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아직도 가구배치 그냥 하세요?-침실편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따뜻한 봄맞이 집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막상 인테리어를 바꾸자니 일도 많아지고 비용도 많이 들어 포기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이러한 고민을 가지신 분들을 위한 해결책으로 공간별 가구 배치 인테리어 TIP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로 침실 가구 배치 TIP 인데요. 휴식을 취하는 공간인 침실의 가구들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배치 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실까요?




1. 최소한의 가구만 배치하기

- 침실에 가구를 배치하기 전 어떤 가구를 침실에 둘 것인지를 정하는 것이 제일 먼저 할 일인데요. 침실은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가구만을 배치하여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동선에 맞춰 가구 배치하기

- 침실에 배치할 가구를 선택 했다면 그 다음은 바로 동선에 맞춰 가구를 배치하는 것인데요. 침실을 사용하는 사람이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는 동선을 먼저 생각하여 가구 배치의 구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침대 위치 먼저 정하기 (가장 큰 가구 먼저 위치를 정한다.)

- 잠을 자는 공간인 침실의 가장 중요한 가구는 바로 침대입니다. 침실의 중심이 되는 침대를 먼저 위치를 정하고 그 다음에 침대에 맞게 옷장, 화장대, 서랍장 등을 배치하면 좋습니다. (TIP. 침대 주변에는 여유공간을 두어 움직임이 편하도록 한다. 그리고 벽에 딱 붙여서 놓기 보다는 10cm 정도 여유를 두고 배치해야 침구정리가 편하다고 합니다.)







4. 여유 공간 확보하기

- 침대, 옷장, 화장대와 같은 큰 가구 이외의 가구를 배치할 때에는 여유공간을 확인하고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 안에서 가구가 차지하는 이상적인 비율이 공간의 1/3이라 하니 방안에는 꼭 필요한 가구만을 배치하여 여유공간을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침실 가구 배치 인테리어 TIP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인테리어를 바꾸기 어렵거나 이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오늘 소개해 드린 가구 배치 TIP을 활용하여 가구의 위치를 변경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다음 시간에는 거실 가구 배치 인테리어 TIP을 알려드릴 테니 기대해주세요~!!!


에디터 : 집데코 전이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