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좁은 공간에 더 효과적인 개방형 주방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요즘은 주방이 여자 혼자만의 공간이 아닌 가족들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바뀌면서 거실과 주방이 오픈되어있는 오픈키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픈키친은 우리나라 말로는 개방형주방으로 주방을 막고있던 벽을 없애 요리를 하면서 가족들과 소통을 할 수 있고, 아이들이 있는 집은 거실에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도 있으며 좁은 주방은 탁 트인 시야로 더 넓어보이게 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픈키친의 여러 인테리어 사례들을 함께 보실까요?




좁은 주방의 답답함을 해소한 오픈키친






20평대 아파트의 주방은 좁은 공간의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오픈키친으로 주방 계획하였습니다.

오픈형 구조의 주방으로 시야가 트이면서 공간의 답답함은 없어졌고 주방의 상부장을 없애 좁은 주방을 넓어 보이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ㄱ자 조리대 앞에 낮은 파티션을 설치하고 파티션 공간에 작은 바테이블을 계획하여 요리를 하면서 이야기를 나눌 수는 있는 작은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독립성을 가진 주방




오픈구조의 주방이면서도 주방의 독립성을 가지기 위해 높이가 낮은 파티션을 설치하고 바닥의 재질을 다르게 하였습니다.

헤링본 마루로 마감된 거실과 다른 바닥 재질인 타일을 사용하여 시각적인 공간분리를 통한 주방만의 독립성을 가지게 되었고 높이가 낮은 파티션을 설치하여 조리대의 노출은 최소화하면서 시야는 탁 트여 보이게 하였습니다.

또한, 바테이블과 펜던트 조명을 설치하여 홈바의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거실과 다이닝 공간이 합쳐진 주방




거실과 주방이 하나로 이어진 구조의 아파트로 오픈키친에 다이닝공간을 같이 계획하여 공간의 경계를 없앴습니다.

주방과 다이닝룸 그리고 거실이 하나로 합쳐진 공간은 더 넓어 보이며 음식을 할 때에도 가족들과 대화를 나누는 등 가족간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계획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키친으로 구성된 오픈키친



아일랜드 키친으로 구성된 오픈키친은 가족들과 많은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리를 하면서 거실에서 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지켜볼 수도 있으며 가족들이 함께 요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지금 보여드리는 사례는 키친 아일랜드 옆 공간에 평상을 배치하여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방을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오픈키친으로 시공된 여러 주방 인테리어 사례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주방이 좁아 답답하거나 가족들과 즐겁게 대화를 하며 요리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 드린 오프키친 중 한가지를 활용해 주방을 인테리어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에디터 : 집데코 관리자02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