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세상이 아름다워 보이는 워너비 하우스

무료견적 신청
반송동 주택
베른하우스
경기 화성시 반송동
시공비 : 30000~37000만원|
스타일 : 프로방스|
기간 : 180일
베른하우스


유럽 주택 특유의 고풍스러운 멋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이번 집은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에 위치한 샘플하우스입니다.

프랑스 남부 지역인 프로방스의 주택을 모티브로 설계를 하였으며, 주택의 외벽는 부담스럽지 않은 컬러를 사용하여 편안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또한, 외부의 정원부터 실내의 바닥까지 다양한 요소에 나무를 사용하여 집안 어느 공간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roject Details


위치 :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대지면적 : 292.10 ㎡(88.36PY)

건축면적 : 126.26㎡(55.75PY)

연면적 : 184.28㎡(55.75PY)

포토그래퍼 : 김상현



Design Story


유럽 주택의 고풍스러운 멋이 느껴지는 외관



낮은 담장, 부드러운 느낌의 외벽, 기와 그리고 목재문으로 외관은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동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정원



초록잔디와 꽃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정원은 동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정원 한켠에는 모래밭을 설치하여 아이들을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하였으며, 또 다른 한켠에는 벤치를 설치하여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프로방스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현관



정원의 돌길을 따라 걸어가면 보이는 현관은 아치형구조 입구와 벽부등으로 프로방스에 온 듯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Floor Plan



내부는 2층구조로 되어 있으며, 층별로 용도를 다르게 하여 공간을 계획하였습니다.

1층은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으로 거실과 주방, 욕실, 다용도실이 배치되어 있으며, 2층은 개인공간으로 가족들의 방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드 천장과 바닥으로 고풍스러운 거실



무거운 톤의 우드를 사용한 바닥과 천장으로 고풍스러운 거실은 벽난로와 가구, 아기자기한 소품을 사용하여 프로방스풍의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외부 정원이 보이는 큰 창과 사선의 천장으로 공간은 더욱 넓어보입니다.




외부 풍경이 보이는 작업공간



벽난로 옆 창가에는 책상을 배치하여 자연채광이 잘 드는 작업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따뜻함이 느껴지는 주방


1.오픈구조의 주방. 아일랜드 식탁을 사용하여 거실과의 공간을 자연스럽게 분리 / 2. 욕실 앞 간이 세면대


주방은 아일랜드 식탁을 계획하여 거실과의 공간 분리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하였으며, 상부장을 없애 안쪽으로 들어가있는 주방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주방 옆 욕실 앞에는 간이 세면대를 설치하여 간단히 손을 씻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고, 벽부등과 펜던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어 공간에 멋을 더 하였습니다.




옐로우 컬러의 화사한 다용도실




천장의 서까래, 그리고 나무로 제작된 창문으로 서정적인 감성이 느껴지는 침실




그레이 컬러의 벽면과 우드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한 아이방




오늘 소개해 드린 주택은 유럽 여행지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으로 외부의 뾰족한 삼각지붕, 오렌지빛 점토, 아치형의 테라스 그리고 동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정원이 서로 어우러져 따뜻한 감성의 서정적 매력이 느껴지는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전이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