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멀티한 공간, 집인가요?사무실인가요?

무료견적 신청
에듀하임1309
디자인스튜디오 림
경기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
시공비 : 1400~1600만원|
스타일 : 북유럽,빈티지|
기간 : 14일
디자인스튜디오 림



무언가 디자인적으로 공감이 되는 클라이언트를 만나면 일을 떠나 처음에 디자인을 시작했던 열정이 더 생기는 것 같습니다.

하는 중간 중간에도 공간을 넓고 실용적이면서 세련되게 만들기 위해 고민을 많이 하고 원가절감을 위해 동료와 주말에 원목 칠도 해가면서 고생은 했지만 재미있는 작업이었답니다.

사진 찍을 타이밍이 안 맞아서 이사 후에 진행했지만 클라이언트 가족이 워낙 잘 꾸미시는 분들이시라 아기자기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잘 꾸미며 살고 계셔서 더욱 뿌듯했답니다.




거실|Living Room



거실 전경입니다.

이번 에듀하임은 신축이라 마루와 창호는 그대로 살리고 전체적으로 실용성과 스타일리쉬한 공간구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벽과 천정은 화이트 실크벽지에 한쪽만 그레이톤 포인트를 주고 벽에 멀바우 우드원목 선반을 두었습니다.

(이 선반 또한 동료와 디자이너 둘이 샌딩해가며 투명 니스칠을 해주었다지요^^)




공사에서 가장 크고 많은 부분을 차지했던 다용도 작업실과 거실 반대편입니다.

기존에 있던 방을 철거하고 구로 철판으로 프레임가벽을 뒤쪽으로 설치하고 소파가 들어갈 공간을 마련해서 거실을 더 넓게 쓰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인 화이트톤에 빈티지한 구로 철판이 멋지네요.^^




오른쪽 편 화이트 수납장은 클라이언트 분과 고심 끝에 서로 스케치해가며 구성한 매입형 수납공간입니다.

원래는 막혀있던 벽이었는데 그 곳을 뚫어서 전자레인지(중간에 닫혀있는 곳), 다양한 소품을 수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전체적인 톤 앤 매너를 지킨 모노톤의 소품과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작업실|Work Room



다용도 작업실 내부입니다.

다용도실 내부는 멀바우 원목 상판에 블랙 금속 다리로 현장 제작한 테이블을 넣어드렸습니다.

구로 철판과 진한 멀바우 원목은 언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 ^^




이 곳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공간으로 발코니가 없어서 빨래를 널만한 작은 창고형 공간을 만들어드렸습니다.

자석형 화이트보드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여 평소에는 벽처럼 보이지만 ~ 밀면 이렇게 공간이 나타납니다.




작업실에서 거실을 본 전경입니다.

앞면은 투명하게 뚫려있어 또 다른 뷰를 선사하고 왼편은 미스트 유리로 현관에서 들어섰을 때 프라이버시를 지켜줍니다.




주방|Kitchen



주방 전경입니다.

신축이라 주방 도어만 교체하고 천정 조명 교체했습니다.




침실 | Bed Room




안방은 한쪽 벽면은 화이트하이글로시 붙박이장을 설치하고 한쪽 벽면은 블루 벽지로 포인트를 주어 멋스럽고 세련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한쪽 면을 전체적으로 블루톤을 하게 될 시 색상 선택이 아주 중요합니다.

진한 톤은 차분하고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며 시원하고 편안해 보입니다.




아이방| Kids Room




벽지 색상을 잘 선택해서 스타일리쉬한 소품 배치와 디스플레이만으로도 보시는 것과 같이 공간을 크고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옷이 많아서 이 곳 또한 화이트하이그로시 붙박이장을 설치했습니다.

붙박이장안에 내부구조도 다 골라서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zipdeco01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