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똑똑한 공간 활용! 듀플렉스 하우스

무료견적 신청
중동 주택
(주)루트주택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백죽전대로
시공비 : 25000~30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
기간 : 120일
(주)루트주택



한 대지에 두 세대가 같이 사는 듀플렉스 하우스로, 대지가 그리 넓지 않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하여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가장 중점을 두고 설계했습니다.

벽체를 되도록 적게 하고 자투리 공간에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하면서 데드 스페이스의 면적을 줄여 공간의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HOUSE PLAN


대지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대지면적 207 (62.6 PY) / 103.50 (31.1 PY)_1가구기준

건축면적 48.80 (14.6 PY)_1가구 기준

연면적 95.30 (28.8 PY)_다락과 테라스 제외

건축구조 경량목구조

외벽마감재 라하브라 스타코, 무절시더(옹이 없는 삼나무)

내부마감재 천장, 벽체 - 친환경페인트 도장 / 바닥 - 오크원목나무 / 창호 - 사이먼톤

지붕재 컬러강판

단열재 수성연질폼

주방가구 주문제작

위생기구 아메리칸스탠다드 (계림)

조명가구 LED 매입조명, 간접등




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외관




나란히 붙어 있는 두 집은 마치 쌍둥이처럼 색과 모양이 똑같이 지어졌습니다. 양쪽 집은 펜스를 사이에 두고 서로 독립성을 보장해주는 동시에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는 모습입니다.

외관은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형태에 깔끔한 화이트로 마감하고 우드 펜스를 둘러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공적 공간으로 사용되는 1층에는 큰 창을 내어 개방성과 채광을 확보했고, 사적 공간으로 사용되는 2층에는 창의 면적과 개수를 적게 하여 프라이버시 보호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집안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현관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면 주방과 거실이 연결된 구조가 보이는데, 공간 전체가 한눈에 들어와서 답답하지 않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화이트와 우드를 매치하여 내츄럴한 분위기의 연출을 통해 따뜻하고 아늑한 인상을 줍니다.




그레이와 우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거실




밝은 우드에 그레이톤의 가구와 소품을 매치시켜 모던 내츄럴 스타일의 거실을 연출했습니다.

창밖으로 자연의 뷰가 들어오며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수수한 식물을 두어 은은한 멋과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거실에 있는 가족들과 소통이 가능한 오픈형 주방






주방에는 전면 창을 두고 이는 거실의 창과 이어져 채광 및 통풍에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천장의 일부를 낮추고 테이블을 두어 거실과의 공간을 구분했습니다.

나뭇결이 살아있는 오크 원목 식탁으로 더욱 아늑한 느낌을 주었고, 냉장고 옆에는 진열이 가능한 수납장을 두어 수납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했습니다.




화이트와 우드가 매치된 계단실



은은한 채광이 비치는 계단실은 작은 화분을 두어 공간에 생기를 더했습니다.




아늑한 분위기의 2층 가족실




1층은 거실과 주방이 위치한 공용공간이라면, 2층은 침실, 아이방, 작은 거실 등 개인 공간이 자리합니다.

이곳은 벽의 길이에 맞게 제작한 테이블에 모던한 감각의 의자를 두어 공간을 따뜻하게 채운 가족실입니다.

무심한 듯 바닥에 둔 알파벳 액자, 플로어 스탠드, 드라이플라워 등 바닥과 우드 테이블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소품을 선택해 소박하지만 센스 있는 내츄럴 스타일로 꾸몄습니다.




수납과 인테리어를 동시에 잡은 침실




우드 상판 아래에 수납기능이 있는 침대를 두어 공간의 활용성을 높인 침실입니다.

벽면, 바닥, 가구를 모두 포근한 느낌의 우드 소재를 사용하여 따듯한 온기를 가득 찬 공간입니다.

여기에 푹신한 느낌의 침구와 리넨 소재의 쿠션, 니트 짜임이 있는 스툴 등을 매치하여 아늑하면서도 편안한 침실의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아이방




좁은 틈새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아이방입니다.

침대 아래쪽과 벽면에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공간 활용과 수납 고민을 한 번에 해결했고, 아이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포근한 침구로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깔끔하게 연출한 세탁실 및 욕실





세탁 룸은 세탁기와 가스 건조기 위쪽과 거울 아래쪽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거울을 중심으로 왼쪽에는 욕실, 오른쪽에는 샤워실로 나누어지고 욕실 내부는 무채색 계열의 타일로 시공하여 깔끔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바닥에는 난방이 가동되도록 설계하여 곰팡이 걱정 없이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포근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다락방




계단을 한 번 더 오르면 낮은 천장고의 아늑한 다락을 마주합니다. 가족끼리 둘러앉아 대화를 나누거나 온전한 휴식을 취하는 공간입니다.

천장의 일부에는 작은 창을 내어 빛을 확보했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우드와 포근한 소재 등으로 매치했습니다.




아파트에서는 누릴 수 없는 호사, 야외 테라스




다락방에서 연결된 외부 테라스입니다. 화이트의 깨끗한 벽면과 뒷산의 전경이 눈에 들어오면서 평온한 느낌을 줍니다.

다락방의 분위기와 연결되도록 우드톤의 가구를 배치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한 층당 15평이라는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지만, 숨은 곳곳에 수납코너를 계획하고 확 트인 구조로 설계하여 널찍한 거실과 주방은 물론 부부공간, 아이방 등 개인적인 공간과 다락방까지 알뜰살뜰하게 구성된 듀플렉스 하우스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