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신혼이면 주목!15평이면 충분하자냐~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신혼부부가 사는 방배동에 위치한 15평 빌라 입니다.

기존의 노후되고 효율성 없이 구성되었던 공간을 신혼부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구조를 변경하여 새로운 보금자리로 탄생하였습니다.




구조를 변경하여 넓은 공간으로 변신한 거실





거실은 기존의 낮은 천장을 철거하고 최상층이라는 장점을 살려 건물의 골조인 박공지붕의 형태를 노출시키고 천장고를 높여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또한 구조를 변경하면서 새롭게 세워진 벽체에는 시멘트 벽돌 위에 화이트 시멘트로 마감하여 빈티지한 느낌의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거실 천장에 조성된 'ㄷ'자 형태의 간접 조명과 양쪽의 벽을 비춰주는 화이트 레일 조명은 공간의 분위기를 따뜻하고 아늑하게 만들어 주었네요.


전면 베란다를 확장한 공간에는 책상을 배치하여 채광을 받으며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었고, 책상 아래에 단열기능이 포함된 수납공간을 조성하여 베란다 확장시 우려하는 단열의 문제를 해결해주었습니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아일랜드 주방





'ㄷ'자형 아일랜드 주방으로 시공하여 손님들이 왔을 때에도 시선을 마주하여 요리할 수 있도록 하였고, 부부가 동시에 조리 가능하도록 충분한 공간으로 조성하였으며 조리대 아래 쪽으로는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액자 하나로 세련된 스타일링을 한 복도




안방과 서재 사이의 복도에는 화려한 색상의 액자를 바닥에 두어 화이트 벽면, 우드톤의 바닥과의 대비를 통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붙박이장으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한 안방





안방의 한 쪽 벽면 전체에는 붙박이장을 설치하여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였고, 거울로 된 슬라이딩 도어의 반사를 이용하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거실 쪽으로 돌출된 벽면이 침실에서는 움푹 들어간 공간으로 조성되어 그 곳에 침대를 배치하니 아늑한 느낌의 공간이 되었네요.




프레임 가구로 구성된 서재




철제 프레임의 라인이 강조된 책상과 선반을 배치한 서재입니다.

바닥과 가구에 접목된 우드와 옐로우 색상의 할로겐 조명이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줍니다.




내추럴한 분위기의 욕실



거실의 벽돌로 마감된 벽체와 통일감을 주기 위해 벽돌형태의 화이트 타일을 시공하였고 천장을 우드로 시공하여 따뜻하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신혼부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구조를 변경한 빌라 리모델링 어떠셨나요?

작지만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통해 신혼부부만의 보금자리가 탄생한 것 같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전이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