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페인트 필수 도구, 이것만은 꼭!

무료견적 신청
던에드워드 송파점
던에드워드 송파점



셀프 리모델링의 1등 공신! 바로 페인트인데요. 페인트칠 하나만으로도 집안 전체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기 때문이죠.

먼저 페인트를 칠하기에 앞서 준비할 도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페인팅 필수도구


1. 롤러

넓은 표면에 페인트를 균일하게 바를 수 있도록 해주며 사용 후 수성은 물에, 유성은 세제에 세척하여 잘 말리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벽면이나 문의 경우 4~6인치를, 외벽이나 발코니의 경우 6~9인치 롤러를 사용합니다.


2. 트레이

롤러 작업시 페인트를 덜어서 사용하는 도구로, 롤러 크기보다 조금 더 큰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앵글붓

사선 형태의 붓으로 작업시 좁은 부분이나 모서리 등을 편하게 칠할 수 있으며 주로1.5~2인치 붓을 사용합니다.


4. 평붓

넓은 면적을 일정하게 칠하는 직업 시 유용합니다.


5. 마스킹 테이프

몰딩이나 문틀과 같이 페인트를 칠하지 않을 부분을 가려 페인트가 묻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테이프입니다.


6. 커버링 테이프

넓은 비닐이 붙어 있는 테이프로, 페인트가 묻을 수 있는 곳을 감싸서 깔끔한 마감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타 필요한 도구


1. 캔 오프너

페인트 뚜껑을 손쉽게 열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


2. 와이어 브러쉬

철숱 재질로 제작된 브러쉬로 녹 제거 및 표면 마무리를 위한 도구입니다.


3. 핸드믹서

조색된 페인트를 장기간 보관하면 색소와 베이스가 분리되어 다른 색상으로 변질되는 경우가 있는데, 핸드믹서로 충분히 저어준 후 사용하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스펀지 브러쉬

붓 자국이나 털 빠짐 없이 페인트를 매끈하게 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펀지 폼 브러쉬입니다. 주로 가구 리폼과 같은 좁은 면적에 사용합니다.


5. 스크래퍼

페인트, 벽지, 이물질 등을 제거하는데 사용합니다.


6. 우드폴대

높은 곳까지 손쉽게 페인팅을 할 수 있도록 해주며 롤러에 끼워 사용합니다. (약 60cm)


롤러 선택법


1. 롤러 길이 : 롤러 길이는 칠하는 면적(페인트 양)에 따라 선택합니다.

6 or 7 인치 롤러 - 1GA 미만 (약 벽 1-2면)에 사용합니다.

9인치 롤러 - 1GA 이상 (약 방 1개)에 사용합니다.


2. 롤러 두께 : 롤러 두께는 칠하는 면의 굴곡(텍스쳐)에 따라 선택합니다.

0.25인치 - 표면이 매끈한 문이나 가구에 사용합니다.

0.38인치 - 비교적 매끈한 벽면이나 벽지에 사용합니다.

0.5인치 - 텍스쳐가 느껴지는 벽면이나 실크벽지에 사용합니다.

0.75인치 - 굴곡이 심한 벽돌이나 장식 등에 사용합니다.



페인트 도구에 대한 설명이었는데요. 이제 페인트칠을 위해 어떤 도구들이 필요한 지 조금은 감이 오셨나요? 공간의 면적에 맞는 알맞은 도구를 선택하여 효율적이고 깔끔한 페인트칠을 해보세요 ^^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