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공정별로 살펴본 인테리어 초보 탈출기

무료견적 신청
후스인
후스인



만족도가 높은 주거공간을 위하여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봤을 인테리어 공사! 하지만 인테리어 공사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막막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닐 텐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시공현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면서 인테리어에 대해 한 발짝 더 다가가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시공사 후스인(Husin)

감리 디앤파트너스

시공현장 인천광역시 부평구 삼산동 행복한 서해 그랑블 아파트

공급면적 140.07㎡(42.4PY)

전용면적 118.13㎡(35.7PY)

시공기간 30일

시공금액 3,500만원대

공사범위 현관, 거실, 주방, 공용 욕실, 안방 욕실, 안방, 작은방1, 작은방2, 발코니(확장)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는 보통 20일~30일 정도이며 도면 계획과 디자인까지 생각하였을 때 한두 달 이상 여유를 가지고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 현장의 경우 30일 정도의 시공기간을 가지고 공사가 진행되었답니다.





공사 시작 최소 2주 전에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있는 동의 양식을 받아 이웃 주민들에게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자세한 양식은 아파트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문의하는 것이 좋으며 공사 시작 전에는 주민들이 볼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에 공사 안내문 게시와 보양 작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안내문 양식은 후스인에서 작성한 양식을 참고해주세요!




인테리어 시공의 첫 단계는 바로 철거 작업입니다. 이곳은 기존 도어와 샤시를 제외한 거의 모든 공간에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었기에 각 공간의 벽지, 장판, 가구, 타일 등의 철거가 이루어진 모습입니다.




철거한 자재들은 사진과 같이 철거 차량에 실려서 폐기물 처리가 되며 셀프 인테리어로 직접 업체를 컨텍할 경우 차량비와 인건비를 합하여 계산해야 한다는 사실!




철거 다음으로 이루어진 설비 공사입니다. 설비는 눈에 보이지 않는 전기, 소방, 덕트, 수도 등을 일컬으며 다른 말로 매립 공사라고도 불립니다. 상단의 사진은 주방 옆 발코니를 철거하고 보일러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인데요~ 처음보는 광경에 무척이나 신기했답니다.




인테리어 공사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는 목공사입니다. 목공사는 작은 가구부터 큰 구조물까지 다양하게 진행이 되며 이곳에서는 벽면과, 천장, 주방 쪽에 작업이 이루어진 모습입니다.




목공사로 형태를 잡은 후 진행되는 필름 시공입니다. 이곳은 샤시나 도어, 욕실가구 등이 재사용 가능하다고 판단되어 필름 리폼이 진행되었으며 필름은 블랙과 그레이 색상의 한샘 필름으로 진행되었답니다.




다음 진행되는 타일 공사입니다. 이곳은 현관 바닥, 발코니, 주방, 욕실 등에 타일 시공이 진행되었으며 디자인 컨셉에 알맞게 화이트와 그레이 타일로 시공이 이루어졌답니다.




기존 낡고 촌스러웠던 꽃무늬 벽지를 벗고 실크 벽지로 새로 태어난 도배 공사입니다. 벽지 역시 그레이 색상을 주로 사용하였으며 작은방은 체크 포인트 벽지로 포인트를 준 모습입니다.




다음으로 진행된 주방 가구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이곳의 주방 가구는 아일랜드 형태로 배치되었으며 블랙과 화이트로 공간에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타일과의 어우러짐이 좋은 모던한 주방으로 완성되었네요!




효율적인 공간 사용을 위하여 폴딩도어 시공을 결정하신 클라이언트! 폴딩도어는 공간 컨셉과 알맞은 블랙으로 시공이 이루어졌습니다.




인테리어 공사 끝부분에 진행되는 마루 시공입니다. 이곳은 '한샘 플로링 리얼 화이트 워시 오크' 제품으로 시공이 이루어졌으며 사진과 같이 원목용 수용성 접착제를 바른 후 하나씩 잘 맞춰서 전용망치로 탕탕~ 완성해줍니다. 이곳은 현관과 욕실을 제외한 모든 공간에 강마루 시공이 이루어졌답니다.




도배와 마루가 끝나면 조명 기구들을 설치해줍니다. 안방과 작은방은 매입등, 발코니와 거실 벽면에는 포인트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이 현장은 집데코와 제휴된 인테리어 업체와 계약이 성사되어 무료 감리&품질 점검 서비스를 받게되었는데요 품질점검 매니저가 시공 완료된 현장을 둘러보고 보수가 필요한 부분은 초록색 스티커를 똮!! 후스인의 경우 마감이 깨끗하네 정말 잘 되어서 품질 점검 매니저의 특급 칭찬이 이어졌답니다!



인천 부평구 40평대 아파트 시공 현장 과정을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같은 단지 주민들이 찾아오셔셔 구경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이번 현장은 인테리어 공사가 어떻게 진행되고 어떤 순서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획되었답니다.

현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 해주시고요~ 다음엔 또 다른 현장으로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릴게요! 안녕~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