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올해의 빌라 인테리어 대상 후보에요~

무료견적 신청
빌라
하우스만
서울 송파구 중대로25길
시공비 : 4800~52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30일
하우스만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4인 가족이 생활하는 옥탑방이 있는 32평 빌라입니다.

평수가 넓지는 않지만 구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빌라의 장점을 활용하여 입체적인 공간 구획과 옥탑방의 효율적인 공간활용으로 가족구성원들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공간이 탄생하였습니다.


또한 디자인을 전공하는 딸이 직접 'Home Logo' 작업에 참여하여 집을 의미하는 house와 가족들 모두 성씨가 서씨이기 때문에 모두를 대표하는 Seo의 합성어로 ‘houSeo’ 라는 홈네임으로 브랜딩을 하여 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공간이 된 이 집을 지금부터 보러가실까요?




포근한 분위기의 거실



구조상 가족들이 다 함께 사용하는 공간인 거실의 면적이 넓지 않았기 때문에 주방과 하나로 이어지도록 하였고, 화이트톤으로 마감하여 답답하지 않고 넓어 보일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여기에 보기만 해도 편안해지는 쇼파와 마루색에 맞춘 우드 테이블, 할로겐조명과 포인트 벽부등을 스타일링하여 포근한 느낌의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공간의 활용도를 높인 주방




거실과 이어져있지만 공간이 협소했던 주방은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하여 거실과 공간을 구분지어 주면서도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또한 아이보리 벽지와 간접조명 및 펜던트 조명으로 따뜻하면서도 카페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차분한 분위기의 안방



안방은 무채색 벽지와 우드바닥재를 사용한 차분한 분위기로 천장에는 사각형태의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파스텔톤으로 산뜻한 분위기를 살린 남학생방



블루계열의 파스텔톤의 벽지를 사용하여 은은하면서도 산뜻한 느낌을 주는 남학생방입니다.

천장에 사선의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보다 더 생동감 있는 공간이 되었네요.



차분한 분위기의 서재




주말을 집에서 편히 즐기시기를 원했던 아버님을 위해 영화를 감상하시거나 책을 보실 수 있도록 마련한 서재입니다.

천장에 사선의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더욱 밝은 공간으로 연출하였고 블루톤의 벽지를 사용하여 차분한 분위기를 더하였습니다.

곳곳에 배치한 액자와 식물들이 한층 더 감각적인 느낌을 주네요.




로맨틱한 분위기의 계단



옥탑방에서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실의 모습입니다.

카펫과 마루를 깔아서 포근한 느낌을 더하였고 양 벽과 천장에는 바이올렛 페인트로 마감하고 샹들리에로 포인트를 주어 마치 공주가 된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 로맨틱한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옥탑방 욕실




디자인을 전공 중인 여학생만을 위한 멋진 옥탑방 욕실입니다.

이 곳은 원래 옥상 물탱크가 있던 자리를 개조하여 만든 공간으로 화이트타일과 짙은 브라운색 타일을 사용하여 깔끔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여기에 액자와 녹색식물로 데코레이션를 하여 더욱 생기있고, 싱그러운 욕실이 되었습니다.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살린 여학생방




창고를 개조하여 만든 여학생을 위한 옥탑방 공간 입니다.

한 쪽 벽면에 핑크색상의 벽지를 사용하여 여성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천장이 낮아서 오히려 더 아늑한 아지트 같은 공간이 탄생하였습니다.



32평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효율적으로 공간을 구획하여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빌라가 탄생하였네요.

특히 디자인을 전공하는 딸을 위한 옥탑공간이 돋보이며 각 방의 개성을 살린 차분한 컬러와 천장 사선조명, 곳곳에 놓인 녹색식물로 감각적이면서도 생기있는 느낌의 주거공간이 된 것 같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zipdeco01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