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리모델링과 홈스타일링의 고급진 만남!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www.zipdeco.co.kr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심플하면서도 약간은 화려한 공간.’ 인테리어 경험이 있으시거나 리모델링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러한 공간을 한번쯤 꿈꿔보셨을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앞서 말했던 사항들을 수용한 인테리어에 감각적인 홈스타일링이 더해져 한층 멋스럽게 완성된 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보러 가실까요?




실용적인 레이아웃이 돋보이는 현관


▲ 시공전 (Before) / ▲ 시공후 (After)


빛바랜 체리색의 ㄱ자형 신발장 대신 심플하고 딱 떨어지는 일자형 신발장과 우드 마감재의 거치대를 마련하여 멋은 물론 활용도까지 높였습니다. 여기에 유니크한 패턴의 포인트 타일과 소품 스타일링을 통해 곳곳에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습니다.




실용성은 높이고, 멋은 더한 복도


▲ 시공후 (After)


▲ 시공전 (Before) / ▲ 시공후 (After)


화이트 바탕에 블랙 컬러의 무게감을 더해 공간 전체에 모던한 색채를 입혔고, 블랙 메탈 소재의 양문형 도어를 설치하여 공간의 영역을 깔끔하게 구분 지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수납장 도어 또한 동일 소재로 제작하여 통일감을 높이고, 수납장 내부는 우드 소재로 고급스럽게 마감하여 실용성과 멋을 동시에 챙겼습니다.




백색과 마블 패턴이 앙상블을 이루는 거실


▲ 시공전 (Before)



기존의 올드한 체리색을 벗기고 깔끔한 화이트톤을 새롭게 입혀 시야를 넓히는 효과를 유도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도어 대신 폴딩 도어를 설치하여 열린 공간으로 연출함과 동시에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 시공후 (After)


폴딩 도어 사이로 들어오는 따뜻한 빛과 차가운 대리석의 패턴이 오묘하게 맞물려 거실 전체에 입체감을 돋우고 시야를 넓혔습니다.

거실과 이어지는 발코니는 홈 카페나 취미 공간으로서 감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골드 컬러 조명과 화사한 색감의 타일을 매치해 한층 우아하게 꾸몄습니다.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은 주방



▲ 시공전 (Before)



▲ 시공후 (After)


올드한 분위기의 체리 마감재 대신 유행을 타지 않는 고급스러운 그레이 컬러 주방가구로 매치하여 오래도록 은은한 멋을 유지하도록 했으며, 기존의 ‘ㄱ’자 구성 대신 ‘ㄷ’자형 구조 변경으로 넓은 면적의 장점을 살려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멋, 실용성, 분위기 3박자를 고루 갖춘 침실



▲ 시공전 (Before)



▲ 시공후 (After)


칙칙한 벽지와 유행이 지난 컬러가 주는 올드한 느낌을 세련된 화이트 톤으로 변경하여 침실을 환하게 밝히고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따뜻함이 배인 우드 소재로 바닥을 교체해 안락한 무드를 더하고, 간단한 수납이 가능한 블랙 컬러의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편의에 따라 용도변경이 가능한 드레스룸


▲ 시공전 (Before) / ▲ 시공후 (After)


기존에 있던 붙박이장의 기본 틀은 남겨두되 전체 컬러를 화이트로 변경하고 도어로 교체해 색다른 분위기의 드레스룸으로 변신했습니다.

또, 침실과 동일한 마감재를 사용하여 시야를 넓게 확장시키고 필요에 따라 공간을 구분 지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유니크한 자재가 돋보이는 욕실


▲ 시공후 (After)


▲ 시공전 (Before) / ▲ 시공후 (After)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밋밋한 수전 대신 유니크한 무드가 돋보이는 황동 수전을 설치해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활용도에 따라 타일을 구분시켜 한 공간 내에서 다채로운 감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스타일링이 더해져 멋스럽게 연출된 방


▲ 시공전 (Before)



▲ 시공후 (After)


비교적 적은 면적의 방에 경우, 밝은 톤의 벽지와 톤온톤의 바닥 마감재를 사용해 벽과 바닥의 구분을 흐리게 하여 공간을 넓게 확대하는 효과를 연출했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포인트 컬러를 매치하고, 그 위에 센스 있는 소품을 덧대어 각 방의 특색이 돋보이도록 스타일링 하였습니다.




홈스타일링 1_큰 요소부터 작은 디테일까지 신경쓴 Wall decoration





홈스타일링 2_오브제 역할을 하는 디자인 조명 활용





홈스타일링 3_공간에 싱그러움을 담은 실내가드닝





획일적이고 밋밋했던 집이 각기 다른 스타일링으로 다양한 얼굴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큰 요소부터 작은 디테일까지 다채로운 홈스타일링과 인테리어의 조합을 볼 수 있었던 before&after이라서 리모델링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과 즐거움을 준 사례인 것 같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