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빛바랜 색감으로 완성된 빈티지 카페

무료견적 신청
카페드빈티지(cafe de vintage)
프리커브디자인
부산 남구 수영로298번길
시공비 : 6000~6500만원|
스타일 : 빈티지|
기간 : 28일
프리커브디자인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부산 대연동에 위치한 카페드빈티지(cafe de vintage)라는 카페인데요. 빈티지한 느낌의 노출천장과 거친 질감의 벽지, 오래된 느낌의 소품과 은은한 조명을 활용하여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 공간입니다.




빈티지한 가구 및 소품으로 꾸민 입구



카페에 들어오자마자 빛바랜 듯한 아이보리 컬러의 벽지와 손때 묻은 소품 등으로 빈티지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모습입니다. 투박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모서리의 마감이 정갈하지 않은 한 쪽 벽면에는 필기체의 레터링을 새겨 인테리어 효과를 주었습니다.




블랙 프레임과 간접조명으로 연출한 카운터



통일감 있게 공간을 연출한 카운터의 모습입니다. 이곳은 질감을 그대로 살려낸 벽면에 블랙 프레임으로 모던함을 더하여 공간 전체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모습은 연출하였습니다.




시간의 흔적이 느껴지는 내부 전경



내부 공간은 창가 쪽 공간과 홀 쪽 공간 두 공간으로 구분 지었으며 두 공간을 나누는 격자 형태의 블랙 파티션으로 답답하지 않도록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마루 형태의 천장과 노출 형태, 스톤 재질의 바닥재가 어우러져 빈티지 스타일 물씬 나는 카페로 완성되었습니다.




카페 컨셉을 녹여낸 벽면 디자인



카페 안쪽으로 들어오면 직각이 아닌 사선 형태의 벽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 벽의 일부에는 부서진 듯한 효과와 빛바랜 레터링이 더해져 벽 자체에서 카페 컨셉을 반영하였으며 바로 옆에는 기다란 바 테이블을 배치하여 손님의 동선을 안쪽으로 유도하였습니다.




창가쪽에 마련된 아늑한 공간



이곳은 직사각형 형태로 아늑함이 느껴지는 창가 자리입니다. 때에 따라 열고 닫을 수 있는 폴딩도어를 설치하고 브랜드 네임이 반영된 벽면 포인트 월과 조명이 더해진 소품 데코를 이용하여 빈티지한 분위기를 이끌어 내었습니다.




은은한 분위기 있는 창가 공간




둥근 창가 형태를 따라 선반과 의자를 배치하여 색다른 분위기가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천장을 스크린 삼아 프로젝터로 만들어낸 이미지와 바닥의 빛으로 인해 천장에 비친 나뭇잎들이 조화를 이루어 멋진 그림 같은 효과를 주었습니다! 조화 나무와 은은한 간접조명을 활용하여 가장 분위기 있는 명당자리로 완성되었네요.




독특한 느낌의 화장실



마치 종이를 찢어서 만든 듯한 거울과 대리석 질감의 세면대를 배치하여 빈티지하면서도 내츄럴한 분위기를 연출한 욕실의 모습입니다.




카페의 빈티지한 이미지를 그대로 담은 외관



파사드 역시 내부와 통일되는 빈티지한 질감의 마감재를 사용하여 카페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였으며 명당자리에서 보았던 빔프로젝터가 외부에서도 보여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벽면, 손때 묻은 소품, 투박하고 정리되지 않은 듯한 천장 등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 대신 정갈하지 않은 모습들이 오히려 더 편안하고 아늑함을 느끼게 해주는 빈티지 컨셉의 카페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