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친환경 수제원목가구로 홈스타일링 하기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요즘은 원목과 천연재료들을 사용하여 친환경적으로 제작되는 수제원목가구가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접착제와 마감재까지 친환경재료를 사용하여 제작된 수제원목가구는 알러지나 아토피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을 뿐 아니라 맞춤형제작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가구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수제원목가구를 이용하여 홈스타일한 공간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맞춤형 책장으로 탄생된 서재형 거실




거실의 한쪽 벽면 전체에 맞게 책장을 제작하여 서재형 거실을 계획하였습니다.

책장은 밝은 느낌의 *뉴질랜드산 소나무로 제작하여 거실의 분위기를 한층 더 환해 보이게 하였습니다.

인터폰이 위치한 공간은 책장의 높이를 낮춰 작은 소품들을 디스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디스플레이 하는 공간 아래에는 서랍장을 설치하여 책 이외의 다른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f. 뉴질랜드산 소나무의 특징

Radiate Pine이라 부르며 흔히 뉴송 이라고도 부르는 소프트우드로 나뭇결이 고르며 밝은 느낌의 나무 입니다.

성장이 빠르고 조림목으로 장려되어 가성비가 좋은 원목 가구재 입니다.



가족을 위한 식탁과 의자





주방의 다이닝 공간은 가족 이외의 손님들이 오셨을 때를 대비하여 6인용의 큰 식탁을 배치하였습니다.

*물푸레 나무 원목으로 제작된 의자에는 패브릭 소재를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으며 아이들을 위해 벤치형 의자를 설치하였습니다.


*cf. 아메리칸 물푸레나무의 특징

물에 넣으면 푸르게 변한다는 뚯 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고급 가구재로 사용되며 줄기와 껍질을 채취하여 약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나무 입니다.

물푸레나무는 활엽수로 하드우드이며 밀도가 높고 단단한 나무로 목리(나뭇결)가 화려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주방의 플러스 수납공간이 된 수납장



주방의 수납공간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주방 한 켠에 원목 수납장을 설치하였습니다.

수납장의 상단은 유리를 사용하여 안에 어떤 물건이 배치되어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중앙에는 주방가전제품을 배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수납장의 상판은 아름다운 나뭇결을 가진 하드우드(단단함, 가격이 높음) 물푸레 나무를 사용하였고 하단은 소프트우드(무름, 가격이 비교적 낮음)인 가문비 나무를 사용하여

두 가지 원목을 믹스매치해서 제작하였습니다.


cf. 가문비 나무의 특징

소프트우드인 가문비나무는 나뭇결이 뚜렷하고 곧으며, 조직이 고른 목재입니다.

뒤틀림이나 꼬임이 발생되지 않으며, 작업하기 쉽고 옹이가 비교적 적습니다.

또한, 목질이 연하고 부드러우며 색이 밝고 일정합니다.




원목의 침대와 서랍장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 안방



나무의 목리가 도드라지고 아름다운 나뭇결을 가진 물푸레 나무로 제작된 침대와 서랍장으로 인해 방에 따뜻한 느낌이 더 해졌습니다.




밝은 색감의 너도밤나무로 꾸민 딸방





밝은 색감의 나무를 좋아하는 딸을 위해 나뭇결이 곧고 밝은 너도밤나무로 원목가구를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침대의 하단에는 서랍장을 설치하여 추가로 수납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책장은 다른 가구와는 다른 원목인 가문비나무를 사용하여 공간이 밋밋해보이지 않게 하였습니다.




원목가구로 내츄럴하게 꾸며진 아들방




아들방의 침대와 책상은 아름다운 나뭇결을 가진 물푸레나무를 사용하였으며 옷장은 노출이 되지 않는 옆면과 뒷면은 천연 소나무와 삼나무를 사용하여 가격을 낮추고 노출되는 전면 '문'부분만 하드우드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연출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수제원목가구로 홈스타일링한 공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친환경원목에 천연마감재와 접착제로 제작되어 친환경적이고 핸드메이드로 제작되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맞춤형 가구인 수제원목가구로 여러분의 집을 홈스타일링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에디터 : 집데코 관리자02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