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행복한 노후 생활은 이런 집에서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고층 건물이 많아지는 요즘. 사람들은 가끔씩 현대의 편리함이 아닌 한국 전통의 친근함과 따스함을 그리워할 때가 있다.

그러면서 한옥에 살고 싶어 하는 바람을 가지기도 한다.

그러나 막상 한옥에 살려고 하면 아파트가 주는 편리함이 없어 망설이게 되는 것 같다.

이런 사람들의 바람을 이제 아파트 인테리어 안에 담아보려고 한다.


현대의 편리함과 전통의 멋이 깃든 집.

그 집을 이제 소개해 보려고 한다.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현관



현관 벽면은 천연 대리석으로 시공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더하였으며, 현관문 틀을 높게 올려 문이 커 보이는 효과를 주어 공간이 넓어 보이도록 하였다.

그리고 현관장과 콘솔 자리 수납 장을 비치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연출하여서 물건을 너저분하게 방치하지 않고 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하였다.




전통적인 느낌이 나는 중문



원목소재로 된 전통문양의 미닫이 문을 사용하여 한옥의 멋을 느낄수 있도록 하였다.




천연 대리석으로 더욱 고급스러워 보이는 거실



다양한 인테리어 소재가 돋보이는 거실 인테리어를 보면 천연 대리석으로 시공한 TV 벽면이 돋보인다. 천연 대리석은 인조대리석과 달리 돌을 변형하지 않고 만들기 때문에 천연 대리석만이 가진 특유의 광택과 아름다운 무늬를 볼 수 있다.

천연 대리석으로 인해 거실 공간이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듯하다.




폴딩도어를 사용해 공간 활용을 최대화 시킨 거실




거실 베란다의 경우 비용과 난방을 고려해 베란다를 따로 확장하지 않고 요즘 트렌드인 기존의 답답한 통유리 대신 공간 활용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폴딩도어를 시공하였다.

폴딩도어란 내부가 공개되는 개방적인 커튼형 형태의 접이문을 말한다. 폴딩도어는 인테리어 측면뿐 아니라 기능면에서도 뛰어나다.

내구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폴딩도어는 방음에도 우수한 효과를 지니고 있고, 습도조절도 가능하다. 특히 단열효과로 추운 겨울에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채광이 좋은 편이라 평소엔 폴딩도어를 활짝 열어 베란다까지 거실 공간으로 활용하다가 밤이나 날씨가 추운 날엔 물을 닫아 단열효과도 얻을 수 있다.




독특한 디자인의 천장



천장 간접조명 디자인 작업으로 천장을 기존보다 높게 시공해 조명을 설치할 자리에 프레임을 만들고 조명을 넣어 설치하면 시각적으로 높아 보이며 멋있는 간접조명 효과를 연출 할 수 있다.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이 완성된다.




수납장



쇼파 뒤 수납장은 현관 신발장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수납장 사이에 원목상판을 설치했고 선반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전시품을 배치해 거실인테리어를 더욱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완성하였다.




진열장이 돋보이는 주방




주방 역시 간접조명을 설치해 공간을 아늑하면서도 입체적으로 연출하였다.

그리고 평소에 양주를 모으는 취미를 가지고 있는 의뢰인을 위해서 수납장 겸 전시장을 만들었다.

갈색 투명유리는 사용해 내용물은 돋보이면서도 지저분해 보이지 않게 연출한 감각적이면서도 화려한 디자인을 완성하여 만족도를 높였다.


바닥재는 표면과 내부가 같은 포세린타일로 시공하였는데 표면과 내부가 같아 마모되더라고 본래 색상을 유지할 수 있는 타일로 내부의 벽, 바닥뿐만 아니라 외장재로도 손색없는 고급타일을 사용하였다.




ㄷ자 구조의 주방



‘ㄷ’자 구조의 주방가구로 넓은 조리공간과 편리한 동선으로 생활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는 구조가 만들어졌다.

상,하부장 모두 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이 돋보이는 실용적인 주방인테리어를 연출하였다.




화이트 벽지와 원목 몰딩이 잘 어우러진 침실



화이트타일의 벽지와 원목 소재의 몰딩이 잘 어우러지는 아늑한 디자인의 침실인테리어는 한샘 제품의 사피안 파리 슬라이딩형 붙박이장으로 시공하였으며, 사피아노 가죽질감과 중앙의 유러피안 패턴이 더해진 모던스타일의 붙박이장을 설치하였다.




안방 침실과 연결돼있는 드레스룸 인테리어는 침실에서 드레스룸으로 이동하는 도어를 3연동 도어로 시공하였고 침실과 같은 디자인의 붙박이장을 시공해 깔끔함과 통일감을 주었다.




샤워공간과 세면공간이 나뉘어진 건실욕실



욕실에는 샤워부스를 설치해 세면과 샤워공간을 분리하였다.

젠다이선반으로 수납효과를 늘려주며 디자인 효과까지 겸비하고 슬라이딩장을 설치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욕실용품 수납을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브라운톤의 타일로 시공해 아늑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목욕탕에 온것처럼 넓은 구조의 안방욕실인테리어는 샤워부스 내부에 샤워기를 설치해서 샤워공간으로 연출했고 샤워공간과 세면공간을 나눠줌으로써 물이 튀는걸 방지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건식욕실을 완성할 수 있다.



아파트라는 획일적인 공간에 현대의 고급스러움과 한옥의 멋이 같이 어우러져 멋진 공간이 되었다.

아파트의 편리함 속에서 한옥의 아름다움과 전통적인 친근함을 느끼기를 원한다면 이런 인테리어의 변화를 시도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에디터 : 집데코 zipdeco01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