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서울 생활권, 김포 듀플렉스 하우스!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층간소음 문제나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전세가격에 대한 부담뿐만 아니라 개성이 없고 천편일률적인 아파트가 아닌 가족 구성원에 따라 다른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는 점에서 단독주택에 대한 수요계층이 다양해지고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공동주택보다 단독주택을 선호하는 추세는 특히 신도시 내의 단독주택지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도심과의 교통연계 편의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등 기반 시설이 확충되어 도심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불편함 없는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보여 집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주택 역시 핫한 신도시 중 한 곳인 김포한강신도시 내의 듀플렉스 하우스입니다.

단독주택의 한 유형인 듀플렉스 하우스는 두 가구가 토지를 공동으로 매입하여 그 토지에 두 가구의 건물을 나란하게 짓는 방식의 주택이며, 나란히 붙여서 지은 모습이 땅콩껍질 안에 들은 땅콩이 붙어있는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땅콩주택’ 또는 ‘땅콩집’으로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한 필지를 두 집이 공유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모두의 로망인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 집 같은 두 집, 듀플렉스하우스 외관



주택의 첫 인상이라고 할 수 있는 외관입니다.

두 집이 동일한 형태로 나란히 붙어 있지만, 각각 독립된 출입구와 정원, 테라스 등으로 계획되어 있어 단독주택의 장점 중 하나인 독립성이 확실히 보장된 모습입니다.

좀처럼 내리지 않는 전세가격과 비싼 주택가격 때문에 독립할 능력이 있지만 부모와 함께 거주하는 주거의존적인 특징을 보이는 신캥거루족 자녀를 둔 세대나 결혼 후 자녀양육 등의 도움을 받기 위해 부모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사는 세대처럼 완전한 동거보다는 일정 부분 서로의 독립적인 주거환경을 확보하고자 하는 수요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주거형태이기도 합니다.


cf. 캥거루족 : 학업을 마치고 자립할 시점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신적, 경제적으로 부모에게 의존하는 젊은 세대를 지칭

신캥거루족 : 경제적으로는 독립했지만 부모와 동거하는 젊은 세대를 지칭





듀플렉스 하우스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목조주택이기 때문에 일반주택에 비해 상대적으로 건축기간이 단축된다는 점입니다.


이 집은 단열성능이 우수해 에너지 소비량이 적고 친환경적인 캐나다산 목조주택이며, 외부 마감은 고급스러워 보일 수 있는 금속소재인 징크 판넬과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느낄 수 있는 파벽돌, 페인트 마감의 한 종류인 테라코가 조화를 이루도록 계획되었습니다.

2층과 지붕층은 같은 마감재로 통일감을 주고, 1층의 경우 같은 파벽돌이지만 다른 컬러를 사용해 균형감을 깨지 않으면서 독립된 두 가구임을 알 수 있게 하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보여 집니다.


인테리어는 도시형 타운하우스답게 모던내추럴 컨셉으로 설계되었는데, 1층에는 현관과 주방이 위치하고 안쪽으로 전용욕실과 파우더룸이 연결된 안방이 있는 구조입니다.




화이트 가구와 그레이 타일이 조화를 이루는 모노톤의 심플한 주방





포인트 컬러로 산뜻함을 더한 현관과 주방




밝은 톤의 바닥마루, 화이트 컬러의 천장과 주방가구가 심플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오렌지컬러의 포인트 벽지를 활용해 화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더해진 공간이 연출되었습니다.




넓고 아늑한 1층 안방




두 개의 벽면에 위치한 창문을 통해 풍부한 자연채광이 가능한 안방과 그 안쪽으로 위치한 욕실입니다.

안방에 연결된 전용욕실의 경우 바닥과 벽타일 모두 화이트로 통일감을 주어 공간이 넓어 보일 수 있게 하였고, 바닥의 타일 패턴이 심플한 공간에 단조로움을 덜어주는 포인트 요소가 됩니다.




높은 층고가 매력적인 2층 거실




내부계단을 따라 올라간 2층에는 넓은 거실과 공용 욕실, 그리고 룸이 있는 구조이며, 매력 포인트 중 하나가 바로 2층에 위치한 void된 거실입니다.


약 4.1m에 달하는 높은 천장고가 확보된 오픈형 거실은 그 개방감과 웅장함이 공간을 훨씬 넓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낮은 층고를 가진 단층형 공간에 비해 높은 층고의 복층형 공간에서 우려되는 냉난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자연광의 유입이 충분하도록 거실을 남향으로 배치하고 천장을 계획한 점, 공간의 확장성을 염두에 둔 거실 전용 발코니 등은 설계단계부터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요소가 고려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화이트 난간과 자작나무합판으로 마감된 군더더기 없는 내부 계단






단독주택의 로망, 다락방



주택의 매력이자 많은 사람들의 로망 중 하나가 다락방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 집의 다락방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는 오픈형 구조라 다락방이라기보다는 다락층으로 계획되었습니다.

2층 거실에서 높은 천장고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 역시 이 다락층 덕분이기도 하고, 박공형태의 지붕구조가 그대로 드러난 천장에 조성된 창을 통해 자연 채광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그 자연광이 2층 거실까지 유입된다니 상상만으로도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확장형 아이방






심플한 그레이 톤의 공용욕실




지금까지 나만의 정원과 테라스는 물론, 높은 층고의 오픈형 거실과 다락층까지 겸비한 주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듀플렉스 하우스는 단독주택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소유 가능하다는 점에서 도심을 벗어나 색다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전이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