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힐링과 여유를 주는 자연주의 카페

무료견적 신청
꿈여울 카페
더홈인테리어(대전)
대전 서구 도안중로305번안길
시공비 : 6500~7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
기간 : 30일
더홈인테리어(대전)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대전 신도시 도안동 호수공원 근처에 있는 카페입니다.
카페 주변 정원과 근처 호수 공원이 어우러지는 편안한 카페공간을 만들기 위해 전체적으로 우드를 사용하여 자연속에 있는 듯한 느낌이 나도록 공간을 계획하였습니다.

그리고 외부 정원이 잘 보이는 공간에 큰 창을 내고 그 앞에 좌식공간을 조성하여 밖의 정원을 보며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연속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 인테리어를 함께 보실까요?




모던 내츄럴한 분위기의 출입구


카페의 출입문은 우드를 사용하여 모던 내츄럴하게 디자인하였습니다.




육각 타일과 패턴타일로 포인트를 준 카운터



입구 바로 옆 공간에 위치한 카운터는 벽면을 화이트 컬러의 육각 스페인 타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바카운터 하단에는 패턴타일과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공간에 아늑한 느낌을 더 하였습니다.

또한, 카운터 뒤 벽면의 메뉴판은 출입문과 같은 느낌의 우드를 사용하여 통일감을 주었고 메뉴판 앞에 레일조명을 설치하여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되도록 하였습니다.




슬라이딩 파티션으로 공간을 나눈 내부




카운터 앞 공간에는 테이크 아웃을 기다리는 손님들을 위한 공간과 단체석이 있는 공간으로 분리하기 위해 슬라이딩 파티션을 설치하였습니다.

슬라이딩 파티션은 골드 몰딩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상단은 유리를 사용하여 공간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파티션의 유리를 워터큐브유리와 망입유리 두 종류의 유리를 사용하여 파티션에 패턴을 주어 밋밋해 보이지 않게 하였습니다.




우드와 적벽돌로 내츄럴하게 디자인한 공간



바닥의 헤링본 타일과 벽면의 적벽돌, 우드톤의 테이블과 블라인드까지 비슷한 색상을 사용하여 공간 전체에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원목의 긴 테이블이 멋스러운 단체석




슬라이딩 파티션을 닫으면 독립적인 공간이 만들어져 세미나실로 사용이 가능하며, 세미나실로 사용하기 위해 원목의 긴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였습니다.

원목 느낌이 그대로 살아있는 우드슬랩은 공간에 멋을 더 해줍니다.




빈티지한 분위기의 내부



노출천정으로 공간을 넓어보이게 하였으며, 블랙컬러와 적벽돌을 사용하여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창가쪽에 테이블을 배치하여 사람들이 카페 앞 정원을 보며 차를 마실 수 있게 하였습니다.




타로카드를 볼 수 있는 공간




카페 안쪽에 일부 공간에 타로카드를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파티션의 앞부분은 단체석을 분리해준 파티션과 동일한 디자인의 파티션을 설치하여 통일감을 주었고 뒷부분은 상단에 유리가 아닌 우드로 격자프레임을 만들어 책장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따뜻한 분위기의 좌식공간





카페 안쪽 수변공원이 보이는 공간에 좌식형태의 공간을 조성하여 창 밖의 풍경을 바라보며 차를 마시고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좌식공간 하단에는 우드와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따뜻하고 아늑하게 디자인하였으며, 솔방울 형태의 펜턴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어 공간에 멋을 더하였습니다.

또한, 좌식공간 좌측에 선반을 설치하여 책을 꺼내 읽을 수 있도록 하였고, 선반을 사선으로 계획하여 나뭇가지를 연상케하여 자연속에서 책을 읽고 있는 듯한 느낌이 나도록 하였습니다.




자연속을 걷는 듯한 복도



화장실로 향하는 복도는 솔방울형태의 포인트 조명과 벽부터 천장까지 타고 올라가는 우드로 인해 자연속을 걷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화장실



골드프레임의 거울과 벽면의 포인트 타일로 고급스럽게 연출되었습니다.



자연의 내츄럴한 분위기를 내기위해 전체적으로 우드와 벽돌을 사용하였고 우드로 조성된 좌식공간과 자연의 모습을 투영하는 큰 창으로 자연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관리자02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