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셀프 페인팅! 페인팅이 제일 쉬웠어요

무료견적 신청
던에드워드 송파점
던에드워드 송파점



'셀프 인테리어' 처음 시작은 조금 어려울지 몰라도, 내 손맛과 정성이 들어있다는 매력에 곧 빠지게 되는데요.

집안 전체의 분위기를 바꿔주는 셀프 인테리어의 1등 공신 단연 페인트가 빠질 수 없겠죠?

페인팅하기 앞서 준비해야 할 도구부터 페인트 칠하는 방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인팅의 기본, 이것만 알면 우리집의 놀라운 변신!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내손으로 Easy Painting





01 02 커버링/ 마스킹 테이프 붙이기 페인트 작업 전에 페인트가 다른 곳에 묻지 않도록 커버링/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03 페인트 뚜껑 열기 오프너를 이용하여 페인트 뚜껑 홈을 천천히 들어 올려줍니다. 오프너가 없으면 500원 동전으로도 쉽게 열 수 있답니다.

04 믹서 하기 핸드믹서를 사용하여 페인트를 잘 섞어줍니다. 금방 구입한 페인트의 경우 이 과정을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05 트레이에 사용할 페인트 붓기 필요한 양만큼 트레이에 덜어냅니다. 1L로 일반적인 크기의 문 2짝을 양면으로 2회씩 칠할 수 있습니다.

06 붓에 페인트 묻히기 트레이의 평평한 윗면으로 페인트를 약간 끌어올려, 롤러에 골고루 묻혀 사용하고 붓은 털의 반 이하 정도만 묻혀 사용합니다.


Tip! 붓과 롤러에 물기 묻히기 페인트를 묻히기 전, 롤러와 붓에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려주고 손으로 털을 한쪽 방향으로 쓸어주면 페인트칠을 매끈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양 비닐 페인트를 붓기 전에 트레이에 비닐을 씌워 사용하면 트레이를 세척할 필요가 없으며, 작업 중단 시 보양 비닐을 덮어주면 페인트 건조를 방지하여 재도장시 용이합니다.




07 페인트 칠하기 커버링/마스킹 테이프를 붙인 부분부터 페인트를 칠해줍니다.

08 페인트 칠하기 페인트를 고르게 도포하기 위해 M자로 칠해줍니다.




09 10 나머지 면적 펴 발라주기 페인트를 칠한 M자를 위에서부터 좌우, 위아래로 펴 발라주어 면을 고르게 만들어줍니다.




11 12 건조 후 2차 페인트칠하기 1회 도장 후 2~3시간 건조 후 한번 더 칠해주면 색이 더 선명하게 나오며 완성도 높은 벽면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13 14 커버링/마스킹 테이프 벗겨내기 페인트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커버링/마스킹 테이프를 제거해줍니다. 페인트가 따라 올라오지 않게 칼로 선을 그어준 후 천천히 떼어내 줍니다.


Tip! 붓과 롤러 사용 후 정리하기 붓과 롤러 사용이 끝나면 페인트가 마르기 전에 세제를 약간 넣은 물에 충분히 빨아서 깨끗한 물에 3~4시간 담가둔 후 물을 털어내고 말려주세요!




짜잔! 깔끔한 페인팅이 완성되었습니다. 참 쉽죠? 여러분도 꼼꼼하게 따라 하셔서 깔끔한 페인트칠을 완성하시길 바라요!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