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아파트 인테리어 시공 현장을 취재하다

무료견적 신청
디자인컬러스
디자인컬러스


인테리어 공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집데코에서 인테리어 시공 현장을 방문했는데요.

이번 현장은 거실과 작은방에 발코니 확장 공사가 이루어져 단열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시공했습니다.




현장디테일


l 현장주소 : 서울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파크 3단지

l 공사 예정기간 : 2016.03.04 ~ 2016.03.24

l 시공사 : 디자인컬러스 (담당자 : 문신한 실장)

l 공사범위 : 거실 및 작은방 확장, 주방, 공용 및 안방 욕실, 작은방, 발코니/ 도배, 타일, 바닥, 조명, 가구



▲ 거실 발코니 확장 및 샤시 하부 몰탈 작업


▲ 작은방 발코니 확장 작업


▲ 작은방 발코니 몰탈 작업 및 벽면의 석고보드와 합판 시공


▲ 공용욕실 및 안방욕실 철거


공사 시작 첫날은 우선 철거 작업이 진행됩니다. 업체 사장님과 인테리어 감리단은 전체적인 공사 사항에 대한 검토를 하고 진행 과정을 점검하는데요.

이번 현장은 거실과 작은방에 발코니 확장 공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확장을 할 때 발생되는 단열 문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때문에 거실과 작은방에는 추가로 샤시를 설치하는 것을 계획하여 단열의 문제를 해소했습니다.



▲ 거실 천장 석고보드 작업, 발코니 창호 시공


▲ 작은방 벽면 석고보드 및 창호 시공


▲ 주방 가벽 설치 및 타일 시공


▲ 욕실 젠다이 및 타일 시공


공사 12일 차, 단열을 위한 샤시를 시공했고, 작은 방은 확장 후 발코니와 단차를 없애기 위한 몰탈작업이 진행되었고, 벽면에 석고보드를 붙이고 안전성을 위해 그 안에 합판을 덧대어 시공했습니다. 또한 주방에는 가벽을 세워 바테이블을 둘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고 욕실과 동일한 그레이 톤의 타일을 시공했습니다.



▲ 거실 벽면, 천장 도배 완료, 발코니 샤시 하부 마감


▲ 작은방 도배 완료


▲ 발코니 탄성코트 시공 완료


▲주방 타일 메지 작업 완료


공사 18일 차, 각 공간에 도배가 모두 완료되었고, 발코니에는 탄성코트를 시공했습니다. 거실과 작은방에 발코니를 확장한 부분은 단차가 없이 깔끔하게 연결된 모습입니다. 주방 역시 타일 위에 메지 작업을 통하여 마무리 한 상황입니다.


※ Tip! 메지란? (= 줄눈)

벽돌이나 돌을 쌓거나 타일을 시공할 때, 사이 사이에 모르타르(가는 모래에 시멘트를 많이 섞어 접착력이 좋게 한 것)를 바르거나 채워넣는 것을 말합니다.








공사 19일 차, 바닥 마루와 조명 및 가구 등을 시공하여 거의 모든 공정이 마무리 된 상황입니다.

이 현장은 집데코와 제휴된 인테리어 업체와 계약이 성사되어 무료 감리&품질 점검 서비스를 받게되었는데요.

품질점검 전문가들이 직접 방문하여 진행사항 중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에 초록색 화살표 스티커를 붙여 점검해줍니다.



마포구 상암동 20평대 아파트 시공 현장 과정을 살펴보았는데요. 인테리어 시공 과정의 궁금증이 조금 해소되셨나요?

다음엔 또 다른 현장으로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릴게요!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