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아이와 함께라서 더 좋은 우리 집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높은 경사지에 위치하여 멋진 전망을 자랑하는 이번 주택은 부부와 두 아이가 살게 될 힐링하우스입니다.

외관부터 내부까지 전체적으로 모던 스타일로 디자인하였으며, 부부와 아이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공간을 계획하였습니다.

또한, 멋진 전망을 위한 발코니를 조성하여 가족이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roject Details


위치 :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 서산리

대지면적 : 505.3㎡(152.84PY)

건축면적 : 82.3㎡(24.89PY)

연면적 : 137.7㎡(41.65PY)

건폐율 : 16.3%

용적률 : 27.3%




Design Story


전망이 좋은 곳에 위치한 주택



경사지의 제일 위쪽에 위치하고 있어 정면으로 건너편의 강과 산이 훤히 보이는 멋진 뷰가 일품인 공간입니다.




심플 모던한 컨셉의 외관




모던 심플한 디자인의 외관은 전망을 위해 설치한 발코니 공간을 돌출시켜 외관에 볼륨감이 느껴지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마당에는 우드데크와 모래놀이터를 조성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드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 현관



돌출된 2층의 발코니는 1층의 현관과 데크의 천장이 되어 현관 출입이나 데크 이동시 동선을 자연스럽게 덮어주게 되었습니다. 화이트 컬러의 깔끔한 벽면에는 블랙 프레임의 창으로 모던한 느낌을 더하였고, 현관문과 천장에 우드로 포인트를 주어 현관에 아늑함이 느껴지도록 하였습니다.


따뜻한 햇볕이 들어오는 거실



2층까지 천장을 오픈하여 창을 통해 따뜻한 햇볕이 거실 안으로 충분히 유입되게 하였으며,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여 밝고 화사한 분위기의 거실을 연출하였습니다.

주방과 이어진 구조의 공간에 목재로 된 가벽을 설치하여 공간을 분리하였고, 목재를 천장까지 이어지게 하여 일체감이 느껴지도록 하였습니다.




원목 재질의 가구들로 아늑한 주방



주방은 원목의 느낌을 살린 테이블과 의자, 조리대를 배치하여 내츄럴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그리고 거실과의 공간을 분리해 주는 가벽을 활용하여 수납장을 만들어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주었습니다.




가벽으로 드레스룸을 만든 침실



침실 역시 화이트 컬러로 심플하면서도 깔끔하게 디자인하였고, 큰 창과 외부 데크를 조성하여 바깥 경치를 즐기며 쉴 수 있도록 공간을 계획하였습니다. 또한, 좁은 침실의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가벽을 설치하여 드레스룸을 조성하였습니다.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아이들의 공간



2층 복도의 옆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복도 끝 연통 난로 앞에는 계단식 의자를 설치하였고, 벽면에는 맞춤형 책장을 배치하여 많은 양의 책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이방은 높은 천장고를 활용하여 복층구조의 다락방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한쪽 벽면 가득 수납장을 만들어 충분한 수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생활편의성도 고려하였습니다.




베이지컬러의 타일로 더욱 넓어진 파우더룸&욕실




지금까지 모던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의 주택인테리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모던함이 내부 공간까지 그대로 들어와 편안한 느낌이 이어지고, 다양한 크기의 창을 통해 들어오는 외부 풍경들로 인해 집안에서 자연을 느끼며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전이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