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커피를 마시면 나만의 그림이 덤으로~

무료견적 신청
드로잉드림
(주)여울디자인
경기 평택시 청북면 안청로
시공비 : 2500~30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25일
(주)여울디자인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평창동에 위치한 드로잉 카페로, 일반적인 카페와는 달리 캐리커처를 그려주기도 하고, 곳곳을 그림과 관련된 요소로 꾸며놓은 공간입니다.


15평이라는 좁은 공간이지만, 효율적인 공간구획과 높은 천장, 광택소재, 거울과 같은 요소를 통해 실제 면적에 비해 넓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인 카페 입니다.




디자인과 기능을 동시에 지닌 'ㄱ'자 파사드



외부 파사드는 'ㄱ'자 형태로 외부 벽면 디자인과 싸인(간판)을 하나로 계획하고 싸인 부분에는 LED조명을 시공하여 야간에도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외부테라스를 원하셨지만, 내부 바닥과의 높이 차이로 시공에 제약이 있어 흔히 테라스 조성에 쓰이는 데크 대신 잔디를 깔아서 구획을 정해주고 입구에 싱그럽고 포근한 느낌을 더하였습니다.




효율적인 공간 구획으로 넓어 보이는 카페 입구



카페 입구의 모습으로 15평의 작은 공간이지만 효율적으로 공간을 구획하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고, 노출콘크리트에 블랙 & 레드의 조화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레드 게이트로 구획된 '그림 그리는 공간'




캐리커쳐를 하신다는 클라이언트를 위해서 구상된 특별한 공간입니다.

하나의 공간 안에서 벽으로 공간을 분할하거나 시선을 차단하지 않고, 레드로 포인트를 준 게이트를 통해서 시각적으로 공간을 분할해줌으로써 자연스럽게 공간 안의 또 다른 공간으로 특화된 느낌을 가질 수 있게 하였고 공간 전체가 넓어 보이는 효과도 보여집니다.




블랙 글라스보드에 자유롭게 그림을!




카페의 한쪽 벽면에는 블랙 글라스 보드를 설치하여 반사효과를 통해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는 동시에 '그림 그리는 카페'라는 이미지에 맞게 보드 위에 자유롭게 그린 그림으로 언제든지 카페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보드 옆에는 조형물처럼 보여질 수 있는 선적인 형태의 선반을 배치하고 레드 컬로로 포인트를 주어 게이트의 색상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였습니다.




사선 노출콘크리트로 변화를 준 벽면






카페의 또다른 벽면인 붙박이 소파의 뒷부분에는 소파가 연장된 형태로 '자(Ruler)'를 형상화한 모양으로 디자인하고 화이트톤의 간접조명을 매치하여 포인트를 주었으며 소파 천장 부분에는 육면체 형태의 선반을 매달아 재미요소를 더하였습니다.

또한 노출콘크리트로 마감된 벽면의 일부를 사선의 형태로 마감하고 조명을 더하여 넓은 면적에 변화를 주어 시각적으로 안정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깔끔한 바 카운터 공간




전체적인 카페의 분위기에 맞게 바(Bar) 역시 블랙 컬러로 마감하였고, 메뉴보드와 바카운터 조명도 블랙에 레드로 포인트를 주어 일관된 컨셉이 유지되도록 연출하였습니다.



한정된 공간에서 게이트를 이용하여 시각적으로 공간을 분할하고 곳곳에 디자인 포인트를 주어 재미와 함께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었으며 노출콘크리트에 블랙과 레드가 조화된 모던한 분위기의 카페가 완성되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zipdeco01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