 주차 공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기존에 불편할 정도로 좁았던 현관입구와 계단을 넓혀 주었습니다.




현관에 화려한 문과 패턴 타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고급스러운 느낌의 현관문과 패턴 타일로 꾸며진 현관 바닥이 인상 깊은 인테리어입니다. 신발장 하부에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었습니다.



유리와 블랙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현관 중문을 설치하여 개방감과 세련됨을 더해주었습니다.




다크 컬러의 바닥과 화사한 화이트의 조화로 이루어진 깔끔한 공간으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난간은 우드를 사용하여 내추럴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조명으로 분위기 뽐내는 주방과 거실



천장이 높아 더욱 넓고 시원해 보이는 거실 공간에 천장 라인을 따라 조명을 설치하여 분위기를 극대화해 주었습니다. 주방에 아일랜드 테이블은 무릎 자리를 만들어내어 식사 시간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고급스러운 타일로 포인트를 준 주방공간




싱크대 하부 장은 안정감을 주는 베이지 톤을 사용하여 설치해 주었습니다. 과감하게 상부장을 없애고 벽 선반을 설치하여 수납공간을 넓혀 주었으며 고급스러운 타일로 벽 전체를 포인트 주었습니다.




좁은 공간이지만 개성만점 발코니를 만들었어요



거실과 연결된 좁은 발코니에는 독특한 패턴 타일을 사용하여 세련되고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해 주었습니다.




화이트 마블타일과 우드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2층 공간



2층 공간에는 화이트 마블 타일로 바닥을 마감하고 난간과 천장을 편백나무로 사용하여 1층과는 차별화된 화사한 분위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주택에서만 볼 수 있는 삼각형의 지붕 모양을 그대로 드러나 보이게 연출하여 멋스러움을 살려 주었습니다.



난간 아래로 1층이 훤히 내려다보여 더 넓고 시원스러워 보이는 공간으로 완성되었으며 관리하게 어려운 천장 조명대신 벽 라인을 따라 손쉽게 교체가 가능한 조명을 설치해 주었습니다.




빨래도 널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2층 테라스 공간



의자를 두고 휴식을 취하거나 빨래를 널어놓기에도 좋은 2층 테라스는 깔끔하면서도 내추럴한 느낌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침실공간이 탄생했어요



거실 인테리어하고는 다른 컨셉의 침실입니다. 화려한 샹들리에와 낮은 수납가구를 설치하고 붉은색 커튼을 달아 고급스러우면서도 소녀스러운 침실을 완성해 주었습니다.





화이트 인테리어에 높은 천장으로 더욱 넓어진 침실 공간



화이트를 바탕으로 도어에만 컬러로 포인트를 준 침실은 사선인 천장을 그대로 표현하여 멋스러움을 살려 주었으며 공간에 맞게 붙박이장을 설치하여 실용성을 더해주었습니다.



다소 높은 천장이지만 거실과 연결된 부분에 유리창을 만들어 개방감을 더해 주었습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욕실 인테리어



독특한 바닥 타일과 잔잔한 무늬가 매력적인 벽타일, 천장은 우드로 마감하여 개성이 강하면서도 내추럴한 느낌을 연출해 주었습니다. 좁은 욕실 공간이라 파티션을 없애고 젠다이를 설치하여 수납이 용이하도록 해 주었습니다.




스톤 타일로 내추럴한 욕실을 만들었어요



스톤 타일로 깔끔하게 마감된 욕실에 거울 슬라이드장을 설치해 주었으며 천장이 낮은 공간에 샤워기를 설치하여 공간을 효율성 있게 활용하였습니다.



화이트 문으로 차별화를 두고 다운라이트 조명을 설치하여 깔끔한 천장을 연출해 주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은정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